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가장 하태핫했던 효성 블로그 인기 콘텐츠 5

Story/효성



지나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연말과 연초에는 시상식이 넘쳐납니다. 각 분야에서 일궈낸 뛰어난 성과를 칭찬하고 감사와 축하를 나누는 자리인데요. 그래서 효성도 준비했습니다. 2016년 한 해동안 효성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콘텐츠가 무엇이었는지 알아보는 시간! 우리들만의 효성 블로그 콘텐츠 어워즈라고 할까요? 비록 근사한 트로피도 꽃다발도 없지만, 지난 한 해 효성 블로그를 찾아주신 150만 명이 넘는 방문자 여러분의 사랑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6년 가장 하태핫했던 효성 블로그 인기 콘텐츠 5를 공개합니다.



 효성인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내다!



2016년 가장 인기 있었던 효성 블로그 콘텐츠는 효성인의 참여로 만들어낸 ‘해장에 좋은 음식 BEST’ 콘텐츠입니다. 효성 인트라넷을 통해 직접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가장 선호하는 해장음식과 해장음료, 해장국, 해장면 등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죠. 효성인이 가장 선호하는 해장음식은 물이나 음료(35%)로 나타났고, 해장음료로는 과일∙채소주스(24%), 해장국은 콩나물국(19%), 해장면은 단연 라면(39%)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효성인의 참여로 만들어진 콘텐츠는 회식에 대한 솔직한 마음, 야구장에서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간단 아침식사 메뉴 추천,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추천, 야식 메뉴 BEST, 효성의 자랑거리, 반려동물 이야기, 2017 새해 목표 등이 있었습니다.



 문화생활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가이드!



직장인들에게는 일만큼이나 휴식이 중요한데요. 아마도 여가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영화 감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놀고 먹고 쉬는 것도 좋지만, 영화를 보고 나면 배우는 것도 생기고 감성도 자극되기에 더 보람 있는 여가활동을 할 수 있죠.


이런 직장인들의 영화 사랑에 힘입어, ‘소년소녀감성 충만 첫사랑 영화 BEST 6’가 4위를 기록했습니다. 첫사랑 영화의 정석 <클래식>, 무뎌진 감성에게 전하는 <연애소설>, 아련한 첫사랑의 기억 <번지점프를 하다>, 사심 가득 담아 보는 <첫사랑 사수 궐기 대회>, 잠자는 연애세포를 깨우는 <김종욱 찾기>, 국민 첫사랑 수지를 있게 한 <건축학개론>까지 소개해드렸죠.


이와 함께 첫사랑 영화 BEST 6 해외편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타임슬립 영화 추천 시리즈(멜로&드라마 편 / 액션&스릴러 편)’을 비롯해 비올 때 혼자 보기 좋은 영화 BEST 5, 올여름 고급 공포영화 5선, 취준생에게 추천하는 직장 영화 5선, '눈 오는 날 보고픈 영화' 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렵다고 외면하면 손해다!


2016년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 3위는 바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제대로 받는 방법’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연말정산에 대한 팁으로, 매해 조금씩 바뀌는 세법을 잘 알아둬야 손해보지 않고, 꿈의 환급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죠. 올해에도 새로 개정된 연말정산 내용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효성 블로그를 늘 예의주시하시길!



 효성인을 꿈꾸는 취준생들을 위해!


지난 9월에 효성의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이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지원자분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효성은 51기 신입사원을 맞이했는데요. 치열했던 채용 경쟁을 보여주듯, ‘효성 신입사원 5인방의 생생한 면접 증언’ 콘텐츠가 2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부푼 꿈을 안고 효성에 첫 출근한 효성 50기 사원들이 직접 전해주는 이야기라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1부 자기 소개서 작성의 본질와 ‘2부 신입사원 5인방의 생생한 면접 증언’로 구성하여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효성 취업설명회 현장 취재, 면접 매너 등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엑셀을 정복하다!


두구두구두구… 대망의 1위는 바로 ‘엑셀 가계부 만들기 응용편: SUMIF 함수로 항목별 합계 구하기’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작업표시줄에 고정되어있는 엑셀. 하지만 아무리 가까이해도 멀어져만 가는 엑셀이란 녀석을 한번 정복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한 해동안 다양한 엑셀 팁을 전해드렸는데요. 그중 가장 인기 있었던 SUMIF 함수는 항목별로 합계를 구할 수 있기에, 가계부를 만들 때는 물론 업무 중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이밖에도 엑셀 가계부 만들기 기본편: 데이터 유효성 검사, 엑셀 가계부 만들기 3탄: 이중 그래프로 수입/지출내역 한 번에, 엑셀 단축키 모음, 엑셀 개체 삭제 등의 엑셀 팁 콘텐츠가 인기였습니다. 또한 한글 메일머지 기능, 한글 단축키 콤보, 파워포인트 단축키 등 업무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팁들도 많은 사랑을 받았죠.



 2017년 효성 블로그 콘텐츠도 기대해주세요!


지난 한 해동안 효성과 효성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소통할 수 있어서 참 기뻤습니다. 효성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많은 분들의 시간이 의미 있도록 2017년에도 더욱 알차고 유용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효성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고, 공감과 댓글로 함께 소통해나가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