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사업장별 맛집 지도 ⑤구미공장편

효성/사람



마포 본사, 반포사옥, 울산공장, 창원공장에 이어 드디어 경상북도 구미공장 근처 맛집을 소개해드릴 차례입니다. 구미에 계신 효성인 여러분이 애정 하는 맛집은 과연 어디일까요? 효성 블로그 지기도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 두~근 하는데요. 매콤한 음식이 많기로 유명한 구미공장 주변 맛집을 향해 함께 가볼까요? Go~Go! 



<효성 구미공장 맛집 선정 기준>


1. 효성 구미공장 임직원이 추천한 구미 내 맛집 선정 (칠곡군 석적면 포함)

2. 정보 부족으로 찾을 수 없었던 맛집 제외

3. 다른 맛집과 너무 동떨어진 거리에 있는 맛집 제외

4. 프랜차이즈 맛집 제외 (본점은 포함)

5. 맛집 주인이 동의한 곳만 소개


잠깐! 맛집 지도 보는 법

효성 구미공장 임직원들이 심사숙고 끝에 고른 맛집이지만 개인의 취향과 추구하는 식당 분위기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답니다. 



1. 알짜배기 맛집만 모였다! 효성구미공장 근처 (인동)





(1) 조폭구이



인동 번화가에 위치한 조폭구이는 마그네슘 불판구이로 유명한 고깃집입니다. 고기는 녹차를 먹은 1등급 암퇘지만 사용하는데요. 생삽겹살, 생목살, 항정살, 조폭 갈비와 막창을 주메뉴로 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불판에 고기를 구워 먹고 난 후 볶아먹는 치즈 볶음밥도 별미라고 하는데요. 저녁 회식장소로도 굿이랍니다. 

 


(2) 바닷속 우럭만 공격



우럭회와 우럭탕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보글보글 끓는 우럭탕을 한 숟가락 먹으면 어느새 밥 한 그릇은 뚝딱이라고 하는데요. 회만 시킬 경우에도 따끈한 홍합탕이 서비스로 나와 애주가들에게 사랑 받는 맛집이랍니다! 

 


(3) 홍콩비밀반점 

 

‘홍콩비반’이라는 줄임말로도 불리는 이곳은 효성인들이 지~인짜 맛있기로 유명한 집이라며 적극 추천해줬는데요. 건물 외관부터 범상치 않은 느낌이 팍팍 들지 않나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삼미짬뽕과 고추갈비짜장인데요. 짜장 위에 불향이 솔솔~나는 숯불갈비가 올려져서 나온답니다. 고기와 짜장의 조화가 궁금하다면 홍콩비반으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참 이곳을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픈 시간이 오후 4시라는 것 꼭 기억하세요! 

 


(4) 미소국수
 


여름이 왔다고 하지만 아직은 저녁이 되면 바람이 차갑죠? 그럴 때 생각나는 것은 무엇? 바로 따끈한 국물이 담긴 국수 한 그릇이죠! 잔치국수, 비빔국수, 칼국수, 찐만두가 모두 동일한 가격 4,000원으로 매우 저렴한데요. 게다가 곱빼기로 주문할 경우에도 가격 변동이 없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먹고 싶다면 미소국수로 오세요! 

 


(5) 시골여행


어디서 고소한 냄새 안 나요? 바로 들깨칼국수 냄새랍니다. 갓 담근 김치와 아삭한 풋고추를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는데요. 칼국수와 함께 직접 빚은 만두를 먹으면 맛은 업그레이드! 가끔씩 만두를 직접 빚으시는 사장님도 볼 수 있답니다. ^^ 


 

(6) 순수가성



순두부찌개에도 명품이 있다?! 효성인들이 명품 순두부찌개라고 부르는 곳! 바로 순수가성입니다. 점심시간만 되면 직장인들로 붐비는 이곳은 순두부찌개가 유명한데요. 순두부에 곱창, 해물, 만두, 김치, 낙지 등 다양한 부재료를 선택해서 먹는데요. 주메뉴 외에도 얇은 두부에 각종 채소류를 싸 먹는 두부보쌈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두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세요!

 

 

(7) 리안


 


쫀득쫀득 찹쌀탕수육이 맛있는 중국집 리안입니다. 겉은 바삭 하고 속은 촉촉한 탕수육과 얼큰한 꼬막 짬뽕이 인기 메뉴인데요. 짬뽕에 들어 있는 꼬막을 먼저 발라 먹고 면을 먹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8) 칼날 위에 생선
 


‘SBS 생활의 달인’에 물회의 달인으로 나온 분이 운영하는 곳인데요. 달인의 명성에 걸맞은 물회의 맛이라고 합니다. 오징어, 소라, 참가자미, 도다리, 전복 등 다양한 해산물을 시원한 물회로 맛볼 수 있는데요. 물회를 주문할 경우 밥과 매운탕은 서.비.스라고 하니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딱이겠죠? 

 


(9) 전국제일순대 본점



찹쌀순대가 아닌 야채순대를 직접 만드는 곳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제일국밥’인데요. 수제 야채순대와 매일 아침 삶는 돼지수육이 듬뿍 들어간 국밥입니다. 특제 양념을 조금 넣고 먹으면 더욱 얼큰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순대를 못 먹는 사람들과 가더라도 직접 빚은 만두로 만든 만둣국이 있으니 걱정 마세요!



2. 한식부터 분식까지 다 있는~ 효성구미공장 근처 (칠곡군 석적면)





(10) 산아래 우렁쌈밥


 


번화가와 조금은 멀리 떨어진 곳에 있지만 한 끼를 든든하게 먹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불고기 우렁쌈정식을 시킬 경우 돼지불고기, 우렁이초무침, 안동 간고등어, 부침개, 이외에 기본 반찬과 모듬쌈, 우렁 강된장, 된장국이 나오는데요. 이 모든 음식의 가격이 8,000원이라니 저렴한 가격으로 한정식 못지 않은 푸짐한 한 상을 누릴 수 있는 곳이랍니다. 


 

(11) 군산꽃게장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밥도둑! 간장게장이 있는 곳, 바로 군산꽃게장인데요. 짜지 않은 게장 국물과 게딱지에 밥은 비벼 먹으면 두 그릇은 거뜬하다고 하네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음식들도 정갈하고 깨끗하답니다. 

 


(12) 트리플파샵

 


1미터 철판에서 펼쳐지는 불꽃의 향연! 눈과 마음 그리고 입맛까지 빼앗기는 곳, 트리플파샵입니다. 따끈한 철판에 다양한 음식을 골라 주문할 수 있는데요. 메뉴판 앞에서 무엇을 먹을지 하염없이 고민에 빠지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참, 맛있는 음식과 곁들일 수 있는 달콤한 칵테일도 마실 수 있는데요.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고 해요! (소곤소곤)

 


(13) 백가네 김치찜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김치찜이 먹고 싶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김치찜의 종류는 두 가지로, 돼지고기와 꽁치 중 한 가지를 골라 주문하면 되는데요. 무한리필이 가능한 따끈한 밥에 고소한 김을 올리고 그 위에 묵은지를 쭈~욱 찢어 올리면 맛있는 김치찜 한 쌈이 완성된답니다. 자, 아~ 해보세요. ^^




3. 곱창전골의 원조가 이곳에?! 구미역 근처 





(14) 슈크레돌즈
 


달콤한 크림이 입안에서 사르르르~ 녹는 타르트 맛집입니다. 30년 제과제빵 장인이 직접 만드는 타르트로 유명한데요. 특히 그 중에서도 딸기 타르트와 딸기 생크림 케이크가 맛있다고 해요. 홍대에 피오니 케이크가 있다면 구미에는 슈크레돌즈가 있다는 말이…^^ 

 


(15) 신상철 선산곱창
 


구미하면 자동으로 생각나는 음식! 바로 선산곱창입니다. 곱창을 굽거나 볶아 먹는 타 지역에 비해 구미에서는 전골 형태로 먹는데요. 국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김치를 가지런히 올려주고 곱창을 자른 다음 먹으면 됩니다. 곱창을 다 먹고 나면 참기름과 김가루를 뿌려서 밥을 볶아주면 되는데요. 바로 이 볶음밥이 선산곱창의 하이라이트니 아무리 배가 불러도 꼭 먹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16) 신사랑방식당

 

 

뻔한 찌개는 이제 그~ ‘사태찌개’라고 들어보셨나요? 사태가 가득 들어간 찌개인데요. 일반 김치찌개와는 확연히 다른 맛이라고 하네요. 고추장 양념에 끓인 북어물찜도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인데요.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4. 고기가 먹고 싶다면 요기로~! 도량/봉곡 근처





(17) 돼지목장



연탄불에 구워 돼지의 잡내가 전~혀 없는 곳, 바로 돼지목장입니다. 첫 주문은 소금구이로 두 번째 주문은 고추장 양념구이로 주문하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만 먹기 싫다는 분들은 더덕 석쇠불고기를 주문하면 향긋한 더덕과 쫀득한 돼지고기를 함께 맛볼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드셔 보세요! 

 


(18) 농우마실


 

농우마실 점심특선은 돈가스, 만두, 돼지갈비, 된장찌개, 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밥도 일반 밥이 아닌 영양 돌솥밥~ 무엇보다 이 모든 음식을 9,000원이라는 알뜰한 가격에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데요. 그 때문에 점심시간이면 많은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누린다고 해요! 점심시간에는 조금 일찍 방문해야겠네요. ^^ 




5. 색다른 고기를 원해?! 송정 ‘먹자골목’ 근처





(19) 박가네 왕갈비찜
 

 

갈비찜은 달달하다는 편견은 이제 그만! 이곳 갈비찜은 칼칼한 매운맛이 일품인데요. 매운 소갈비찜 양념을 밥과 쓱싹~ 비벼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죠? ^^ 점심시간이면 줄이 길어 포장해가는 손님들도 많다고 하네요! 

 


(20) 윤쉐프의 고기집

 

 

기본 반찬이 맛있다는 소문이 자자한 맛집입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부터 고소한 들깨죽 그리고 새콤한 샐러드가 입맛을 돋우고 난 후 고기와 명이 나물을 함께 싸서 먹다 보면 어느새 1인분, 2인분, 3인분 고기 그릇이 쌓이게 되는 집입니다. 고기를 다 먹고 난 후 과일 디저트까지 챙겨주니 정말 센스 있는 집이죠? ^^ 

 


(21) 청담
 

 

양고기는 냄새 나서 싫다고요? 걱정 마세요. 이곳에서는 양고기 스테이크를 무쇠 불판에 직접 구워 먹는데요. 양고기의 잡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답니다. 특제 소스에 콕 찍어서 먹다 보면 어느새 양고기인지 소고기인지~ 냄새조차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게 먹게 된답니다!

 

 

 

지금까지 구미효성공장 주변 맛집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한식부터 일식 중식 그리고 분식까지 정말 다양한 맛집들이 있었죠? ^^  이 밖에도 취재 당일 열지 않았거나, 거리상의 문제로 이번 맛집지도에는 소개되지 못한 석적토스트(경북 칠곡군 석적읍 중리 204-2), 우정일식(경상북도 구미시 임수동 494-3), 동광알탕(경북 구미시 공단동 201) 등도 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점심시간마다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는 효성인들~ 그리고 구미에 사시거나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우리 다음 편에서 또 만나요! ^^ (다음 편은 어디일까요?)



☞ 효성 사업장별 맛집 지도 ②반포사옥 편

☞ 효성 사업장별 맛집 지도 ③울산공장 편

☞ 효성 사업장별 맛집 지도 ④창원공장 편


 

 





댓글
  1. 곱창매니아 2015.05.27 10:09 프로필 이미지
    다 맛있겠어요~~ 근데 그중 선산곱창이 제일 끌리네요 ㅠㅠㅠㅠㅠㅠ
    • Favicon of https://blog.hyosung.com BlogIcon 효성blog 2015.05.28 09:48 신고 프로필 이미지
      곱창매니아님이라면 선산곱창을 꼭 방문해 보세요! 효성 구미공장 임직원들의 추천에 의하면 후회없을 맛이라고 하네요! ^^
  2. BlogIcon ㅇ단말기 2015.05.27 14:59 프로필 이미지
    홍콩비반은 오전 10시부터 영업하던데요
    정보가 영ㅋ 블로그들 짜집기한듯
    • Favicon of https://blog.hyosung.com BlogIcon 효성blog 2015.05.28 09:56 신고 프로필 이미지
      단말기님~ 홍콩비반에 확인해보니 오후 4시에 오픈한다고 해서^^; 그렇게 적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 볼게요! '효성맛집지도’는 효성 임직원들이 직접 추천한 맛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 BlogIcon 김태주 2015.05.28 13:32 프로필 이미지
    구미 선산곱창 원조는 김태주 선산곱창인데...
    취재를 허락 안해주신건가??너무 아쉽네요
    • Favicon of https://blog.hyosung.com BlogIcon 효성blog 2015.05.29 09:33 신고 프로필 이미지
      안녕하세요, 김태주님~ 김태주 선상곱창을 소개하지 못한 것에 대해 저희도 아쉽게 생각합니다 ㅜ 다만 효성맛집지도 선정기준에도 적어두었지만, 위치가 다른 맛집들과 너무 동떨어져 있어서 아쉽게 선정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효성맛집지도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