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에서 효성ITX의 차세대 보안 솔루션이 공개됩니다

2016. 8. 31. 17:58



효성의 IT 전문 계열사 효성ITX 30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10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ISEC 2016) 참여해 차세대 보안 솔루션인태니엄(Tanium)’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효성ITX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보안 스타트업 1 기업인 태니엄(Tanium Inc.) 지난해 11 국내 보안 솔루션 판매 SI 사업 추진을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공기관, 금융권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보안 솔루션 시스템통합(SI, System Integration) 사업을 추진하고 는데요. 태니엄 솔루션은 15 이내로 사내 네트워크에 연결된 전체 자산을 탐지하고, 인가되지 않은 디바이스가 연결되었거나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는 시스템 변경 정보를 수집한 즉각 조치함으로써 보안 리스크를 감소시킬 있다는 것이 가장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지금까지의 보안 솔루션은 과거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보안에 대한 공격 여부를 추적할 수밖에 없어 고객의 시스템 규모가 커질수록 속도가 급격하게 느려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결국 공격이 이루어지는 시점에 해킹 등의 협을 인지하지 못해 서비스가 중단된 이후에서야 원인을 있고 복구 작업에도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고 있었다는 뜻이죠. 반면, 태니엄은 특허받은 기술을 토대로 IT자산 규모의 확장여부와 상관없이 항상 동일한 속도와 퍼포먼스를 답니다. 



특히 태니엄 솔루션은 서버 1대로도 수십 만대의 IT 인프라를 관리할 있어 비용 측면에서도 효과적인데요. 실제로 미국의 기업은 태니엄을 도입해 대의 서버로 80 대의 IT자산을 관리하고 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씨티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 월마트 포춘 100 기업 절반 이상이 사용하고, 국방부를 포함한 주요 정보기관에서 도입하면서 태니엄은 매년 200%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하는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금융권, 유통 보안 사고 발생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있는 산업의 경우 항시 안정적인 컴퓨터 네트워크 운영이 필수잖아요. 태니엄 솔루션이 차세대 IT보안을 위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어 기존 IT운영 보안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바꿀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 될 거예요. 저희는 효성ITX 태니엄의 글로벌 협력 체계 아래에서 효성ITX 그동안 축적해 SI(System Integration) SM(System Maintenance)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기술협력 강화 시너지 효과를 창출, 고객에게 최적화된 IT솔루션 전략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ISEC 2016 

미래창조과학부행정자치부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국내외 50여개 기업의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비롯해 보안 실무자 5,000여명이 참석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로 국가와 기업의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보안혁신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