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운동, 이제는 시작해야만 한다!

Story/효성



2017년이 되면서 늘어난 것은 나이와 뱃살뿐입니다. 건강하게 나이 먹기 위해서 규칙적으로!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죠.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대부분인 직장인들은 운동부족이 되기 십상이기 때문에 꼭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최소한의 근육을 잃지 않으려면 운동은 필수입니다. 새해에 야심 차게 운동계획을 세웠지만 작심삼일로 무너진 결심에 당황하는 당신!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라도 함께 운동해봅시다.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직장인들이 퇴근 후나 주말을 이용해 할 만한 운동을 소개합니다. 



 온종일 쭈그리고 앉아 일하는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쑤시고 결리는 어깨와 허리, 갈수록 줄어드는 근육량, 축축 처지는 뱃살 등. 직장인들의 고질병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고개를 서류더미에 파묻고 일하느라 거북목이 되고, 종일 컴퓨터 작업에 손목터널증후군을 앓아도 누구 하나 알아주지 않는 현실. 내 몸은 내가 챙기자고요.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을 쭉쭉 늘려줄 운동을 소개합니다.

 


정신과 육체를 함께 힐링하다, 플라잉요가


한 때 요가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요가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뭉친 근육과 뻣뻣해진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줘 혈액순환은 물론 결림과 부종에도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정적인 운동이기 때문에 금세 흥미를 잃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평범한 요가가 지겨운 사람이라면 플라잉 요가를 추천합니다.


플라잉 요가는 천장에 달린 해먹 위에서 다양한 동작의 요가를 구현하는 운동입니다. 중력을 거스르는 원리 덕분에 일반 매트요가보다 운동 효과가 높다는데요. 체중이 전신에 분배되어 몸의 균형을 맞추고 신체의 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꾸준히 실천하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진다고 하니 심신의 힐링을 위해 요가를 시작해 보세요.



반듯한 몸을 원한다면, 필라테스


요가보다 좀 더 강도 높은 운동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필라테스를 추천합니다. 필라테스의 유래는 제1차 세계대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영국의 포로수용소 병원에서 근무하던 요제프 필라테스가 포로들의 재활치료와 정신수련을 위해 침대와 매트리스 등 간단한 기구를 이용해 근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고안한 운동입니다.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해 동작을 반복하면서 근력을 강화시키는 운동으로 자세교정뿐 아니라 심폐기능을 강화하는 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처음 고안된 목적처럼 등이나 허리 등 신체가 불편한 사람들의 재활운동으로는 물론 다이어트, 심신 안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우아한 선을 만들고 싶다면, 발레 피트니스


발레는 더 이상 발레리나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발레 피트니스는 요즘 아름다운 몸매라인을 추구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평소에 잘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등, 겨드랑이, 허벅지 등 군살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발레 바 수업을 하기 전에 하는 매트수업에서는 발레 스트레칭을 통한 체형 교정이 가능하고 탄력 있는 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등이나 목이 굽은 직장인들이 신체를 교정하는 데에도 탁월한 운동입니다. 꾸준히 발레 동작을 연습하면 올바른 자세와 곧은 몸매를 가질 수 있다고 하니 새해에는 발레에 도전해 보세요.



 강도 높게 운동하고 빠르게 효과보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시간도 없고, 의지도 약하다면 강도 높은 운동을 추천합니다. 물론 건강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지만 시간이 없다면 주말에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을 찾아야겠죠? 시간은 짧게, 효과는 월등히 좋은 강도 높은 운동을 소개합니다.

 


게을러도 괜찮아, 크로스핏 운동


바쁜 현대인들에게 규칙적인 운동은 너무나 어려운 과제와도 같습니다. 1분을 운동하더라도 강도 높게 움직인다면 장시간 운동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 짧은 시간에 강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운동으로 크로스핏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크로스핏 운동은 신체 상태를 극한의 한계점까지 끌어올리는 운동으로 스쿼트, 플랭크, 버핏 등 고강도 운동을 연이어 진행해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골고루 자극하고 육체능력을 극대화하는 운동입니다. 크로스핏의 장점은 다른 운동과는 달리 운동 시간이 굉장히 짧다는 것인데요. 보통 20분 내외로 운동이 끝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투자해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해보세요.



이왕이면 재미있게, 트램펄린 운동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클럽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꾸준히 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죠. 여기 짧은 시간 재미있게 운동하면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트램펄린 운동인데요. 트램펄린 운동은 심폐지구력을 단련시켜줄 뿐만 아니라, 근력, 근지구력, 균형 향상에 도움을 주고, 상체의 근육을 동시에 사용해 전신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점프할 때 생기는 몸의 반응이 지속되기 때문에 운동 후에도 계속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1시간에 무려 1000칼로리가 소모되는 운동으로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칼로리 소모 1위 운동법으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음악에 맞춰 신나게 뛰다 보면 어느새 뱃살은 줄고 체력까지 쑥쑥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음악에 맞춰 달려~ 스피닝


스피닝은 실내에서 음악에 맞춰 고정식 자전거를 신나게 라이딩 하는 운동입니다. 50분에 무려 800kcal정도를 소모하는 운동으로 짧은 시간에 높은 칼로리를 소모해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심폐지구력을 길러주고 근력을 향상하는 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스피닝을 하체운동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상체 좌우로 비틀기, 팔과 고개 흔들기, 웨이브 동작 등 다양한 상체 운동을 결합한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뱃살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현란한 조명과 신나는 음악에 맞춰 격렬하고 즐겁게 운동하다 보면 스트레스까지 확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취미와 다이어트를 함께,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운동이 작심삼일로 끝나는 가장 큰 이유는 지루하고 재미없기 때문이죠. 꾸준히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것입니다.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운동을 추천합니다.

 


정상까지 짜릿하게, 클라이밍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통해 다이어트하고 싶다면 클라이밍을 시작해 보세요. 스포츠클라이밍은 인공 벽에 설치된 홀드를 잡고 목표지점까지 도달하는 운동입니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기 때문에 균형감과 탄력성, 유연성을 기를 수 있고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 체중감량 효과도 뛰어난데요.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어 아무런 목표 없이 러닝머신을 달리는 지옥을 경험했다면 이것은 정말 흥미로운 운동입니다. 한 단계 한 단계 올라 목표지점에 도달했을 때의 희열과 짜릿함을 맛본 사람은 반드시 클라이밍 마니아가 된다고 하는데요. 운동효과는 물론 성취감까지 느끼고 싶다면 클라이밍을 시작해 보세요.


군살아 가라~ 우아하고 섹시하게, 폴댄스


과거 외국영화에서밖에 볼 수 없었던 폴댄스가 직장인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폴을 잡고 춤을 추는 폴댄스는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이 결합된 운동으로 두 팔과 전신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입니다. climbing(오르기), hanging(매달리기), spinning(회전하기)의 동작들은 전신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해 신체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인 팔, 배, 등과 같은 부위를 집중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군살제거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가슴과 엉덩이 근력이 향상되어 힙업 효과는 물론, 보기 싫은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군살을 정리하고 싶다면 폴댄스를 추천합니다.



시간과 돈이 없는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홈트레이닝


운동을 위해 쓸 돈이 없거나, 따로 짬을 내서 헬스클럽에 가기 힘들다면 홈트레이닝을 추천합니다. 매년 헬스클럽에 등록하고도 몇 번 나가다 마는 불상사를 반복하고 있다면 홈트레이닝이 제격입니다. 생각해보면 홈트레이닝의 열풍은 꽤 오래 전에 시작됐어요. 모델 이소라 다이어트 비디오가 처음 출시됐을 때 큰 인기를 끌면서 한번쯤 안 따라 한 여성이 없을 정도죠. 요즘은 인터넷에 홈트레이닝을 위한 영상이 매우 많아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집에서도 충분히 혼자 운동할 수 있는데요. 홈트레이닝은 헬스처럼 기계나 기구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신체를 이용한 운동으로 다소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집에서 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운동법을 잘 숙지하고 꾸준히 실천한다면 홈트레이닝으로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어떤 운동을 선택하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인데요. 올 초에 다짐했던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목표를 위해 더 이상 핑계는 그만! 이제 정말 운동 시작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