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개토부대! 효성이 응원합니다~

Story/효성

 

 

 

효성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애국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참전용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후원이나, 국립서울현충원∙국립대전현충원∙영천호국원 등 보훈 시설과 1사1묘역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해 묘역정화 및 현충탑 참배 등을 하는 활동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 12일에는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에 다녀왔다고 해요. 도대체 무슨 일로?

 

 

효성나눔봉사단

<6월 3일 국립서울현충원 9묘역에서 묘역 정화활동을 하고 있는 효성나눔봉사단원들>

 

 

효성과 광개토부대와의 인연은 2010년부터 시작됐습니다.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상호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한 것인데요. 그 이후로 매해 효성은 군부대 발전을 위해 위문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는 것이죠.

 

올해도 어김없이 광개토부대를 응원하기 위해 위문금 1천만원과 축구공 등의 위문품을 들고 광개토부대로 향했는데요. 이런 효성의 마음에 답례를 하듯이 광개토부대원들이 멋진 특공무술 시범을 보여 주었어요.

 

 

광개토부대

 

 

광개토부대의 열렬한(?) 환영 인사에 효성 임직원들은 손바닥이 아플 정도로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었는데요. 늠름하고 용맹한 광개토부대 장병들을 보며 뿌듯한 아빠 미소를 짓는 효성 박필 전무님의 모습도 보이네요~

 

 

효성 광개토부대 위문금

 

 

이쯤 해서 꼭 보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말로만 듣던 칼 군무. 카리스마 넘쳐 흐르는 광개토부대의 군무를 동영상으로 한번 보고 가실까요? 

 

 

 

 

짧지만 강렬했던 광개토부대의 환영식이 끝이 나고 본격적인 위문금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1천 만원의 위문금과 위문품들을 효성을 대표해 박필 전무님이 광개토부대 김용우 군단장님께 전달했는데요. 광개토부대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효성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고 하죠?

 

 

효성 광개토부대 위문금

 

 

앞으로도 효성과 광개토부대의 끈끈한 인연의 끈이 이어지길 바라보면서, 오늘도 나라를 지키느라 애쓰고 있는 광개토부대 장병 여러분, 모두 힘내시길 바래요! 파이팅~^^

 

 

<에필로그>

 

 

효성 광개토부대 위문금

 

 

광개토부대에서 마련한 점심식사 자리.
모두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담소를 나누며 맛있는 식사를 이어갔는데요.
사실, 여기엔 숨겨진 스토리가 하나 있답니다.
광개토부대만의 특별한 메뉴판이 바로 그것!

 

 

효성 광개토부대 위문금

 

 

광개토부대에서 효성의 방문을 환영하며 특별히 제작한 것인데요.
그런데.. 안쪽의 메뉴가…..????

  

 

효성 광개토부대 위문금

 

 

으잉? 공격준비 사격?
군부대스러운 센스 넘치는 메뉴가 아닐 수 없는데요.
메뉴판 하나에도 세심하게 환영의 마음을 담은 광개토부대의 상차림이 맛이 없을 수가 없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