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정보통신]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 노사정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 체결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은 지난달 30일 일자리 창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등에 관한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노사정 협약 체결에는 노틸러스효성 노동조합 정동민 위원장님과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 전석진 공장장님 그리고 박정웅 구미고용노동지청장님이 참석했습니다. 이는 노사의 상생발전과 파트너십 구축 및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입니다.


이번에 체결한 협약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노동의 질 개선 ▲협력업체 노동환경 및 근로조건 개선 ▲상생∙협력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일터 조성을 통한 삶의 질 향상 ▲윤리경영을 통한 상생의 파트너십 지향 등의 실천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는 협력업체 하도급 대금 지급조건 개선, 상시 근로현장 문제 개선을 위한 공장운영 합리화 TFT 운영, 불필요한 잔업 줄이기, 연차휴가 사용 촉진 등이 있습니다.


전석진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 공장장님은 “노사 화합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공동으로 선언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상생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결의를 다졌습니다. 또한, 박정웅 구미고용노동지청장님은 “이번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통해 근로조건 개선과 양질의 고용창출이 이루어져 구미 경제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한편,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은 최고품질의 제품 생산과 생산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내수 및 고부가 가치 기종들에 대한 생산에 주력함으로써 해외생산공장의 구심점이 되어 보다 강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관련 콘텐츠 더 보기


 [The FAMILY]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2017 직원 부인 문화 강좌’

노틸러스효성, 미국 내 ATM 현황 24시간 모니터링에서 즉각 수리까지!

[효성인 탐구생활] 노틸러스효성PU NBS사업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