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킬링타임용으로 ‘스마트폰게임’만 한 것도 없다!

2015. 6. 8. 07:00

 


 

각종 업무와 직장 상사의 히스테리에 시달리는 것은 기본이고, 늘 쳇바퀴와 같은 인생을 살고 있다는 회의감 마저 느껴지는 직장인분들 있으신가요? 그렇다고 과감하게 팀장님 면전에 사직서를 들이밀 수 없다면, 방법은 하나! 직장 내 스트레스를 날려 버려야죠~ 어떻게? 늘 여러분이 손에 쥐고 사는 스마트폰으로!

 

회사에 있다고 계속 업무만 하는 건 아닌데요. 가끔 옆 동료랑 커피도 한잔하고, 휴게실에서 애인과 통화도 하면서 각자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 게임 세상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킬링타임용으로 제격일거예요. 그럼, 요즘 날씨만큼이나 핫하다는 스마트폰 게임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 볼까요?

 

 

스마트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 BEST5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레이븐’부터 TV 광고 속 강균성의 호탕한 웃음소리가 인상 깊은 ‘뮤오리진’ 등 스마트폰 게이머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베스트5를 소개합니다!
 
1. 레이븐 with NAVER

 

 

레이븐

 

 

지난 3월 출시한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차지하며 올 상반기 최고의 스마트폰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레이븐’. RPG장르로 유저가 캐릭터를 정해두고 적을 무찔러 가면서 레벨을 높여가는 게임인데요. PC RPG의 느낌을 살려 친구와 함께 보스를 사냥할 수도 있고, 최대 18명이 참가 가능한 길드전까지 있다고 하니 최강의 멤버를 모아 상대 길드를 무찌르는 재미도 누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레이븐은 짱짱한 비주얼과 빠르고 호쾌한 액션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인다고 하는데요. 시원하게~ 액션 한번 즐기시고 답답한 직장 스트레스 날려버리세요!

 

2. 뮤오리진

 

 

뮤오리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레이븐’을 빠르게 추격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바로 ‘뮤오리진’! 2001년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된 이후 지난 4월 말 모바일 버전으로 리뉴얼 된 것인데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기존 사용하던 구글이나 페이스북, 네이버 계정을 이용해 게임을 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것이 특징이죠. ‘100% 리얼 MMORPG’라는 슬로건답게 상상 그 이상의 비쥬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아이템과 스킬샷이 유저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한다고 하는데요. 환상의 날개를 달아보고 싶으신가요? 그럼 드루와~ 드루와~!

 

3. 영웅 for kakao

 

영웅

 

 

세계 유명 영웅들을 내 손으로 키울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 ‘영웅 for kakao’를 소개합니다. ‘영웅’의 광고 모델이 됐던 씨스타를 포함해 실존 인물을 모델로 한 310여 종의 캐릭터와 260여 개의 스테이지가 마련된 어마어마한 스케일의 RPG인데요. 여러 캐릭터를 팀으로 만들어서 전투하는 것이 특징인 만큼 전투력 높은 영웅을 수집하고 캐릭터를 강화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새로운 영웅의 빠른 업데이트와 풍성한 이벤트가 ‘영웅’을 찾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

 

4.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클래시 오브 클랜’. 마을을 키우는 RPG장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게임의 방식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마을을 구축하고 방어하는 것, 다른 마을을 공격해 자원을 약탈하는 것, 클랜전에서 라이벌 클랜과 벌이는 전투까지. 게임의 목적은 결국 자신의 마을을 육성하는 것이라서 엘릭서와 골드를 모아서 자원을 확보해 파워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죠. 우락부락하면서도 귀여운 바바리안이나 고블린 같은 캐릭터를 보는 재미도 있어요!

 

5. 모두의 마블 for kakao

 

모두의 마블

 

 

2년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모두의 마블’ 모두 기억하시죠?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부르마블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재현해 내며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도 건재함을 드러내며 스마트폰 게이머들을 모두의 마블로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 땅을 짓는 일반 부르마블 방식에서부터 최근 업데이트된 요새 섬멸전까지 다양한 맵이 있으니 골고루 도전해 보세요!

 

 

스마트폰 게임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까요?

 

RPG(Role Playing Game): 유저가 게임 속 캐릭터들을 연기하며 역할을 수행하는 게임으로 마치 게임의 주인공이 된 듯한 재미를 줌.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RPG의 일종으로 온라인으로 연결된 여러 플레이어가 같은 공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

 

SNG(Social Network Gam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즐기는 게임. 페이스북, 카카오톡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해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음.

 

아케이드 게임: 원래 뜻은 동전과 지폐 등을 넣고 게임을 할 수 있는 기계 같은 것을 의미하지만, 게임형식을 말할 때는 짧은 레벨과 제한 시간,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방법의 게임을 뜻함.

 

 

여자들이 즐겨 하는 스마트폰 게임

 

물론~ 위에서 소개해 드린 스마트폰 게임 베스트5도 여성분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더욱 아기자기하고 여성 성향에 맞춘 스마트폰 게임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효성 블로그 지기가 3개 정도만 뽑아 보았습니다~


1. 레알팜(RealFarm)

 

레알팜

 

 

‘레알팜’은 게임명처럼 진짜 농사를 짓는 게임이에요. 농사를 짓는 방식이나 작물들이 기존 팜게임과는 비교도 알 될 정도로 사실적이라는 점에서 ‘진짜’ 농사라는 표현을 쓰기도 했지만, 더 놀라운 것은 게임을 즐기면서 재배한 작물을 실제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정말 ‘진짜’죠? 게임 내에서 작물을 재배해서 경험이 쌓이면 실제 농사물을 받을 수 있는 레알 쿠폰이 제공된다고 하니 내가 지은 농산물을 드시고 싶다면 지금 바로 go go~!

 

2. 캔디크러쉬소다

 

 

캔드클러쉬 소다

 

 

번 잡으면 손을 떼기가 어렵다는 그 게임! ‘캔디크러쉬소다’!! 소다처럼 팡팡 터지는 캔디들을 보고 있으면 속이 후련~해지죠. 알록달록하고 다양한 모양의 캔디들이 게임을 하는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레벨을 넘길 때나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해가면서 더 높은 레벨을 향해 나아가는 재미는 멈출 수가 없어요!

 

3. 애니팡 사천성 for kakao

 

 

애니팡 사천성

 

 

국민 게임 애니팡에서 또 다른 시리즈 게임을 출시했는데요~ 바로 ‘애니팡 사천성’! 게임 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즐길 수 있지만 결코 호락호락하지만은 않다는 점~ 애니팡 사천성을 즐기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1000개가 넘는 스테이지를 정복하는 기쁨을 누리고 싶다면 사천성 월드를! 친구들과 경쟁하는 스릴을 느끼고 싶다면 랭킹 모드를 선택해 보세요!

 

효성 블로그 스마트폰 게임

 


여기서 한가지, 여러분이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어요! 게임이라는 건 한번 시작하면 중독되기도 쉽기 때문에 반드시 시간을 정해두고 잠깐의 휴식 시간에만 즐겨야 한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더 높은 레벨로 가기 위해 현금결제를 하는 분들도 많은데, 도를 지나친 현질은 삼가 해 주세요.

 

혹시 옆자리 동료도 나만큼이나 스트레스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슬쩍 휴게실로 불러 스마트폰 게임 한판, 어떠세요? 게임 스킬이 올라갈수록 돈독해지는 사우애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러다 부장님께 들키면 잔소리 들을 수 있다는 것은 함정! 꼭~ 쉬는 시간에만 즐겨요~ 우리!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