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전국 워터파크 정복하기!

Story/효성

 

 

 

다이어트를 하는 목적 중 하나! 올 여름을 화끈하게 즐기기 위해서일 텐데요. 해수욕장도 좋지만, 짜릿한 놀거리가 가득한 워터파크야 말로 그 동안 힘들게 버텨왔던 다이어트의 결과를 공개할 수 있는 최상의 장소죠. 몸매 준비 되셨습니까?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출발~ (몸매 준비가 안됐어도 마음이 준비됐다면 무조건 출발!)

 

 

효성 블로그 워터파크

 

 

워터파크, 어디로 가볼까?

 

워터파크라고 하면 머리 속에 딱 떠오르는 대표적인 두 군데가 있죠? 캐리비안베이와 오션월드! 높은 파도풀과 다이나믹한 어트랙션이 마련된 초대형 워터파크이긴 하지만 조금 먼 감이 없지 않았었는데요. 멀리 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워터파크나 가족끼리 즐기기 좋은 아담한 워터파크 등 다양한 워터파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 성격에 맞게 골라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서울’에서 즐기는 도심 속 워터파크

 

씨랄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사계절 물놀이 공간 ‘씨랄라’는 지하철로 가볍게 들릴 수 있는 서울 시내에 위치한 유일한 워터파크 인데요. 대형 워터파크처럼 다양한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있진 않지만, 슬라이드나 유수풀 등이 마련되어 있고, 선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되는 실내이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들이 즐기기에 더욱 안성 맞춤이라고 하네요.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사우나 및 찜질방 이용시간은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2. ‘경기도’에 위치한 각양각색의 워터파크

 

고양 원마운트 워터파크
수영과 파티를 동시에?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원마운트 워터파크에서는 가능합니다. 실외 워터파크에 마련된 파티풀에서는 화려한 조명, 신나는 음악과 함께 파티를 즐기며 수영을 할 수 있는데요. 저녁에는 맥주와 함께 거품파티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젊은 에너지를 발산하고 싶다면 원마운트 워터파크로!

 

웅진플레이도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투니버스의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인데요. 투니 플레이존과 스플래시 키즈존 등 아이들이 즐겁게 물놀이 하기에는 최고의 워터파크입니다. 물론 어른들을 위한 7종의 짜릿한 슬라이드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워터 플레이 공간이죠~

 

아쿠와조이 워터파크
경기도 남양주시에 자리하고 있는 아쿠와조이 워터파크는 남양주시민들은 물론 의정부나 하남, 서울 잠실이나 광장동 등에 살고 있는 시민들이 편하게 찾고 있는 물놀이 공간인데요. 실내 공간으로만 이뤄져 있고, 항시 전문안전요원들이 대기하고 있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오잉~ 워터파크 내 북카페가? 아이와 함께 온 부모님들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한 공간이라고 하네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캐리비안 베이
워터파크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국내 워터파크의 조상 격인 캐리비안 베이로 가세요! 하루 종일 놀아도 다 타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어트랙션이 여러분의 가슴을 뛰게 할거예요. 특히 이번 시즌에는 메가급 폭풍 재미와 흥분을 안겨 줄 ‘메가스톰’이라는 대형 놀이기구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캐리비안베이

<사진출처_캐리비안 베이 홈페이지>

 

 

3. 동해의 기운을 받아 더욱 파워풀한 ‘강원도’ 워터파크

 

설악워터피아
대한민국 1호 보양온천에서 물놀이 하고 싶지 않으세요? 설악워터피아에서 사용되는 물이 모두 온천수라고 하는데요. 하루 종일 실컷 놀았을 뿐인데 피부가 좋아지는 마술 같은 일이 벌어진다고요~ 그리고 설악워터피아를 방문하셨다면 꼭 메일스트롬을 체험해 보세요! 17m 높이에서 슬라이드해서 내려오는 짜릿함은 평생 잊을 수 없다고 합니다.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청정지역 강원도의 맑은 물로 만든 테마워터파크 블루캐니언. 국내 최장/최대폭의 패밀리 슬라이드로 유명한 곳이죠? 국내 최초로 실내에서 출발해서 실외로 도착하는 슬라이드와 유수풀이 연결되어 있어 두 배의 즐거움을 준다고 하네요. 계곡의 급류를 타는 듯한 다이나믹한 느낌과 스릴을 즐기고 싶다면 스피드 슬라이드는 필수코스!

 

오션월드
두말할 것도 없습니다. 워터파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오션월드는 무엇보다 2.4m의 높은 파도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파도풀, 서핑마운트가 유명하죠? 언제 나올지 모르는 대형 파도를 기다리는 긴장감은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를 거예요~ 그 밖에도 빠른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어트랙션이 있는 오션월드로 이번 여름도 go?

 

 

오션월드

 <사진출처_오션월드 홈페이지>

 

 

4. 가족들과 단란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충청도’ 워터파크

 

테딘워터파크
충남 천안에 위치한 테딘워터파크는 유럽의 어느 마을에 머물러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유럽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테마로 하고 있는데요. 이국적인 볼거리와 함께 가족중심의 워터파크답게 9가지 탄산수를 테마로 한 온천 스파가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의 건강도 챙기는 여유롭게 휴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7월에는 실내 체험형 스파존이 오픈 할 예정이라고 하니 테딘워터파크를 찾으실 분은 참고하세요~

 

 

테딘워터파크

<사진제공_테딘워터파크>

 

 

5. 멀리까지 머하러 가노? 경상도 사람은 ‘경상도’ 워터파크에서 즐기라~

 

부곡하와이
“니가 가라 하와이~” 그래! 제가 갈랍니다. 부곡하와이~^^ 경남 창녕군에 위치한 부곡하와이는 경상도권 사람들은 이미 다 아는 유명한 온천이죠? 이 온천수를 이용해 부곡하와이에서 워터파크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요. 실내외에 마련된 어트랙션이나 파도풀 등 없는 게 없는 엄연한 워터파크라고요~ 어린이들이 즐기기 좋은 어트랙션이 많다고 하니 가족단위로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
워터파크라고 하기엔 규모가 작고, 수영장이라고 하기엔 슬라이드나 파도풀, 유수풀 등 워터파크가 갖추고 있는 건 다 갖추고 있는 소규모 워터파크 아쿠아시스. 울산시민들의 쉼터인 울산대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어 더운 여름 가까운 곳에서 울산시민들이 편하게 즐기기 좋은 물놀이 공간이라고 하네요.

 

캘리포니아비치
EXID가 메인 모델이면 말 다했죠? 경상도권에서 가장 핫한 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랍니다. 경주에 위치한 캘리포니아비치는 성인들을 위한 ‘스릴 가득’ 워터파크인데요. 젊음과 열정을 컨셉트로 국내에서 볼 수 없는 생소하고 강한 어트랙션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특별한 흥분감을 느끼고 싶으세요? 그럼, 캘리포니아비치로!

캘리포니아비치

 <사진출처_캘리포니아비치 홈페이지>

 

 

6. 기대 그 이상! ‘전라도’ 워터파크

 

워터락
전남 나주에 위치한 중흥 리조트 내에 있는 워터락은 지친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테마 스파  ‘휴안수’와 물놀이 테마파크로 꾸며진 ‘레인보우오션’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워터락에서 물놀이를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동양최대 물놀이 테마파크를 자랑하는 레인보우오션에서 신나게 즐기다가 12가지의 테마 스파가 있는 휴안수에서 피로를 싹~ 날려버리면 끝!

 

디오션 워터파크
여수 밤바다의 낭만을 느끼러 갔다가 디오션 워터파크에서 스릴을 경험하고 왔다는 후담이? 전남 여수에 자리하고 있는 디오션 워터파크는 여수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마치 바다 위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설치된 어트렉션 역시 상상 그 이상의 재미를 제공하고 있어 여수 시민뿐 아니라 일부러 디오션 워터파크를 즐기러 여수를 찾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디오션 워터파크

<사진제공_디오션 워터파크>

 

 

7. 제주도라 더 특별한 ‘제주도’ 워터파크

 

제주워터월드
제주에는 제주 최대의 종합워터파크인 제주워터월드가 있습니다. 제주 서귀포 앞바다로 빠지는 듯한 짜릿한 높이와 속도를 느낄 수 있는 22m길이의 하이 슬라이드가 제주워터월드의 메인 어트렉션! 제주워터월드에서는 워터파크 뿐 아니라 체험다이빙이나 해수사우나 등 제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제주워터월드

<사진제공_제주워터월드>

 


워터파크 제대로 즐기기

 

할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활용하기
해변가와 워터파크가 다른 점이 있다면 입장료 및 이용료가 있다는 것이죠.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워터파크 이용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을 공략하라!’ 6월은 워터파크를 찾는 사람들이 비교적 적은 시즌이라 각 워터파크마다 할인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최대 50%까지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혜택까지 주어 진다는 사실. 또한 성수기에도 제휴카드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니, 이번 달 방문 예정이 아니더라도 워터파크를 방문하기 전에는 꼭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워터파크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1. 선크림이나 오일은 씻고 이용하기
내 피부가 소중한 만큼 다른 사람의 피부도 소중해요~ 선크림이나 오일을 발랐다면 입장 전 샤워를 하고 물놀이를 즐겨주세요!
2. 수영모자는 필수
위생적으로도, 그리고 안전을 위해서도 수영모는 필수입니다. 들고 다니라고 있는 거 아니에요~ 수영모는 꼭 착용해 주세요.
3. 아이들의 심한 장난은 말려주세요
아이들이 워터파크에서 심하게 장난을 치고 있다면 부모님께서 잘 제재 시켜주세요. 아이들이 자칫 사고를 당할 수도 있고, 함께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불편을 줄 수도 있답니다.
4. 음식은 물 밖에서
간혹 물놀이도 즐기고 싶고, 배도 고픈 나머지 음식물을 들고 혹은 입에 넣고 물 속에 들어 오는 사람들이 있어요. 댓츠노노~ 음식은 지정된 장소에서 먹은 후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 물놀이를 해주세요.
5. 실례~했습니다. 하지 마세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하다가 물 속에서 실례를 하는데요. 안돼 안돼요~! 어린 자녀들에게도 꼭 ‘쉬야’는 밖에서 해야 하는 거라고 일러주세요~! 어른들 먼저 솔선수범은 기본이죠~

 

워터파크 이용 깨알 팁
올 여름 워터파크를 처음 방문해 보는 분들을 위해 워터파크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을 깨알 팁을 소개합니다. 우선 수영복! 몸매에 자신 없다며 매해 여름을 그냥 보내셨다면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영복 위에 몸매를 가릴 수(?) 있는 물놀이 옷을 입어도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구명조끼 대여도 가능하므로 몸매 커버용으로 사용하면 짱!

 

그럼 워터파크에 갈 때 무엇을 챙겨가면 좋을까요? 물놀이를 하다 보면 쉽게 허기진다고 바리바리 먹을 것 싸 들고 가시는 어머니~ 안돼요! 대부분의 워터파크가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있어요. 대신 수건은 챙겨가세요. 대여해주는 곳도 있지만 안 해주는 곳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물놀이 할 때도 셀카를 마구마구 찍을 수 있는 방수팩까지 준비한다면 퍼펙트!

 

 

효성 블로그 워터파크

 

 

여름은 여름인가 봅니다. 이런 워터파크 생각이 간절해지는 것 보니. 시원해서 좋고, 스릴 있어서 더 신나는 워터파크에서 올 여름 휴가 즐겨 보시는 거 어떠세요? 아니, 휴가까지 갈 것도 없이 이번 주말에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