[7월 효성뉴스] 구미공장, 희망이음프로젝트 우수 기업 탐방 외



그룹뉴스




 [섬유PG] 구미공장, 희망이음프로젝트 우수 기업 탐방


 



6월 2일 ‘2017 희망이음프로젝트 우리 지역 우수 기업 탐방’ 활동의 일환으로 영남대학교 파이버시스템공학과와 화학공학과 교수 3명 그리고 학생 60여 명이 구미공장을 견학했다. 희망이음프로젝트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각 시·도 지방자치단체가 주최하는 활동으로 지역 우수 기업과 청년 인재를 연결해주기 위해서 시행하고 있다. 구미공장은 경북테크노파크와 협력해 대구·경북 지역의 대표적인 화섬 업체이자 우수 기업으로서 다년간 견학을 추진하고 있다.




 [섬유PG] 구미공장, PSM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간담회 개최 


 



구미공장이 6월 15일 구미공장 종합 교육장에서 화학 사고 예방을 위한 구미·김천 지역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및 대경권 중대산업사고예방센터장, PSM대상 사업장의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화재, 폭발, 누출 등 각종 화학 사고의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PSM 제도의 이행 분위기 확산과 관심 제고를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했다.




 [산업자재PG] 섬유PG & 산업자재PG, 상반기 GCM 실시


 



섬유PG 스판덱스PU와 산업자재PG 타이어보강재PU, TECHNICAL YARN PU, GST가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마포 본사에서 상반기 GCM을 진행했다. 중국, 베트남 해외 법인, GST 임직원과 본사 주요 경영진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7년 상반기 실적과 시장 현황을 공유하고 하반기 계획 달성 방안, 경쟁력 확보 방안 등 사업별 현안을 논의했다. 조현상 전략본부장 겸 산업자재PG장은 사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산업자재PG] 안양공장, 한마음 단합 대회 진행


 



안양공장 직원들이 2017년 한마음 단합 대회로 5월 24일부터 6월 7일까지 3차례에 걸쳐 인근 청계산을 올랐다. 해발 545m의 이수봉을 지나 청계사와 청계산 맑은 숲 공원을 거치는 약 2시간 코스로 참가자들은 자연을 만끽하고 심신을 단련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미니 운동회와 화합의 장을 통해 단합과 사기진작, 애사심을 고취해 신바람 나는 일터로 거듭나는 자리가 됐다.




 [산업자재PG] 전주공장, 공장 주변 환경 정화 활동


 



전주공장 임직원들이 5월 31일 공장 주변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전주공장 주변은 공원과 넓은 공터, 농지 등이 있어 산책이나 농사를 짓기 위해 혹은 동호회 모임, 주차 등의 목적으로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고, 이에 따라 쓰레기가 곳곳에 방치돼 있었다. 이에 전주공장 임직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환경 정화 활동으로 공장 주변을 깨끗하게 정돈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신송전 스태콤 공장 준공식 개최


 



창원공장이 6월 20일 신송전 공장 준공을 기념해 안전기원제를 올렸다. 이번 준공으로 작년 12월부터 스태콤 공장 구축을 시작해 올해 6월 파일럿 생산을 시작, 7월부터는 본격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기를 송배전할 때 손실되는 전력을 최소화하고 안정성을 높이는 스태콤 기술은 앞으로 우리회사의 미래 핵심 기술로 수요 확대가 기대되는 기술이다.




 [중공업PG] 중공업PG 및 창원공장, 포상 시상식 개최


 



중공업PG 및 창원공장 포상 시상식(2017년 1분기 공적)이 6월 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김인길 총괄공장장은 제1회 공모 제안, 이달의 제안 대상을 비롯한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임원·팀장 소통 역량 강화 워크숍


 



창원공장 임원, 팀장들이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6월 3차수에 걸쳐 진행했다. 인력개발원 박혜영 교수의 강의와 포럼 연극을 통해 원활한 소통을 위한 리더의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었다. 임원, 팀장들의 노력에 힘입어 창원공장의 소통 수준이 한 단계 올라가길 기대한다.




 [중공업PG] 효성굿스프링스PU 창원공장,

    제4회 지그 개발 경진 대회


 



효성굿스프링스PU 창원공장이 6월 21일 PU장 주관으로 제4회 지그 개발 경진 대회를 개최했다. 글로벌 넘버원 명품 펌프 생산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지그 개발 경진 대회는 현장 각 반에서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제작해 개선 활동 내용을 시연하는 효성굿스프링스PU의 대표적인 개선 활동이다. 이번 4회 대회에서는 총 51건의 지그가 출품됐고, 수준 높은 경진 대회로 거듭나고 있다.




 [중공업PG] 중공업PG, 4차 산업혁명의 이해 교육 


 



중공업PG가 ‘4차 산업혁명의 이해’ 교육을 실시하고 ICT를 접목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 방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늘날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이 공장과 만나면서 산업계의 제조 혁신을 불러오고 있는 바 이러한 우리회사의 노력이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에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여행


 



 창원공장이 6월 10일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여행’을 합천 영상테마파크에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VR 존 체험, 세트장 탐방, 청와대 세트장 관람, 가야금 체험 등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쌓았다. 창원공장은 직원들이 초등학생 자녀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자녀들에게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봄가을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화학PG] Optical Film PU 옥산공장, 2017 상반기 워크숍 실시


 



Optical Film PU 옥산공장이 6월 9일 공정/품질 안정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라는 주제로 2017년 상반기 워크숍을 실시했다. 전 사무직 사원을 대상으로 열린 워크숍은 2017년 상반기 공정/품질 지수 현황 설명, 문제 해결을 위한 발전 대토론회 및 화합을 위한 다짐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성균 공장장은 강평에서 공정/품질 문제 발생 시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해 해결하는 성숙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강조했다.




 [화학PG] 용연공장, 일학습병행제 울산 지역 기업 부문 은상 수상


 



용연공장이 5월 29일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지사에서 일학습병행제 경진 대회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 대회는 능력 중심의 교육 훈련 문화 확산을 위해 110여 개 기업, 학습 근로자 37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습근로자 부문에서는 우리회사 서덕원 사원이 금상(1위)을, 김재훈·박은상·김문길 사원이 동상을, 나선민·김경태 사원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건설PG] 속초 조양동 효성APT 현장, 공사 수행 계획 보고회 개최


 



건설PU가 5월 31일 속초 조양동 효성APT 현장의 공사 수행 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공사, 설계, 견적, 기술 등 유관 부서가 참석해 현장 운영 계획을 공동 점검하고, 목표한 공기 및 손익을 차질 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문제점과 건의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속초 조양동 효성APT 현장은 철저한 안전, 품질, 환경 관리로 모범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런던 ATMIA Europe 2017 컨퍼런스 참가


 



노틸러스효성PU가 6월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ATMIA Europe 2017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영국, 프랑스, 이태리, 독일 등 유럽 전역의 은행 고객과 미국 등 전 세계 금융권 인사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노틸러스효성PU는 신 기종인 MX5600S, MX8600S와 뉴 브랜치 솔루션인 모바일 ATM MV100, TCR 기반 다목적 환류기 MS500SE, Chase은행 납품 기종 MX8200QT를 전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KAZPOST 초청 행사 개최


 



노틸러스효성PU가 6월 22일 카자흐스탄 국영 우체국인 KAZPOST를 초청해 회사와 제품 소개 그리고 NBS 지점 도입 사례 등을 설명하고 양 사 간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KAZPOST는 카자흐스탄 전역 3,400여 개의 지점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PU와 300대 규모의 ATM 도입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노틸러스효성PU는 KAZPOST의 디지털 브랜치 사업에도 참여해 KAZPOST의 브랜치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저소득층 아동 문화 체험 활동 진행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이 6월 17일 금오산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구미 참사랑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관내 저소득층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문화 소외 현상을 해소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건강한 마음과 꿈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들은 아이스스케이팅, 피자 만들기 등을 하며 봉사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GWP 핵심 가치 페스티벌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이 6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 GWP 핵심 가치 페스티벌 공모전을 진행한다. 현재 진행 중인 기본 룰 준수 캠페인을 주제로 구미공장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심사인단의 심사를 거쳐 7월 26일 응모작 중에서 우수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독립법인] 효성캐피탈PU, 성희롱 예방 교육 실시


 



효성캐피탈PU가 6월 2일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방지와 동료 간 성희롱 없는 밝고 건전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강의는 법무법인 현율의 장진나 노무사가 맡았다. 강의 내용은 남녀 고용 평등과 일·가정 양립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직장 내 성희롱 판단 기준 제시, 국가인권위원회 성희롱 시정 권고 사례 및 최근 이슈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독립법인] 더클래스효성, 어린이 그림 대회 개최 


 



더클래스효성 송파 전시장에서 5월 20일 고객 감사 행사로 제2회 더클래스효성 어린이 그림 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참가 어린이들이 ‘환경과 자동차’를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동시에 현장에서 전문 미술 교사들에게 미술 교육도 함께 받을 수 있는 자리였다.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키즈 컬렉션과 함께 스케치북과 크레파스 등을 제공했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특별한 키즈 케이터링을 준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회공헌




 컴브리지 사업과 시설개선사업 후원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효성은 6월 14일 파주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에덴복지재단에서 ‘컴브리지(컴Bridge)’ 사업과 시설개선사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컴브리지는 폐기 또는 일반 매각 처리되는 컴퓨터, 프린터 등의 전산 기기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부품을 분해하는 작업에 장애인을 채용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우리회사는 2014년 국내 최초로 컴브리지 후원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5,161대의 전산 기기를 기증했으며 올해도 약 2,000대를 기증할 계획이다.




 6.25 참전 유공자와 보훈 가족 대상 ‘최고의 여행’ 지원



 


효성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남부보훈지청과 함께 6.25 참전 유공자와 보훈 가족 30명의 2박 3일 제주도 여행을 지원했다. 우리회사가 후원하고 서울남부보훈지청이 주최하는 ‘뻔뻔한(Fun Fun) 프로젝트, 최고의 여행’은 6.25 참전 유공자들을 초청해 격려함으로써 유공자가 존경 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도 여행을 시작으로 8월 경기 파주 DMZ, 9월 강원도 DMZ, 10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등 총 4차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베트남법인·동나이법인, 미니 도서관 기증


 



베트남법인과 동나이법인은 6월 6일 동나이성 년짝 지역 흡푹 초등학교에 5번째 미니 도서관을 기증했다. 임직원들은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서적과 함께 컴퓨터도 기증했으며 교사와 학생들은 교육, 문화 자원이 부족한 현실에서 도서관과 물품 기증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