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효성뉴스] 효성그룹, 제62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외




그룹뉴스




 [전사 공통] 효성그룹, 제62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3월 17일 마포 본사에서 제62기 정기 주주총회가 개최됐다. 주주총회에서는 주주와 기관 투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영업 실적을 보고했고 회사의 주요 경영 사항들에 대한 의사결정도 이루어졌다. 효성은 지난해 매출 11조 9,291억 원, 영업이익 1조 163억 원을 달성해 사상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전사 공통] 보안 의식 강화 위한 PC 보안 가이드 제정, 전사 배포


 



3월 6일 효성은 사내 중요 정보의 유출과 바이러스 등에 의한 보안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임직원의 PC 사용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PC 보안 가이드를 제정했다. PC 보안 가이드는 PC 접근 통제와 데이터 보호 지침, 안전한 인터넷 사용과 백신 및 소프트웨어 사용 수칙, 개인 보안 수칙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섬유PG] 상생 협력의 현장, 대구국제섬유박람회 2017 참가


 



섬유PG가 3월 8일부터 1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국제섬유박람회 2017’에 참가했다. 10개 협력업체 및 고객사와 전시 공간을 공동 운영한 효성은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전시 공간을 자랑했다. 이날 박람회에서 효성은 고객사들이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신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지원하는 등 상생 협력을 위한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




 [섬유PG] 크레오라 워크숍 2019 S/S 스판덱스 패션 제안


 



섬유PG가 3월 6일부터 17일까지 중국, 대만, 홍콩 3개국의 글로벌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맞춤 상담하는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원단 및 봉제 업체와 브랜드 등 20여 곳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세계적인 패션 칼럼니스트 루이자 스미스가 2019년 봄, 여름에 유행할 캐주얼, 액티브웨어 등 패션 트렌드를 고객사에 제안했다. 효성은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전략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섬유PG] 구미공장, 2017년 품질·공정 지수 달성 워크숍 실시


 



구미공장이 3월 14일 창녕연수원에서 ‘2017년 품질 및 공정 지수 달성을 위한 1박 2일 워크숍’을 실시했다. 현장 사원 전원이 참석한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경영 방침과 3개 PU의 목표 지수 달성 방안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액션 플랜을 수립, 시행했다. 현장 사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수립된 액션 플랜은 생산 부문의 점검을 거쳐 실행될 예정이다.




 [섬유PG] 울산공장 이상곤 부장, 울산광역시장 표창 수상


 



울산공장의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PET중합팀 이상곤 부장이 3월 22일 제11회 울산 화학의 날을 기념해 화학 산업 발전 유공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상곤 부장은 울산공장 PET중합팀장으로 재직하면서 폴리에스터칩 생산 설비를 확대해 국내 최대의 폴리에스터 생산 회사가 되는 데 이바지했으며 혁신 활동 전개, 무재해 사업장 구축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자재PG] 프랑스 복합재료 전시회 JEC World 2017 참가


 



산업자재PG가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JEC World 2017’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전 세계 90여 개 나라에서 1,200여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복합재료 전시회다. 효성은 탄섬(TANSOMEⓇ)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고압 용기를 비롯한 각종 산업용 시장을 타깃으로 탄섬의 특성과 품질을 적극 홍보했다.




 [산업자재PG] 임직원 가족과 함께 떠나는 패밀리 데이 실시


 



산업자재PG가 3월 25일 경기도 파주에서 패밀리 데이를 진행했다. 임직원과 가족들은 마포 본사에서 파주치즈스쿨로 출발, 피자와 치즈를 직접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이색 체험을 즐겼다. 동물 농장 체험과 레일 썰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함께하고 헤이리 예술 마을을 방문하는 등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일정은 임직원 가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공업PG] 제13회 효성 테크놀로지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3월 17일 마포 본사에서 중공업PG가 ‘제13회 효성 테크놀로지 이노베이션 포럼(이하 TIF)’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전력 산업’을 주제로 진행됐다. 효성그룹 내 임원과 팀장, 기술자문단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력연구원, GE 등 외부 전문가의 발표를 통해 전력 산업의 변화 방향을 모색했다. 효성은 반기별로 TIF를 개최해 선행 기술 확보와 생산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건설PG] 건설PG, 2017 협력사 상생 간담회 개최


 



3월 23일 건설PG는 서울 세빛섬 컨벤션홀에서 2017년 협력사 상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요 협력업체 대표자와 기술 업무 협약사 관계자, 당사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PG는 지난해 실적과 올해 계획을 협력사들에게 설명하고 주요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특히 효성이 추진하고 있는 동반성장 정책을 발표하고 우수 협력업체를 시상하는 등 동반성장의 성과를 함께 나눴다.




 [건설PG] 강북 랜드마크 ‘꿈의 숲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분양


 



3월 3일부터 서울 강북구 미아동 일대에 들어서는 ‘꿈의 숲 효성해링턴플레이스’가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강북의 랜드마크로 자리하게 될 꿈의 숲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과 인접해 1,028세대가 더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3월 3일부터 견본 주택이 운영 중에 있으며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제20기 정기 주주총회 실시


 



효성캐피탈PU가 3월 24일 반포 사옥 2층 대강당에서 제20기 정기 주주총회를 실시했다. 김용덕 PU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출석 주주 및 주식 수 보고, 의장 인사, 보고 사항 및 의결 사항,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이 의안으로 가결됐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윤리 경영 교육 실시


 



노틸러스효성PU가 본사(3/21~22)와 공장(3/29)에서 각각 윤리 경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정거래법 위반, 영업비밀보호법 위반 등 다양한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법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가이드 라인에 대해 살펴보는 자리였다. 이 시간을 통해 윤리 경영 마인드를 함양하고 이에 대한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독립법인] 더클래스효성, 봄맞이 무상 점검 실시


 



더클래스효성은 4월 29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12가지 항목의 무상 점검과 함께 고객 유지 상품(워런티 플러스, 컴팩트 플러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차량 전면 와이퍼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스타크루저 타고 모터쇼 가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권과 우등 리무진 버스인 스타크루저 차량을 지원한다.




사회공헌




 문화 복지 확산 돕는 사회적 기업 지원금 전달


 



3월 22일 효성은 서울 세빛섬에서 문화 복지 확산을 돕는 사회적 기업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사회적 기업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잇다’, ‘기억발전소’ 등으로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을 위해 영화를 음성이나 화면으로 해설해주는 사업을, 문화 콘텐츠 기업 ‘잇다’는 지적장애인들의 예술 창작 활동을 각각 지원한다. ‘기억발전소’는 노인들의 사회적 관계 형성과 정서적 안정을 도울 예정이다.




 안양사업장, 1사 1하천 정화 활동


 



안양사업장은 3월 22일 ‘2017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1사 1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임직원들은 안양천 둔치 등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활동은 특별히 ‘2017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돼 안양 소재 기업체, 환경 단체, 군부대, 사회 단체 소속 5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물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주변 하천을 소중하게 보존, 관리할 것을 다짐했다.




 울산공장, 울산양육원 사랑의 자장면 나눔 봉사활동


 



3월 18일 울산공장 봉사 단원 20여 명이 울산양육원을 방문해 사랑의 자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울산양육원은 유아부터 대학생까지 120여 명이 생활하고 있는 사회복지 시설로 단원들은 자장면 나눔과 함께 주변 환경 개선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울산공장은 향후 사회복지 시설과 사회적 배려 가구 등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울산공장, 산학협동 장학금 수여식


 



울산공장이 3월 10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울산대학교 김건우, 하인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울산공장은 미래 지역사회의 동량을 키운다는 취지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우수한 울산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일정 금액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을 받은 김건우, 하인하 학생은 전기 및 화학공학 전공에 매진해 미래의 산업 역군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효성굿스프링스㈜ 천사회, 통영 육아원 봉사활동


 



3월 11일 봄기운이 완연한 가운데 효성굿스프링스㈜ 천사회가 통영 육아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자들은 아동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식당 대청소와 미리 준비해 간 삼겹살을 아동들에게 구워주며 삼겹살 파티를 즐겼다. 식사 후에는 천사회에서 준비한 작은 선물을 아동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노틸러스효성PU, 구미 햇살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노틸러스효성PU가 3월 4일 구미 햇살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학용품 지원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직접 학용품을 포장해 전달한 것으로 체험 학습에 필요한 도구와 가방 등 필수품을 선물했다. 아이들은 해당 물품으로 체험 학습을 하며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