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효성뉴스] 효성, 광복 70주년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Story/효성



그룹뉴스


 [전사공통] 우리회사, 광복 70주년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우리회사는 지난 8월 5일 광복 70주년을 맞아 마포 본사 및 반포 사업장 등에 대형 태극기를 달았다. ‘광복 70년의 위대한 여정, 효성이 새로운 70년을 열어갑니다’라는 문구를 담은 대형 태극기를 통해 임직원들과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8월 14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이날을 유급 휴일로 지정하고 임직원들이 광복절을 기릴 수 있도록 했다. 또 우리회사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잃어버린 태극기 조각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전사공통] 평화와 안보 위한 ‘2015 을지연습’ 실시 



우리회사에서 지난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2015 을지연습’이 진행됐다. 을지연습은 비상사태 대비 절차와 방법을 숙달해 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연습으로 매년 시·군·구 이상 행정기관과 공공 기관 및 주요 중점관리지정업체 등 4,000여 개 기관 48만여 명이 참여한다. 우리회사에서는 전시 전환 연습과 국가 총력전 연습이 진행됐으며 8월 20일에는 상황대응반이 운영돼 실제 같은 체험을 통해 전시와 재난·재해 상황에 대처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전사공통] 베트남법인, 경영 현황 설명회 실시 



8월 17일 베트남법인은 한국인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베트남법인 경영 현황 설명회를 실시했다. 권기수 법인장 주관하에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베트남법인의 성장 과정과 사업부별 주요 현안을 공유하는 한편 화재와 안전사고 보고요령 등 소방안전 환경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된 경영 현황 설명회는 앞으로도 분기마다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3분기에는 현채인 부공장장과 부서장까지 대상을 확대해 참여 폭을 넓힐 계획이다.



 [전사공통] 가흥법인,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 실시 


가흥법인은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초등학교 1~6학년까지의 직원 자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일 차에는 회사 소개와 사무실 견학 등을 통해 부모님의 일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2일 차에는 영화 감상, 박물관 관람 등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처음으로 부모님이 만드는 제품을 확인한 자녀들은 놀라워하며 제품의 용도에 호기심을 보였다.  이번 시간을 통해 자녀들은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존경심을 키우고 우리회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중공업PG] 전력PU, 지멘스와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 방안 협의 



8월 19일 우리회사는 지멘스와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 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자리에는 독일 지멘스사 CEO와 우리회사 문섭철 전력PU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해 초고압 변전소 턴키 프로젝트 수주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 방안과 함께 지멘스가 우리회사에 납품하고 있는 초고압 부품류의 구매 관련 협력 강화 등을 논의했다. 우리회사는 지멘스와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통해 중동 전력 시장 진출의 발판이 마련돼 향후 중동 시장에서 수주 확대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공업PG] 중공업연구소, 제10회 효성 TIF 개최  



중공업연구소가 지난 8월 25일 마포 본사에서 ‘제10회 효성 TIF(Technology Innovation Forum)’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고려대 장길수 교수의 ‘유럽을 통해 바라본 전력 신기술 현황 및 전망’, 연세대 허견 교수의 ‘미국 전력 시장 이해’, 전력거래소 조종만 본부장의 ‘7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의미와 전망’ 등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우리회사 임원 및 팀장을 비롯해 기술자문단 교수, 외부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이날은 기술에 대한 학문적 산학연 교류를 통해 우리회사의 기술발전에 기여하는 자리였다.



 [무역PG] 세빛섬, 버스킹 페스티벌 등 다양한 거리 공연 진행  



세빛섬은 8월 15일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버스킹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세빛섬을 찾는 시민들이 일상을 예술처럼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거리 공연을 자생력 있는 문화로 정착시키고, 음악으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버스킹 페스티벌 참여를 위해 세빛섬을 찾은 고객들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산업자재PG] 산업자재PG, 2015년 3분기 성과 공유회 실시 



8월 6일 산업자재PG는 본사의 3급 이상 임직원과 안양공장 임원 및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마포 본사 2층 회의실에서 2015년 3분기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에서는 그룹 및 산업자재PG의 2015년 1, 2분기 실적을 공유하고 사업부별 사업 총괄 책임자가 계획 달성을 위한 실천 방안을 발표했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은 “각 팀의 중간 관리자들이 조직을 함께 이끌어주길 바라며, 우리 모두가 성과를 달성하는 강한 조직이 되기 위해 철저한 책임 경영의 자세로 일하자”라며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정보통신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거행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HIS)PU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8월 25일 세빛섬에서 기념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조현준 사장을 비롯해 전홍균 HIS 대표이사(부사장), 마크 애블릿 HDS APAC 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해 HIS PU의 지난 30년간의 성과를 축하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창립 기념식이 시작되자 HIS PU의 30년 역사를 담은 샌드 애니메이션 상영과 임직원이 참여한 축하 영상 메시지, HIS PU 직원 밴드 공연, 팝페라 가수 공연 등이 더해져 이날 행사는 활기차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 우리은행과 함께 우리삼성페이 출시



8월 20일 노틸러스효성이 우리은행과 함께 ‘우리삼성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기술은 자기장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로 마그네틱 단말기에 신용카드를 긁는 대신 스마트폰을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이와 같은 결제의 편리함에 최초로 현금 출금 기능을 탑재해 지갑 대체 수단에 가장 가깝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노틸러스효성은 세계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대표 ATM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 동시에 핀테크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독립법인] IB월드와이드, 스포츠 매니지먼트 잇단 성과 



IB월드와이드 소속 박인비 선수가 8월 3일 스코틀랜드 턴베리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메이저대회인 브리티시여자오픈에서 우승하며 아시아 최초, 여자 선수로는 7번째로 커리어 그랜드슬램 기록을 세웠다. 함께 출전한 고진영, 유소연 선수도 나란히 2, 3위의 좋은 성적을 거뒀다.  IB월드와이드는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국내 최고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회사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IB월드와이드가 앞으로 세계 최고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회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독립법인] ‘8월 Happy with 더클래스효성 Promotion’ 실시 



더클래스효성이 ‘8월 Happy with 더클래스효성 Promotion’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The E-Class 출고 고객께 삼성 로봇 청소기를 증정하고 S-Class 일부 차종 및 일부 Mercedes-AMG, Merc edes-Maybach 출고 고객과 VVIP 고객에게 10월 8~11일에 열리는 프리미엄 국제 골프대회 최상위 스위트 및 공식 행사 초청을 진행했다.  프로모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더클래스효성 전시장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공헌 뉴스


 대학생 글로벌 봉사단 ‘효성 블루챌린저’ 나눔 활동 실시  



우리회사 대학생 글로벌 봉사단 ‘효성 블루챌린저’가 8월 23일부터 베트남 현지에서 적정기술을 통한 나눔 활동을 벌였다. 국제 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은 8월 2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됐다.  효성 블루챌린저가 방문한 곳은 베트남 까오방성 응웬빈현 찌에우응웬 마을로 이곳에서 블루스토브, 솔라 랜턴 등 적정기술을 활용한 제품 보급과 사용 교육을 실시했고, 찌에우응웬 중학교 담장 및 수도관 설치, 교육봉사 및 문화 교류 등 현지 주민들과 교감을 나누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다문화 가정 위한 사회적기업 지원 협약식 개최  



우리회사는 8월 14일 세빛섬에서 ‘함께일하는재단’과 다문화 가정에 특화된 사회적기업 지원 협약식을 열고 ODS 가족문화연구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무, 마을무지개 등 3개 사회적기업에 사업비용 총 5,000만 원을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회적기업을 지원함으로써 다양성이 살아 숨쉬는 ‘하나 된 대한민국’으로 나아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우리회사가 지원하는 사회적기업들은 취업 기회가 적은 이주 근로자나 이주 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자립 기반을 갖추도록 해 삶의 질 향상과 사회통합에 기여하게 된다.



 취약계층 여성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우리회사가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을 위한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종로 여성인력개발센터에 7,000만 원을 전달했다. 우리회사는 2013년부터 종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여성 가장, 기초수급 대상자, 탈북민, 결혼 이민자 등 취약계층 여성들이 체계적인 직업 훈련을 받고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급식조리전문가’와 ‘아이돌보미’이며 올해는 교육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까지 연계해 급식조리사 자격증, 방과 후 학습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세빛섬과 함께하는 멘토·멘티 만남의 날 



8월 20일 우리회사가 주최하는 ‘세빛섬과 함께하는 멘토·멘티 만남의 날’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휠체어육상과 배드민턴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로 구성된 멘토와 예비 멘토를 대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앞으로 장애인 국가대표 멘토단 10명은 올해 11월까지 유소년 운동선수 30명의 멘토로 활동하며 스포츠 교류와 유소년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울산공장, 산학협동 장학금 수여식 진행 



울산공장은 8월 26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울산대학교 정성혁, 고지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울산공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우수한 울산대학교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해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키운다는 취지로 매년 일정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전기전자 및 화학공학을 열심히 공부해 미래의 산업 역군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안양사업장, 호계근린공원 환경정화활동 실시 



8월 26일 안양사업장에서는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임직원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양사업장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안양사업장 정문에서 출발해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활동은 사업장은 물론 사업장 주변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효성인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안양사업장은 1사 1하천 가꾸기 행사의 일환으로 깨끗한 안양천을 위해 매달 환경정화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구미공장,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 실시 



구미공장은 8월 5일 ‘행복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구미종합사회복지관 별관 식당에서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매달 첫째, 셋째, 다섯째 주 수요일마다 구미공장 3개 PU 임직원들이 번갈아가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구미공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내 약 80세대의 취약계층이 건강한 기초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앞으로도 구미공장은 현장에서 행동으로 참여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