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효성뉴스] 2016 정기 임원 인사 단행

Story/효성


 


그룹뉴스


 [전사공통] 2016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우리회사는 1월 19일 총 30명에 대한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지난해 섬유·산업자재·중공업 등 주력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철저한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한 성과주의 방침에 따라 이루어졌다. 특히 글로벌 사업과 신 성장 동력 사업 부문 등에서도 승진자를 배출, 글로벌 현장을 중심으로 한 역량 강화와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 확보에 중점을 두었다.

 


 [전사 공통] 50기 신입사원 그룹 입문교육 실시

 


 

1월 4일 마포 본사에서 입사식을 시작으로 50기 신입사원 그룹 입문교육이 실시됐다. 입사식에는 이상운 부회장이 참석, 사령장 수여식과 신입사원 선서 등이 진행됐다. 12박 13일간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 신입사원들은 효성의 창업 이념과 경영 철학, 핵심 가치를 배우고 실제 생산되는 제품을 견학하며 효성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을 마친 50기 신입사원들이 향후 효성 100년을 이끌어갈 진정한 효성인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전사 공통] 제6회 대한민국 그린카 어워드 수상

 


 

제6회 대한민국 그린카 어워드 시상식이 1월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친환경 자동차 산업의 현재를 되짚어보고 미래를 준비하자는 취지로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날 시상식에는 산업통산자원부와 환경부, 자동차업계 등 친환경 차산업에 기여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회사는 탄소섬유 등 신소재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의 필수 요소인 경량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그린R&D상을 수상했다.

 


 [전사 공통] 우리회사 페이스북 팬 3만 명, 블로그 방문자 수 4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우리회사가 페이스북 팬 3만 명 돌파와 블로그 방문자 수 400만 돌파를 기념하며 1월 16일부터 24일까지 SNS 친구 추천 이벤트를 열었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회사에 꾸준한 응원과 사랑을 보내준 네티즌들에게 보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우리회사는 2010년 5월 기업 블로그를, 2014년 9월 기업 페이스북을 오픈하고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회사 SNS가 유용한 내용을 통해 직장인들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네티즌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화학PG] 반도체 세척용 특수가스 NF₃ 생산 공장 중국 신설

 


 

우리회사가 중국 절강성 취조우시에 약 2,000억 원을 투자해 2017년 상반기까지 연산 2,500톤 규모의 삼불화질소(이하 NF₃) 공장을 신설한다. NF₃ 중국 공장은 우리회사 화학 소재 분야의 첫 해외 공장이다. 이번 중국 진출을 통해 우리회사는 NF₃ 사업 분야의 세계 2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울산시 남구 용연3공장 부지에도 약 1,000억 원을 투자해 연간 1,250톤 규모의 NF₃ 공장 증설을 마치고 올 3월부터 상업 생산을 시작하게 된다.

 


 [건설PG] 건설PG, 2016년도 수주/안전 기원제

 


 

건설PG는 1월 9일 강화도 마니산에서 2016년 수주/안전 기원제를 올렸다. 차천수 건설PG장, 김동우 건설PU장을 비롯해 건설PU, 효성엔지니어링PU, 진흥기업 임직원 135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
함께 마니산에 올라 준비한 음식을 차리고 한마음으로 정성스레 경영 목표 달성과 무재해를 기원하는 제를 올리며 결의를 다졌다. 기원제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2016년에도 역경을 이겨내고 목표한 수주 계획 달성을 통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현장 무재해를 기원한다”는 결의를 전했다.

 


 [무역PG] 트랜스월드PU, AEO 공인증서 수여

 


 

트랜스월드PU는 지난 1월 14일 열린 2016년 제1차 종합인증우수업체 공인증서 수여식에서 관세청으로부터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 AEO 공인증서를 받았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란 세관에서 수출 기업이 일정 수준 이상 기준을 충족할 경우 통관 절차 등을 간소화해주는 제도로 우리나라는 중국, 미국, 일본, 뉴질랜드, 터키, 인도 등 13개 국가와 AEO 상호 인정 약정을 맺었다. 트랜스월드PU는 앞으로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셀프 뱅킹 솔루션 출시

 


 

노틸러스효성PU가 신한은행이 최근 개시한 ‘디지털 키오스크’에 셀프 뱅킹 솔루션을 적용했다. 셀프 뱅킹 솔루션이 적용된 디지털 키오스크는 별도의 창구 직원이 없는 무인 스마트 점포로 신규 계좌 개설, 통장이나 각종 카드·증명서 발급 등 기존 은행 창구에서 처리하는 업무의 90%에 해당하는 총 107가지 거래가 가능하다. 노틸러스효성PU는 그동안 쌓아온 핵심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셀프 뱅킹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해나갈 계획이다.

 


 [독립법인] 효성ITX, NEC빔프로젝터 8종 출시

 


 

효성ITX는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에서 스마트 교육 기능이 포함된 교육용 프로젝터 8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빔프로젝터는 짧은 거리에서도 대형 스크린에 깨끗하고 선명하게 투사되고,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내장된 펜 입력 도구를 이용해 판서가 가능한 ‘인터랙티브 화이트 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 교육에 최적화돼 있다
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회공헌뉴스


 경영진, ‘미소원정대’ 후속 치료 환자 위문

 


 

1월 6일 우리회사 경영진이 이대목동병원을 찾아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의 후속 치료 환자인 베트남 청년 쩐득따이 군을 위문했다. 쩐득따이 군은 교통사고로 인해 두개골이 함몰되고 중추신경계가 손상돼 제대로 걸을 수 없는 상태였으나 이번 후속 치료 지원을 통해 두개골 복원 수술을 받아 추가적인 부상 위험을 제거했다. 그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팔과 다리도 수술을 받은 후 재활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효성USA, 앨라배마 주립대학교 장학금 전달

 


 

1월 5일 효성USA가 법인이 위치한 앨라배마 주, 앨라배마 주립대학교에 한국어 고급과정 강좌 개설에 사용될 장학금을 전달했다. 효성USA의 장학금 지원은 미국 지역에 한국 문화를 전파하고 양국 간의 문화 교류를 넓히고자 올해 처음으로 진행됐다. 효성USA는 한국 기업 최초로 앨라배마 주립대학교에 장학 기금을 지원했으며 이 장학 기금은 한국어 교육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리회사는 향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에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50기 신입사원,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1월 8일 50기 신입사원들과 경인 지역 임원들이 경기도 파주시 금촌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신입사원들은 3개 지역으로 조를 나눠 차량이 가까이 접근하기 힘든 집까지 연탄 1만 장을 직접 배달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효성인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공장,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창원공장은 1월 16일 창원시 의령군에 거주하고 있는 불우 이웃을 방문해 사랑의연탄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창원공장 임직원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연탄 450장을 배달했다.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이 창원공장 임직원들에게 이웃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구미공장, 행복 나눔 활동 ‘만원의 행복’ 실시

 


 

구미공장은 지난해부터 ‘만원의 행복’ 활동을 통해 구미공장 사원 본인 또는 가족이 질병으로 힘들어할 때 전 사원이 1만 원씩 모금 운동에 참여해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 있다.
이번 대상자는 현재 항암 치료 중인 구미공장 스판덱스PU 생산1팀에 근무하는 정근상 사원으로 약 85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앞으로도 구미공장은 어려움을 겪는 동료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만원의 행복을 꾸준히 실천해 따뜻한 동료애를 나눌 예정이다.

 


 성민 장애아동 어린이집 방문, ‘행복 나눔 저금통’ 성금 기증

 


 

우리회사는 지난 1월 21일 효성나눔봉사단과 인연을 맺고 있는 성민 장애아동 어린이집을 방문해 기증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1년 동안 한마음활동 ‘행복 나눔 저금통’을 통해 모금된 성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 지원으로 어린이집에 필요한 교구를 전달한 것이다. 이날 함께한 효성나눔봉사단은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