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간식] 발렌타인데이엔 초콜릿을 마시자, 마셔버리자! 핫초코 편

Story/효성



직장인들의 당 충전 필수품, 초콜릿. 발렌타인데이를 맞아서 유난히 넘쳐나는 서랍 속 초콜릿이 조금 지겹다면, 따뜻하게 마시는 초콜릿, ‘핫초코’ 어떠신가요? 입춘이 지났어도 여전히 찬 바람이 쌩쌩 부는 겨울날, 핫초코 한잔이 여러분의 마음까지 덥혀줄 겁니다.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 하나 못 받은 쓰라림까지도요.


그럼 지금부터 발렌타인데이 맞이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매 가능한 대표적인 핫초코 제품에 대한 전격 비교를 시작하겠습니다. 보기만 해도 달달함이 느껴지는 핫초코, 여러분의 입맛에 딱 맞는 제품은 과연 무엇일까요?



 핫초코 시식 제품 라인업



A와 B제품은 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낱개로 판매되지 않고 최소 10개 세트로 판매되고 있어요. 이 두 제품의 특징은 마시멜로가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반면 C, D, E제품은 모두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컵 형태로 낱개 판매되고 있어, 핫초코가 땡길 때, 간단하게 사서 마실 수 있다는 게 장점이죠. C핫초코는 특이하게 초콜릿이 들어있어서 뜨거운 물에 함께 녹여 마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칼로리도 가장 높네요.



A제품의 경우 토끼 모양의 마시멜로가 따로 들어있고, B제품은 핫초코 믹스 안에 마시멜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C, D, E제품은 컵과 핫초코 믹스, 수저나 빨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C제품만 초콜릿이 추가로 들어있죠.



핫초코 믹스를 컵에 부어보았습니다. 색상이 미세하게 차이가 나네요. A, B, C핫초코가 옅은 편이고 E핫초코는 좀 더 짙은 갈색을 띱니다.



물을 부었더니 또 다르네요. A핫초코는 토끼 모양의 마시멜로가 녹아 마치 라떼 아트를 연상시킵니다. 이 귀염귀염한 모습 때문에 한 때 온라인 상에서 난리가 났었다죠. B핫초코는 자잘한 마시멜로가 보이네요. 클래식합니다. C와 E핫초코가 가장 짙은 색을 보이네요.


연속 다섯 잔의 핫초코를 젓다보니 달달한 향 때문에 잠시 머리가 아찔해 졌는데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향부터 달달한 핫초코의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핫초코 시식평


※ 위 평가는 시식단의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되었으며, 기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A핫초코가 가장 달고 맛있는 걸로 평가되었어요. 반면 D핫초코는 가장 덜 달지만, 오히려 그래서 더 좋은 평가를 받았고, C핫초코는 특유의 단 맛 때문에 선호도가 떨어지네요. 물론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시식단의 취향이 반영되어있으니, 직접 맛 보시면 다르게 느끼실 수 있다는 것 명심해주세요.



 발렌타인데이, 달달하게 핫초코 타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업무의 피로를 확 풀어줄 달달한 핫초코 타임 가져보면서 잠깐 쉬어보아요. 몸과 마음에 당 충전 가득 해주니 쭉 쳐졌던 기운도 솟아납니다. 직장인들의 힘찬 하루를 위해! 직장인 간식, 다음 시간도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