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효성뉴스] 2015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그룹뉴스



 [전사 공통] 2015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및 우수사원상 시상식



효성,효성그룹,효성블로그,효성뉴스,웹진,효성웹진,효성웹진8월1호,효성타운,효성타운8월1호



우리회사가 지난 7월 28일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15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에서 PP/DH PU 이근우 부장, 전력PU 오형택 과장, 기전PU 김진 부장, 홍보실 이윤정 대리를 선정,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을 선발해 시상하는 상으로 이번 2분기에도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마케팅, 기술, 연구, 지원 부문별로 1명씩의 수상자가 선발됐다. 한편 이번에 신설된 ‘상반기 우수사원상’에는 각 PU 상반기 업적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크고 일하는 자세가 뛰어난 임직원 23명을 선정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상세 공적 내용은 HOPE 공지사항 게시판 참조



 [전사 공통]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및 지원기업 간담회 참여 





7월 24일 청와대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및 지원기업 간담회’가 개최됐다. 간담회에는 우리회사 조현상 산업자재PG장 겸 화학PG CMO를 비롯한 지원기업 대표 및 창조경제혁신센터장들이 참석해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까지 마련된 창조경제 기반을 충분히 활용하고 발전시켜 본격적으로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라북도 전주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운영 중인 우리회사는 탄소섬유를 중심으로 한국 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중소·벤처기업 투자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사 공통] 미국법인 효성USA, 6.25 참전용사 초청 행사 진행 

 




우리회사가 6.25전쟁 종전기념일을 맞이해 7월 30일(현지시각) 앨라배마주 헌츠빌에 위치한 병참본부에서 6.25 참전용사 및 가족에 대한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회사의 미국법인인 효성USA는 2013년부터 매년 미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6.25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해 왔다. 올해는 참전용사 82명과 그 가족 150여 명, Dennis L. Via 육군 대장(미 육군 Materiel Command 사령관), Bill Holtzclaw 앨라배마주 상원의원, Trulock Troy 매디슨 시장, Battle Tommy 헌츠빌 시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전사 공통] 온두라스 대통령 세빛섬 초청 만찬 도시 개발 프로젝트 면담  

 




우리회사는 7월 20일 온두라스의 후안 오를란도 에르난데스 대통령 내외와 각 부처 관계자 10여 명을 세빛섬으로 초청해 저녁 만찬을 가졌다. 이날 만찬에는 조봉규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장, 백흥건 전력PU장 등이 참석해 양국의 협력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온두라스는 국제 무대에서도 한국을 지속적으로 지지하고 있는 전통적 우방국으로 계획 중인 온두라스 도시 개발 프로젝트와 관련해 우리회사와 면담을 추진했다. 이번 만남이 향후 온두라스 도시 개발 프로젝트 참여를 통한 중남미 시장 진출의 새로운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전사 공통] 한국화섬협회, 효성기술원 방문 

 




한국화섬협회 박승훈 회장과 이창욱 전무 등이 7월 7일 효성기술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화섬 업계의 연구 개발 현황을 파악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방문단은 우리회사의 최근 연구 활동과 품질 수준 등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박승훈 회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효성의 화섬 사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고, 현재 국내 화섬 업계가 매우 어렵지만 발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사 공통] 더운 여름 맞아 ‘쿨쿨(Cool Cool) 간식 타임’ 진행  





우리회사는 7월 23일 중복을 맞아 본사를 비롯해 각 지방 사업장 임직원들에게 시원한 간식을 전달하는 ‘쿨쿨 간식 타임’을 진행했다. 구미, 울산, 언양, 용연, 창원, 전주 등 각 지방 공장에서는 지난 7월 초부터 무더운 근무 환경에서도 업무에 매진하는 임직원을 위해 아이스크림, 수박, 미숫가루 등 시원한 간식과 함께 삼계탕, 오리 불고기 같은 영양 특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구미, 울산, 용연, 전주 지역 사업장에서는 공장 인근 계곡 등에 숙박 시설을 확보하고 하계 휴양소를 운영해 임직원 및 가족들이 무료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사 공통] 효성기술원, POK Value 마케팅 교육 실시  

 




7월 1일 효성기술원에서는 기술 영업 활성화를 위해 POK Value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우상선 효성기술원장을 비롯해 4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POK Value 마케팅의 의의’, ‘폴리케톤의 특성 및 Target 시장’ 등으로 진행됐고 외부 초청 연사의 강연에서는 EP Value 마케팅 전략과 사례 등을 설명했다. 이번 POK Value 마케팅 교육이 폴리케톤 기술 영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폴리케톤의 성공적인 론칭을 기대한다.




 [화학PG] 우리회사 폴리케톤, 울산광역시와 공장 건설 투자 양해각서 체결  





7월 2일 우리회사와 울산광역시는 폴리케톤 생산 공장 건설 투자 및 부지 확보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용연공장에서 열린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이상운 부회장과 김기현 울산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우리회사는 폴리케톤 상용화 공장 신설과 R&D센터 건설을 위한 부지 확보, 인·허가 등의 행정 지원 등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울산시의 강점인 자동차, 조선, 화학산업의 인프라를 활용해 연관 기업을 발굴하고 폴리케톤 생산 공장이 준공되면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섬유PG] 섬유PG, ‘파리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 2015’ 참가 

 




섬유PG는 7월 4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파리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 2015’에 참가했다. 올해 32주년을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700여 개 업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파리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는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및 원부자재 전시회로, 우리회사는 크레오라 하이클로, 크레오라 컬러 플러스 등 기능적으로 우수하고 감성적으로 차별화된 크레오라 원사를 집중적으로 알렸다. 특히 새로운 트렌드의 제품을 전시해 수영복·란제리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산업자재PG] 산업자재PG, 중국 위해시 시장과 탄소산업 협력 방안 논의



 


7월 22일 중국 산동성에 위치한 위해시의 장혜 시장과 상무국장 등 위해시 방문단이 세빛섬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위해시와 우리회사 간 탄소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김규영 타이어보강재PU장, 한광석 탄소재료 사업단장 등 우리회사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회사와 탄소섬유 ‘탄섬’에 대해 소개했다. 중국 위해시장은 탄소섬유의 우수성과 가치를 인정하며 향후 협력 관계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산업자재PG] 타이어보강재PU와 TECHNICAL YARN PU, GCM 실시 

 




타이어보강재PU와 TECHNICAL YARN PU는 7월 15일과 16일 이틀간 마포 본사에서 해외 법인의 실적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상반기 GCM(Global Consensus Meeting)을 진행했다. 이번 GCM을 위해 중국과 베트남의 해외 법인 임원과 본사의 주요 경영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참석자들은 2015년 상반기 실적과 시장 현황을 공유하고 2015년 하반기 계획 달성 방안, 품질 경쟁력 강화 방안, 차별화 제품 판매 확대 방안 등 사업장별 현안을 논의했다. 



 [중공업PG] 전력PU, Basra 400kV 변전소 PJT의 1단계 가압 완료

 




전력PU 프로젝트1팀은 이라크 Basra 400kV 변전소 PJT의 1단계 가압을 지난 5월 말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열악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이라크에서 우리회사가 수행하고 있는 PJT 중 처음으로 420kV GIS의 가압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발주처의 요청에 따라 당초 계획보다 5개월 앞당겨 고객 만족을 실현했다.  그동안 이라크 내 420kV GIS 시장에는 ABB, Siemens, Alstom만 진출했으나 이번 가압을 계기로 이라크 내 우리회사의 이미지 제고 및 우리회사 GIS의 신뢰성을 높임으로써 향후 수주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공업PG] 창원공장, Zero-Defect를 향한 품질 마인드 심화 교육 

 




창원공장은 7월 9일부터 38차수에 걸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품질 마인드 심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에 있었던 품질 마인드 함양 교육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품질 의식을 높이고 변화에 대한 마인드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기본 룰 지키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변화에 대한 우리의 수준을 알아보며 타 기업의 품질 혁신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품질 마인드를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공업PG] 창원공장, 동반성장 산업혁신운동 3.0 2차년도 완료보고회 

 




7월 15일 창원공장에서 동반성장 산업혁신운동 3.0의 2차년도 완료보고회가 있었다. 산업혁신운동 3.0은 2·3차 협력사가 대기업과 1차 협력사 및 전문가 지원하에 기술 혁신, 작업 환경, 생산 공정을 개선해 혁신운동을 전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협력 운동이다. 이번 산업혁신운동 3.0에는 창원공장의 1차 협력사 4개 사와 2차 협력사 16개 사가 참여해 2014년 8월부터 2015년 7월까지 개선 과제를 수행했다. 한편 우리회사는 2개 업체에 ERP, 6개 업체에 무선전자계측 장비와 품질관리 시스템을 지원해 협력사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이끌어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사원 자녀 대상 하계 캠프 실시   

 




창원공장은 7월 27일부터 2박 3일에 걸쳐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100여 명의 사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계 캠프를 실시했다. ‘안전과 재미’를 주제로 실시된 캠프는 천마총, 첨성대, 태종무열왕릉 등 경주 유적지를 견학하는 시간과 함께 위기 상황 발생 시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한 안전의식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워터파크에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물놀이 프로그램도 마련해 참가 자녀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무역PG] 한강의 도심 휴양지 세빛섬, 누적 방문객 100만 명 돌파

 




세빛섬이 7월 7일 기준으로 누적 방문객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개장한 세빛섬은 평일에는 평균 4,500명, 주말 및 공휴일에는 1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대표적인 한강의 도심 휴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빛섬이 이처럼 빠른 기간 내에 서울 시민과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큰 역할을 했다. 세빛섬 내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라, 비스타 펍, 채빛퀴진 외에도 최근 오픈한 세빛 랍스터와 디저트 카페 돌체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채빛퀴진은 개점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경품 이벤트를 실시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리테일금융본부 제51차 KDTEX 참가



 


효성캐피탈PU가 7월 18~19일 양일간 진행된 제51차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이하 KDTEX)에 참가했다. 이번 KDTEX에서 효성캐피탈PU는 전시회를 찾은 전국 치과 기공소 및 치과 기자재 판매 업체에 캐피탈 업계 최초로 론칭한 ‘기공료 할부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효성캐피탈PU 리테일금융본부는 치기공 관련 상품 소개와 업계 동향 파악 및 향후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해 참가했으며 앞으로도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독립법인] 더클래스효성, 더친소 프로그램 진행 

 




더클래스효성은 ‘더클래스효성을 친구에게 소개합니다(일명 더친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분기마다 출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The Class> 잡지 내의 QR코드 또는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지인에게 더클래스효성을 소개하면 출고 시 그라노더그릴 외식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장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휴가철인 7월을 맞아 다양한 기프트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오너가 될 수 있는 꿈의 기회를 실현해줄 ‘더클래스효성 Summer Healing Promotion’을 실시하기도 했다.



 [독립법인] FMK, 페라리 488GTB 국내 출시 행사 개최  

 




FMK는 7월 16일, 세빛섬에서 페라리 48 8GTB 국내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2015년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이후 국내 최초로 모습을 드러낸 페라리 488GTB는 V8 터보엔진이 탑재된 동급 최강 성능과 빠른 반응 속도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페라리 극동 지역 총괄 지사장인 디터 넥텔 등이 참석해 페라리 488GTB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신차 출시와 함께 판매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페라리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선전하기를 기대한다.




사회공헌 뉴스



 안양사업장,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 실시  

 




7월 22일 안양사업장에서는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임직원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양사업장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안양사업장 후문에서 출발해 안양천 전파교 구간 하천변까지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활동은 사업장은 물론 사업장 주변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효성인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안양사업장 환경정화활동은 1사 1하천 가꾸기 행사의 일환으로 깨끗한 안양천을 위해 매달 시행되고 있다.



 울산공장, 1사 1교 자매결연 장생포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 실시


 



울산공장은 7월 11일 1사 1교 자매결연 학교인 장생포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내외의 수목 조경과 담벼락 도색 그리고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자는 하나 된 마음으로 모두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울산공장은 지난 2007년 장생포초등학교, 옥동초등학교와 1사 1교 자매결연 후 매년 꾸준히 방과 후 학교, 도서 구입 지원, 야외 수련활동 차량 지원 등으로 학교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사랑의 물품 나누기’ 실시 

 




창원공장은 7월 3일 창원시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는 ‘사랑의 물품 나누기’를 실시했다. 창원공장은 기초 수급자, 독거노인, 편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등 창원시 거주 200세대의 가정이 무더운 여름을 보다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쌀과 여름 이불 세트를 마련했다. 창원시청에서 물품 기탁식을 가진 후 창원공장 동호회 소속 70여 명의 사원들이 가가호호 각 세대를 방문해 직접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 인사를 전했다. 이번 물품은 창원공장 사원들이 참여하는 1인 1구좌 모금액과 이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에서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했으며, 쌀은 1사 1촌 자매결연한 함안 동촌마을에서 구입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효성굿스프링스PU 천사회, 어린이 축구교실 진행 

 




7월 11일 효성굿스프링스PU 소속 봉사동아리 천사회는 ‘천사회와 축구부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을 진행했다. 늘푸른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축구부 회원이 함께한 축구교실을 응원하기 위해 천사회 회원과 가족들도 참여했다. 더운 날씨에 땀 흘리는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식사와 다과를 같이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축구교실은 축구부원들의 재능기부로 천사회가 물품 등 경비를 지원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천사회와 축구부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축구에 관심 있는 효성인이라면 누구나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문의 : 효성굿스프링스PU 창원공장 관리팀 배윤정 사원)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 헌혈 행사 실시 

 




7월 8일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에서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사랑의 헌혈버스’ 행사를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실시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총 7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인 혈액은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했다.  구미공장 QC팀 석성훈 사원은 “회사에서 편하게 헌혈을 할 수 있어 좋았다. 작은 참여로 모아진 혈액이 매우 소중하게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노틸러스효성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 무척 뿌듯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