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효성뉴스] 2015년 3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Story/효성




그룹뉴스


 [전사공통] 2015년 3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우리회사는 10월 30일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15년 3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에서 전력PU 차단기설계2팀 이이혁 부장, 건설PU 주택영업3팀 문종현 팀장을 선정,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분기별로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이번 3분기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마케팅, 기술 부문에서 1명씩 수상자를 선발했다. 한편 같은 날에 경인지역 근무 임원·팀장을 대상으로 2015년 4차 경영진과의 대화를 진행해 경영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사공통] 조석래 회장 및 임원진, 청년희망펀드에 20억원 기부


효성이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자발적 참여를 통해 기부를 받아 조성하는 ‘청년희망펀드’에 총 20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조석래 회장은 사재를 출연해 16억을 기부하기로 했고 조현준 사장, 조현상 부사장 등 임원진도 펀드에 동참해 총 20억원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번 기부는 청년실업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의 구직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자 마련됐다.



 [전사공통] 우리회사,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 



우리회사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의 일환으로 10월 13일 익산 소재 원단 제조 기업 ㈜코튼퀸, 한국니트산업연구원과 ‘기능성 합섬섬유 원단 납품’ MOU를 맺었다. 그동안 우리회사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라북도 소재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탄소섬유를 포함한 특화 산업 활성화를 모색해왔다. 우리회사는 탄소섬유와 식품 분야의 제품 개발과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해오고 있다.



 [전사공통] ‘2015 광주·전라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 참가 



우리회사는 지난 10월 21일 광주에서 열린 ‘2015 광주·전라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상운 부회장을 비롯해 최경환 경제부총리,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 등 정부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8,000여 명의 구직자가 몰려 성황을 이룬 가운데 우리회사는 대기업 홍보관을 통해 주요 사업을 소개했으며, 취업 컨설팅관에서 구직 멘토링을 실시하고 면접 부스를 운영해 직접 인재를 채용하기도 했다.



 [전사공통] 효성기술원, ‘MDC 혁신 및 시장 고객의 이해’ 교육 실시 



10월 7일 효성기술원에서는 2015년 경영 방침 중 하나인 ‘MDC로의 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MDC(Market Driven Company) 혁신 및 시장 고객의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본 과정에서는 환경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R&D 역할을 재인식시키고 MDC 관점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이론과 실제 적용 사례를 안내했다. 강의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사공통] 효성기술원, ‘제16회 세계지식포럼 한·일 비즈니스 포럼’ 참가 



효성기술원이 10월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6회 세계지식포럼 한·일 비즈니스 포럼’에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EP(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관련 업계, 학계, 정부출연 연구소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자인 우상선 기술원장은 세계 및 국내 EP 소재 산업의 현황과 전망, 우리회사 폴리케톤의 특성과 용도 등을 발표해 참가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포럼은 세계 고기능성 EP 소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폴리케톤 소재를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



 [산업자재PG] 탄소재료사업단, ‘2015 국제탄소페스티벌’ 참가 



탄소재료사업단이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전라북도청 일원에서 열린 ‘2015 국제탄소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우리회사는 학계와 연구기관, 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 ‘탄섬(TANSOMEⓇ)’ 제품을 선보이며 그 우수성에 대해 알렸다. 개회식과 함께 탄소 재료 담당 방윤혁 상무가 ‘탄소산업 공로상’을 수상했고 이어 탄섬으로 제작된 CNG(Compressed Natural Gas) 용기를 탑재한 버스 출고식이 실시됐다. 이 밖에 탄소아티스트 김성희 작가가 탄섬을 활용해 제작한 작품 ‘나의 행성, 나의 우주’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중공업PG] ‘빛가람 전력기술 엑스포 2015(BIXPO 2015)’ 참가 



중공업PG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광주에서 열린 ‘빛가람 전력기술 엑스포 2015’에 참가했다. ‘전력기술의 미래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엑스포에서 중공업PG는 전력 분야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해외 진출을 위한 상담도 진행했다.  중공업PG는 앞으로도 중공업 부문의 역량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글로벌 송배전 계통의 토털 솔루션 공급 업체로 위상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사우디아라비아 SEC 교육생 대상 트레이닝 진행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전력청(SEC) 소속 엔지니어들의 창원공장 트레이닝 수료식이 10월 21일에 개최됐다. 창원공장을 방문한 교육생들은 15명으로 전력PU가 SEC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별로 차단기 2개 팀, 초고압변압기 1개 팀으로 나뉘어 트레이닝을 진행했다. 10일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창원공장 엔지니어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제품에 대한 기본 원리, 구조, 역할 등을 전파하고 생산 현장을 견학하며 차단기 절연물 자체 제작, 방진룸 작업, 초고압 시험 설비 등 창원공장의 강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중공업PG] 15개 우수 협력사 대상 중국 연수 프로그램 실시 



중공업PG 15개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하는 중국 연수 프로그램이 10월 20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우수 협력사에 중국 업체의 생산 설비, 원가 관리, 품질관리 등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초고압변압기를 생산하는 남통효성변압기 공장과 일반 변압기 생산업체인 후광전기 그리고 중국 내 중공업PG 협력사 등 총 5개 업체를 방문해 주요 공정과 현장 관리 방법 등을 견학했으며 공정 개선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중공업PG] 효성굿스프링스, 제26회 창립기념식 개최  



효성굿스프링스의 제26회 창립기념식이 10월 12일 개최됐다. 창립기념식에는 정기철 공장장을 비롯한 효성굿스프링스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내외빈 축사 대독, 근속 근무자 시상이 진행됐다.  김인길 총괄공장장은 “효성굿스프링스는 모든 임직원의 땀과 노력으로 지난 26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었다. 세계 속에서 더욱 빛나고 위대한 성과들로 100년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건설PG] 건설PG, 의왕시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 MOU 체결 



건설PG는 10월 29일 이상운 부회장과 김동우 건설PU장이 참석한 가운데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 양해각서 체결 및 사업 선포식을 개최했다.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은 수도권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나 개발제한구역이 시 전체 면적의 85.5%를 차지해 제약이 심했던 의왕시 발전 사업이다. 총 28만 8,881평 규모의 대지에 아파트 및 단독주택, 학교, 업무 시설, 지식문화 시설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이 사업에서 우리회사는 2,400여 세대의 아파트 건설을 담당하게 된다.



 [건설PG] 건설PG, 협력업체와 동반산행 실시  



10월 29일 건설PG는 ‘2015년 화합과 소통을 위한 통합 협력업체 동반산행’을 진행했다. 건설PG 임직원과 63개 협력사 대표자들이 함께 남한산성을 오르며 소통의 시간을 가진 이번 행사에서는 산행을 마치고 협력사 실무자들로부터 직접 건의 사항을 수렴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건설PG는 협력사와의 상생 관계 지속을 위해 동반산행, 간담회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무역PG] 세빛섬,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세빛섬이 1주년을 맞아 10월 9일부터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제1회 세빛섬 아트 브릿지 페어’를 개최해 관객과 소통할 기회가 부족했던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공연 무대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도 여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아울러 일반인 참여를 통해 스타를 발굴하는 ‘한강 창작 음악제’, ‘세빛 영상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영업장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무역PG] 세빛섬 일대 ‘한강 미래 복합재난대응 훈련’ 실시 



우리회사는 10월 23일 세빛섬 일대에서 ‘한강 미래 복합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세빛섬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관리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민·관·군 43개 단체와 기관이 참여했으며 복합재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해 이에 대응하는 실질적인 훈련으로 진행됐다. 우리회사는 앞으로도 안전 점검과 비상훈련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세빛섬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무역PG] 세빛섬 앞 공공미술 ‘숨 쉬는 꽃’ 전시 



한강의 자연성 회복과 청정성을 상징하며 가족의 의미를 담은 공공미술 ‘숨 쉬는 꽃’이 10월 중 세빛섬 일대에 설치됐다. 서울시와 세빛섬이 한강을 상징하는 흥미로운 공공미술이 필요하다는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꽃을 소재로 한 작품을 전시한 것. 각각 12m, 8m, 4m의 초대형 크기로 공기를 주입해 꽃잎을 움직일 수 있도록 제작된 ‘숨 쉬는 꽃’은 서울의 관광 명소인 세빛섬을 더욱 빛냈다. 전시에 참여한 최정화 작가는 해외에서도 수상 공공미술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 중국 혜주시 투자 프로젝트 추진 좌담회 개최 



10월 13일 세빛섬에서 우리회사 조현준 사장과 노틸러스효성 임원진, 중국 혜주시 방문단이 좌담회를 가졌다.  이날 조현준 사장은 중국과 광둥성 투자 현황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혜주시 지원으로 노틸러스효성 중국 혜주 생산 법인이 정상 운영되는 것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와 함께 향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고, 혜주시 또한 투자 환경의 우수성을 이야기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정보통신PG] 인도네시아 BCA은행장, 노틸러스효성 방문 



10월 19일 인도네시아 BCA은행의 아르만드 하르토노 행장이 노틸러스효성을 방문했다. 이날 우리회사 조현준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노틸러스효성은 인도네시아에 향후 환류기, 차세대 하이브리드 ATM 등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판매 영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미팅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시장을 발판 삼아 동남아 시장을 적극 개척해나갈 예정이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 본사·구미공장 친선 교류전 



노틸러스효성은 지난 10월 10일 경기도 하남 체육 시설에서 본사·구미공장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친선 야구와 축구 교류전을 시행했다.  노틸러스효성 친선 교류전은 수서 본사와 구미공장의 팀워크를 고취하기 위해 2014년부터 봄가을에 열리고 있으며 이번 교류전부터는 더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축구 종목을 추가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 ‘3분기 모범사원’ 시상식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에서는 타의 모범이 되는 직원을 선정, 10월 월례회에서 3분기 모범사원상을 시상했다. 본 행사를 통해 해당 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근로 의욕을 고취시킴으로써 직간접적인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했다.  모범사원상은 ‘성과 있는 곳에 반드시 보상이 있다’는 회사 방침을 인식시켜 임직원들의 업무 자부심과 더 높은 성과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정보통신PG] 효성ITX,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MOU 체결 



10월 15일 효성ITX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톱 사업’의 공동 연구개발과 상용 서비스를 출시하는 내용의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 효성ITX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 인프라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고속 클라우드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가 보유한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톱 국책 과제 개발 프로젝트가 시너지를 발휘해 가상 데스크톱 기술 국산화와 보급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공헌 뉴스



마포구 희망 나눔 페스티벌 ‘재민아 사랑해’ 후원 



우리회사는 10월 14일 마포구에서 열린 희망 나눔 페스티벌 ‘재민아 사랑해’에 임직원 후원과 회사의 매칭그랜트를 통해 모금한 4,000만 원을 전달했다.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본 활동에서 조현상 효성나눔봉사단장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여서 기쁘고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효성은 마포구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생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포구 복지취약계층 위한 기금 전달식  



우리회사는 10월 21일 마포구에 위치한 대흥동 주민센터에서 마포구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조현상 효성나눔봉사단장이 참석해 마포구에 거주하는 복지취약계층 1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2016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의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등 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마포구 복지취약계층 120명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우리회사는 2013년부터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금, 사랑의 쌀, 연말 사랑의 김장 김치 등을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마포구의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쌀’ 전달  



우리회사는 10월 28일 마포구 독거노인 등 차상위 계층을 위해 사랑의 쌀 20㎏짜리 500포대를 전달했다. 우리회사는 2006년부터 매년 마포구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다. 마포구청의 주민생활지원팀을 통해 차상위 계층 500세대를 선정 받아 진행하는데, 일부는 임직원들이 직접 전달하기도 한다. 조현상 효성나눔봉사단장은 “이번 사랑의 쌀 전달을 통해 저소득 가정에 꼭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효성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는 마포구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회사 임직원과 가족들,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 활동 실시 



10월 17일 지원본부 임직원과 가족들 17명이 창덕궁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보호 활동 참가자들은 창덕궁의 낙선재와 고궁을 구경하며 처마와 문틀 먼지를 제거하는 등 정화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가족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우리 문화재에 대한 자긍심과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보다 강하게 느낄 수 있었다. 이번 보호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은 주말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밝은 모습으로 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우리회사는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구미공장, ‘어르신 효도여행’ 진행 



구미공장은 10월 8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어르신 효도여행’ 진행 비용 300만 원 전액을 후원했다. 어르신 효도여행은 지역 내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 및 저소득 어르신 80명을 초정해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과 단양 일원을 여행하는 행사다. 구미공장은 앞으로도 올겨울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연말연시 불우 이웃 돕기, 어린이재단 연계 후원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구미공장, 자체소방대 장애아동 ‘소방안전교육’실시



10월 13일 구미공장 자체 소방대는 구미 지역 장애아동 보육시설인 ‘사랑터 어린이집’과 ‘하늘어린이집’원생 및 보육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006년부터 10년간 매년 실시되고있는 이번 행사는 몸이 불편한 원생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과 대처방법에 대해 재미있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 같은 행복 나눔 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하는 효성인들의 아름다운 손길이 더욱 확대되기를기대한다.



 울산공장,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 일손 돕기  

 


울산공장은 10월 21일, 농번기를 맞아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울산 온양읍 중고산 마을에 방문해 추수와 고구마 수확 등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울산공장은 온양읍 중고산 마을과 2005년 8월에 1사 1촌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매년 모내기와 벼 베기 봉사활동, 경로잔치 등을 지원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정을 나누고 있다.



 옥산공장, ‘충북혜능보육원’에서 행복 나눔 봉사활동 



옥산공장 임직원들은 10월 17일, 옥산 산단 인근에 위치한 충북혜능보육원을 방문해 보육원 아동들의 편의를 위한 주변 환경과 시설물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옥산공장은 행복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직원 급여 나누기 운동에 전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보육원 방문 때도 모금액 일부를 사용해 보육원 아동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고 나눔의 기쁨을 공유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날개회, 제12회 경남마라톤대회 먹거리 나눔 

 


10월 11일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날개회는 10월 정기 활동으로 ‘제12회 경남마라톤대회’에서 먹거리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회원과 가족들은 경남장애인복지관과 공동으로 마련한 부스에서 참가자와 응원객을 위해 음식을 무료로 제공했다.  사업장마다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효성인 모두가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참여해 우리회사가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나눔을 사회에 전파하는 기업이 되기를 기대한다.



 창원공장 효성 가족봉사단, ‘로사의 집’으로부터 감사장 받아 



창원공장 효성 가족봉사단이 10월 17일 로사의 집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로사의 집은 지적 장애인들이 거주하는 복지기관으로, 효성 가족봉사단은 매월 1회 이곳을 방문해 행복 나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은 효성 가족봉사단의 정기 활동일이자 로사의 집 가을 체육대회날로 시상식에서 인사팀 한영록 사원이 효성 가족봉사단을 대표해 감사장을 받았다. 로사의 집은 “장애인을 위한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봉사해주심에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수여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