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효성뉴스] 창립 50주년 기념식


 

그룹뉴스

 

 [전사공통] 창립 50주년 기념식

 

 

11월 3일 마포 본사에서 우리회사 창립 5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전 사업장으로 생중계된 이번 기념식은 특별 영상을 통해 임직원과 함께 일구어온 지난 50년의 성과와 업적을 돌아보며 백년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다짐을 하는 자리였다. 장기근속자 시상식도 실시해 오랜 시간 함께해온 임직원을 치하하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창립 반세기를 맞은 우리회사의 새로운 도약이 더욱 기대된다.

 


 [전사 공통] 2016년 3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우리회사는 10월 27일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16년 3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에서 Optical Film PU 영업2팀 공명성 상무보와 GST 중국 강영호 부장을 선정,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분기별로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이번 3분기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마케팅, 기술 부문에서 1명씩 수상자를 선발했다.

 


 [전사공통] 사우디아라비아 전력청 부사장, 우리회사 방문

 

 

사우디아라비아 전력청의 모하메드 알 라파 기술 총괄 부사장 일행이 마포 본사와 창원공장을 방문했다. 10월 13일 조현준 사장과 문섭철 PU장 등 우리회사 경영진은 알 라파 부사장 일행과 만난 자리에서 MOU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전력 기자재에 대한 다양한 기술과 인력 교류 등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창원공장을 방문해 철저한 품질 관리 현장을 직접 둘러보았다.

 


 [전사공통] 베트남 동나이성 투자 유치단, 우리회사 방문

 

 

10월 14일, 쩐반빈 부성장 등을 주축으로 한 베트남 동나이성 투자 유치단이 우리회사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우리회사는 앞으로도 베트남법인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동나이성은 우리회사가 베트남을 거점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적극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베트남법인은 2007년 설립 이래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동나이법인은 57만 5,206㎡(17만 4,000평) 규모의 추가 증설을 추진하고 있다.

 


 [전사공통] 국제기구 ‘암로(AMRO)’ 대표단, 베트남법인 방문

 

 

 

10월 20일, 암로 대표단이 기획재정부 인사 등과 함께 베트남법인을 방문했다.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고 있는 베트남은 우리회사와 오래전부터 두터운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앞으로 환태평양 경제동반자 협정(TPP)이 발효되면 베트남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문에서는 인근 동남아 국가에서 베트남으로 공장을 이전하고 있는 제조업체들의 동향과 베트남 자체 시장의 성장 가능성 등을 논의하기도 했다.

 


 [중공업PG] SIEF 2016 참가&전기·전지산업 유공자 대통령표창 수상

 

 

전력PU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SIEF 2016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는 200개 사가 참가한 국내 최대 전기·전력 기자재 전시회로, 주형환 산업부장관이 우리회사 부스를 방문해 기술 성과에 큰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16 전기·전지산업 유공자 시상식에서 차단기 및 신송전 공장장 성병조 상무가 ‘차단기 공정 개선’과 ‘신기술 개발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성 상무는 우리회사의 초고압 차단기가 글로벌 톱 수준으로 도약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창원공장은 10월 10일 아침 출근길 각 공장 출입구에서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보건공단과 창원공장 안전환경팀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출근길 임직원들에게 홍보물을 전달하며 안전 보건 교육 실시, 안전 보호구 착용, 안전 작업 절차 준수, 안전 보건 표지 부착의 산업 안전 4대 필수 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임직원 모두 4대 필수 안전 수칙을 명심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각별히 주의하기를 바란다.



 [중공업PG] 창원1공장 중앙 식당, New Grand 오픈

 

 

 

10월 10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창원1공장 중앙 식당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임직원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8월부터 2개월여의 공사를 거쳐 식당 리모델링을 마쳤다.  리모델링된 창원1공장 식당은 57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며, 퇴식구에 컨베이어 벨트를 적용해 위생과 심미적인 효과를 높였다. VIP 식당은 10월 17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섬유PG] 섬유PG, 중국 상하이 ‘인터텍스타일’·‘인터필리에르’ 참가

 

 

섬유PG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Intertextile) 상하이 2016’과 ‘인터필리에르(Interfiliere) 상하이 2016’에 참가했다. 란제리·수영복 원단과 부자재 전시회인 인터필리에르에서는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를 내세웠고, 섬유 종합 전시회 인터텍스타일에서는 ‘프레쉬기어(freshgear)’, ‘에어로히트(aeroheat)’, ‘아쿠아-엑스(aqua-X)’ 등을 내세워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무역PG] 세빛섬 신예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제2회 아트 브리지 페스티벌 개최

 

 

수상 복합 문화 공간 세빛섬이 10월 15일 개관 2주년을 맞아 신예 아티스트를 후원하고 꿈을 응원하는 한편 대중에게 다양한 예술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2회 아트 브리지 페스티벌’을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열었다.  아트 브리지 페스티벌은 공연 장소가 필요한 신예 아티스트들이 마음껏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무대로 음악, 노래, 미술, 무용, 마임 등 각 분야에서 심사를 통과한 18명의 음악인과 미술인 등이 자리를 빛냈다. 세빛섬은 장소 제공 외에도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에게 소정의 지원비를 제공했다.

 


 [건설PG] 건설PG,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분양

 

 

건설PG가 10월 14일, 의왕시 한국농어촌공사 부지에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개장 첫날 오전에만 3만 명이 다녀가는 등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의왕시 학의동 580번지 일대에 총 2,480세대가 들어서는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29(95.86㎡)·34(112.39㎡)·43(142.14㎡)평형과 펜트하우스로 구성돼 있고 의왕시 백운산 자락에 백운호수를 등지고 있는 뛰어난 자연 환경에 안양, 성남 등 주변 도시로의 접근성도 좋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임직원 가족들과 가을 가족 참여 행사 개최

 

 

노틸러스효성PU는 110여 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8일, 가을 가족 참여 행사를 개최했다. 충남 아산의 현충사와 충무공이순신기념관을 방문해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전시물을 돌아보고, 옛 도고온천역으로 이동해 레일바이크와 사과 따기 체험을 하는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침까지 비가 내려 정상적인 진행을 걱정했지만 다행히 오후에는 날씨가 쾌청해져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사회공헌


 2016 나눔국민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우리회사가 10월 27일 보건복지부 주최로 열린 ‘2016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인적나눔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우리회사는 이날 시상식에서 효성나눔봉사단의 활발한 나눔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리회사는 2013년 효성나눔봉사단을 설립해 현재 서울 지역 4개 기관에서 월 1회 활동을 4년째 이어가고 있고 올해 10월까지 누적 봉사 3,500시간 동안 약 5,000명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문화 예술 후원 일환 공연기획자 양성 사업 후원

 

 

우리회사가 문화 예술 후원을 위해 청년 공연기획자의 창업을 지원한다. 그 일환으로 10월 19일 노재봉 효성나눔봉사단장이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후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청년 공연기획자를 양성하고, 이들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창업 인큐베이팅에 쓰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연예술 산업의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다양화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태풍 ‘차바’ 피해 지원 성금 5억 원 기탁

 

 

우리회사가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울산 지역의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10월 13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울산지회에 성금 5억 원을 기탁했다.  우리회사는 울산과 용연 지역에 생산 거점을 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피해 복구 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나눔봉사단을 파견해 울주군의 침수 피해 아파트 전등 교체 작업을 지원하고, 사업장 인근 피해 지역에서 복구 활동을 한 바 있다.

 


 ‘세빛섬과 함께하는 사랑의 효 나눔 잔치’ 진행

 

 

세빛섬이 다일공동체 밥퍼나눔운동본부와 함께 10월 한 달간 독거 어르신과 노숙인을 대상으로 무상 급식을 제공했다. 5,000명의 무의탁 어르신과 노숙자 등에게 식사를 제공한 데 이어 10월 24일 세빛섬에서 열린 ‘효 나눔 잔치’에서는 초대 가수 공연과 오케스트라 공연, 마술 공연 등 풍성한 무대를 마련해 홀로 남겨진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장애 아동·임직원 가족 동반 ‘사랑의 가족 캠프

 

 

장애 아동 가족과 우리회사 임직원 가족이 함께하는 ‘사랑의 가족 캠프’가 10월 15일, 1박 2일 일정으로 열렸다. 이번 캠프는 장애인 가족과 임직원 가족이 짝을 이루어 첫날에는 양평 외갓집체험마을에서 김장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고, 다음 날에는 이천의 치킨대학에서 직접 치킨을 만들고 함께 먹는 등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체험 활동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나눔 활동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베트남법인, 효성도서관 3호점 기증식

 

 

베트남법인 임직원들이 기금을 모아 CSR활동으로 실천하고 있는 효성도서관 기증 행사가 10월 18일 푸동 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동나이성 교육부 부청장과 년짝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동나이방송국 등 외부 인사와 유선형 상무 외 총무부 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푸동 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은 교육, 문화적 자원이 부족한 가운데 학교 설비를 리모델링해줘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구미공장 자체 소방대, 아동 보육 시설 소방안전교육 실시

 

 

구미공장 자체 소방대는 지역 장애 아동 보육 시설인 사랑터 어린이집과 하늘 어린이집의 원생과 보육 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10월 21일에 실시한 교육은 매년 자체 소방대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으로 몸이 불편한 원생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과 대처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구미공장은 앞으로도 자체 소방대의 사랑 실천 활동을 지속하고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것을 다짐했다.

 


 산업자재PG, 창립 50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진행

 

 

산업자재PG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PG의 본사 및 국내 사업장의 모든 팀이 참여해 500개의 물품을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10월 7일부터 17일까지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진행 결과 조현상 PG장을 비롯한 임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PG 소속의 모든 팀이 뜻을 함께해 1,000개의 물품이 모였다. 이 중에서 TECHNICAL YARN PU 울산공장 조병식 사원이 최다 물품 기증자로 선정됐고, 참여 인원 비율이 가장 많은 팀인 울산공장관리본부 관리팀과 안양공장이 우수팀으로 선정돼 감사 편지를 전달했다.

 


 울산공장,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 ]일손 돕기로 농촌 사랑 앞장

 

 

울산공장이 농번기를 맞아 10월 25일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울산 온양읍 중고산 마을을 방문해 추수를 비롯한 고구마 수확 등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울산공장은 온양읍 중고산 마을과 2005년 8월 1사 1촌 자매결연 이후 매년 모내기와 벼 베기 봉사활동, 경로잔치 등을 지원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창원공장, ‘효성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학 기행’ 후원

 

 

창원공장이 장학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22~23일 실시된 ‘효성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학 기행’ 행사를 후원했다. 창원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창원 지역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 90명이 참가했으며 경남 산청 일대에서 문화해설가와 지역 명소 탐방, 인문학 독서 토론 프로그램 등을 함께했다.  창원공장은 2014년부터 매년 본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바른 독서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학부모 Book 콘서트’, ‘학부모 독서 코칭’ 후원과 ‘미니 도서관 기증’을 실천하고 있다.

 


 창원공장과 날개회, 마라톤 축제 후원

 

 

창원공장이 10월 9일,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축제인 ‘제13회 경남 마라톤 대회’를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날개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경남장애인종합복지관과 먹을거리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함께했다. 회원들은 마라톤에 참여한 선수들과 응원객들을 위해 두부김치, 어묵탕, 막걸리 등의 음식을 제공했다.  창원공장은 창원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대외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매년 마라톤 행사를 후원해오고 있으며 날개회는 먹을거리 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효성굿스프링스PU 천사회, 농촌 체험 활동 실시

 

 

10월 8일 효성굿스프링스PU 천사회가 늘푸른지역아동센터 아동 25명과 함께 창원시 의창구 동읍 고분군 마을로 농촌 체험 학습을 다녀왔다. 아이들은 체험학습장 조리사의 설명을 들으며 전통 약밥과 인절미를 만들어 맛있게 나눠 먹었고, 비가 오는 가운데 우비를 입고 고구마 캐기 체험 학습도 진행했다. 처음 체험해보는 활동이기에 아이들의 호기심과 재미가 더욱 가득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