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효성뉴스

Story/효성

 

 

 

효성 뉴스

 

 

효성은 12월 31일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14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에서 인테리어PU장 김승한 상무와 감사1팀장 조재준 상무를 선정, 1억 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습니다.

 

올해의 효성인으로 선정된 김승한 상무는 2009년 인테리어PU장으로 부임한 후 저가 대체제와 경쟁이 심화된 카매트 사업에서 고객 니즈별로 세분화한 신제품을 개발해 국내외 판매를 확대하고 사업부를 큰 폭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감사1팀장 조재준 상무는 회사의 핵심 가치인 효성웨이를 기반으로 이익 극대화를 위해 조직 업무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개선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위해 앞장선 공로를 인정 받았습니다. 

 

이상운 부회장은 “오늘 효성인상 수상은 패배의식을 버리고 스스로 생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고자 노력한 결과”라고 축하하면서, “책임지는 자세가 효성인의 일하는 방식으로 자리 잡아,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강하고 튼튼한 회사, 100년 효성을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격려했습니다.

 

 

효성 뉴스

 

 

효성ITX는 12월 23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4 일자리 창출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효성ITX는 대통령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수상은 효성ITX가 매년 10% 이상 채용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전체 6,500여 명의 직원을 모두 정규직으로 고용해 안정적인 근로 환경을 제공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입니다.

 

 

효성 뉴스

 

 

효성의 이상운 부회장, 조현준 사장, 조현상 부사장 등 최고경영진이 12월 10일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에서 조코 위도도(Joko Widodo) 인도네시아 대통령 일행과 인도네시아 사업 진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아세안 (ASEAN-동남아국가연합) 특별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인도네시아 대통령 및 주요 인사들과 에너지•환경•건설 분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폭넓은 대화가 오갔습니다. 특히 에너지 분야는 효성의 ESS(Energy Storage System)를 활용해 인도네시아의 에너지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효성 뉴스

 

 

효성이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 동행 사업 우수 사례로 선정돼 12월 10일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상생 에너지 동행 사업’은 대기업이 중소협력사의 에너지 자문단으로 선정되어 중소협력사의 현장을 방문하고 에너지 효율을 진단해 에너지 감축 기술을 검토해주는 사업입니다. 효성은 지난해 3월 상생 에너지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과 에너지 관리 시스템 노하우를 꾸준히 공유해왔습니다. 그 결과 중소기업의 에너지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경쟁력 강화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아 우수 사례로 선정됐습니다.

 

 

효성 뉴스

 

 

효성 사보 <HYOSUNG>이 12월 3일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는 ‘2014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사내보 부문 편집대상 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습니다. 1980년 창간된 <HYOSUNG>은 국내외 100여 개의 사업장에 배포되는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채널로, 임직원 가정과 고객•협력사•관공서에도 배포돼 효성을 알리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역사에서 배운다-위기 극복의 DNA를 잇는다> 5부작 시리즈를 통해 IMF 외환 위기, 석유 파동 등 위기를 극복해온 노하우를 전파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효성 뉴스

 

 

세빛섬이 운영하는 세빛섬 홈페이지(somesevit.co.kr)가 12월 16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4 웹어워드 코리아’ 문화/레포츠 부문 여행/관광 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웹사이트 평가기관에서 1년 동안 새로 구축 또는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했으며, 웹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심사해 선정한 결과입니다. 

 

 

효성 뉴스

 

 

12월 4일 효성기술원에서는 임직원들의 기술적 이해를 돕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형광체 Academy’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LED 패키지와 형광체에 대한 기본 원리, 형광체 최신 기술 동향, LED 형광체의 전방 산업인 디스플레이 산업과 조명 산업 동향, 최신 형광체 기술 동향, 형광체 시장 동향과 영업 현안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기술적인 내용은 담당 연구원들이 강의하고, 시장 상황과 영업 현안에 대해서는 형광체 사업화 TFT 담당자가 맡아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효성 뉴스

 

전력PU는 12월 10일 서울 구로구 동반성장위원회에서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과 ‘아크용접기 품목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이분법적 논리에서 벗어나 당사자 간에 자율 합의로 상생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효성은 해외 전시회에 용접조합과 함께 참가해 장비를 지원해주는 등 국내 용접사업을 위한 지원에 나서기로 협의했습니다. 

 

 

 

 

효성이 12월 16일에 창원시 시티풀만호텔에서 열린 ‘2014년 효성 중공업PG 협력사 간담회’에서 올해의 우수 협력사 10개 업체를 선정하고 상패를 수여했습니다. 이번 협력사 간담회에는 중공업PG의 주요 부품을 공급하는 80여 개 상위 협력사를 초청했습니다.  이 중에서 효성의 가격과 기술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상위 협력사 10곳이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습니다. 

 

 

효성 뉴스

 

 

전력PU는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12월 19일 신재생에너지 관련 고객사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연계 ESS(Energy Storage System) 세미나’를 실시했습니다. 세미나에서는 국내 ESS 보급 정책과 효성의 사업 실적 및 역량, 신재생에너지 ESS 적용 방안과 실증 결과를 공유했으며 남부발전, 남동발전, 중부발전, 서부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11개사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연계 ESS의 활용 방안 및 유용성을 알렸으며, 고객들에게 ESS 적용 관련 의문점을 해소시킴으로써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ESS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효성 뉴스

 

 

창원공장은 12월 8일 창원공장 기혼 여사원들을 대상으로 ‘효성 창원 어린이집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올 3월에 만 1세(18개월)~만 4세 영유아 대상 3개 학급, 총 40명 규모의 ‘효성 창원 어린이집’을 개원할 예정입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효성 창원 어린이집’ 위탁운영업체로 선정된 ‘푸르니보육지원재단’ 연구원이 직접 창원공장을 방문해 2015년도 신입 원아모집 방법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운영방침, 보육 프로그램과 보육환경 등을 설명해 참가 사원들은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효성 뉴스

 

 

창원공장은 12월 18일 창원시청에서 창원시 및 창원공장을 포함한 창원국가산업단지 11개 업체와 함께 ‘기업체 자율 악취 감축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창원국가산업단지 악취저감과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했습니다. 효성은 2017년도까지 악취 발생 농도를 2013년 대비 30% 이상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공정개선, 관리점검 강화, 악취저감설비 도입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창원시는 이번 협약 기업에 악취저감을 위한 재정, 기술적 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효성 뉴스

 

 

울산공장은 12월 2일과 8일 양일간 현장관리자인 반장 및 조장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총괄공장장 특강과 PU별 간담회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특강에서는 한국 경제와 국내 기업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책임 있는 자세를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PSM(공정안전관리제도) 심사에 완벽을 기해 울산공장이 산업안전관리 우수 사례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울산공장에서는 앞으로도 각종 계층교육을 통해 현장사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계획입니다.

 

 

효성 뉴스

 

 

12월 2일 전주공장은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훈련 경진대회를 실시했습니다. 화재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 이번 경진대회는 3가지 종목(소화기 방사, 소방호스 전개 및 되감기 릴레이, 옥외 소화전 방사)에 대해 실시했으며, 심사는 팔복 119 안전센터의 도움으로 진행됐습니다. 전주공장은 이번 소방훈련 경진대회를 계기로 보다 안전한 공장으로 거듭났습니다. 

 

 

 

 

효성 뉴스

 

 

효성은 12월 4일 세빛섬과 그 일대에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비상대피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비상대피 훈련은 안전관리를 강화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세빛섬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화재 진압과 대피 훈련, 응급처치 훈련은 물론 비상대피 중에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인명구조 훈련 등을 실시했습니다. 

 

 

 

 

효성 뉴스

 

 

효성캐피탈이 12월 9일부터 약 2주에 걸쳐 총 4명의 사내 전문가 전파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효성캐피탈의 사내 전문가 과정은 조직 발전을 위한 사내 핵심 인재 운영의 필요성과 외부 전문가 영입 비용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습니다. 사내 전문가 전파교육은 부문별 예비 사내 전문가들이 학습한 내용을 임직원들과 공유해 학습 안내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직무 교류의 장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내 전문가들은 추후 사내강사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효성 뉴스

 

더클래스효성이 12월 고객이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Happy Together Promotion을 진행했습니다. 더클래스효성은 ‘12월 Happy Together Promotion’을 통해 The New C-Class를 출고한 고객에게는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 겨울용 타이어를 증정하고 E-Class 출고 고객에게 티볼리 모델원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르쿠루제 주물냄비와 원형 그릴세트를 증정했습니다. 

 

 

효성 뉴스

 

 

더클래스효성이 천안에 6번째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을 열었습니다. 총면적 504m²로, 총 6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천안 전시장은 천안의 중심 KTX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고객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상담을 받고, 커피 한잔 하며 차량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1월 31일까지 내방 고객과 시승 및 상담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또 같은 기간에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기프트 패키지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효성 뉴스

 

효성은 12월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이날 장형옥 나눔봉사단장은 “강추위가 계속되는 연말연시에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만큼은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겨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연말을 맞아 서울 마포구 저소득 층 가정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 백혈병과 소아암 어린이 환자를 위해 ‘사랑의 헌혈’을 진행했습니다. 이 외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효성 뉴스

 

12월 4일 마포구청과 함께 효성이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을 갖고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했습니다. 조현상 부사장과 장형옥 지원본부장 등 임직원 30여 명은 김장김치를 각 가정에 배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이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으로 동참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효성 뉴스

 

 

12월 2일 본사 지하 1층 강당에서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환자를 위한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습니다.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새 생명을 나눌 수 있는 헌혈에 효성인들의 참여가 뜨거웠습니다. 효성인들이 기증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환자들의 수혈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효성 뉴스

 

효성은 세빛섬에서 1월 11일까지 새해 소망 기원과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2015개의 소원’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세빛섬을 찾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가빛섬에 마련된 소원카드에 2015년의 새해 소망을 적어 세빛섬 입구의 위시브리지(Wish Bridge)에 직접 매달면 됩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미디어아트갤러리 LED 스크린에 전송돼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렸습니다.

 

 

효성 뉴스

 

 

안양사업장은 12월 30일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임직원들의 급여나누기 모금액을 안양시 저소득층 생계지원 성금으로 4,400여 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안양사업장은 다양한 계층의 불우한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12월 22일 윤한춘 공장장 외 2명이 안양 지역 범죄피해자센터를 방문해 중대범죄피해자들의 생계지원금으로 5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효성 뉴스

 

 

전주공장 임직원은 2014년 매월 일정액을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공제하여 모금한 성금과 매칭그랜트를 통해 모은 1,700여 만 원을 12월 10일 사랑의열매 전라북도지회와 동아이지에듀에 전달했습니다.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성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과 인근 초등학교 도서 지원 용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효성 뉴스

 

 

구미공장은 12월 19일, 어린이 재단 경북지역본부에서 주관하는 구미공장 산타원정대 ‘LET’S BE SANTA’ 행사 후원 및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어린이 재단 경북지역본부에서 주관하는 산타원정대 행사는 올해로 8년째를 맞는 행사로 구미공장은 2008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참여하고 있습니다. 산타원정대는 지역의 불우 아동들의 소원을 들어주고 겨울을 따뜻하게 나기 위한 생활 안정비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입니다. 구미공장에서는 700만 원의 후원금과 함께 인사팀장을 비롯한 한마음 봉사단 10명이 직접 방문해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효성 뉴스

 

 

울산공장은 12월 1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나눔 성금을 기부했습니다. 울산공장 임직원들은 2009년부터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급여 나눔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이에 우리회사도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기부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효성 뉴스

 

 

울산공장은 12월 18일 울산시 교육청으로부터 2014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울산공장은 매년 울산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학협동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옥동초등학교, 장생포초등학교와도 1사 2교 자매결연하는 등 지역 교육환경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효성 뉴스

 

 

울산공장에서는 12월 24일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를 방문해 사랑의 쌀 100포대를, 또한 취약계층 2가구를 직접 방문해 쌀과 생필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사랑의 쌀 기부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우리 주위의 이웃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자는 의미로 울산공장 적십자봉사단에서 매월 모금한 회비로 진행했습니다. 울산공장 적십자봉사단은 2007년 6월 창립된 이후 매년 집수리 봉사활동, 양육원 및 지체장애우 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효성 뉴스

 

 

언양공장은 12월 10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어린이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후원금은 임직원의 급여 나눔으로 모인 금액에 우리회사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마련했습니다. 언양공장은 매년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액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해 투병 중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효성 뉴스

 

 

용연공장은 12월 17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성금 500만 원, 12월 22일에 울산남구사회복지관에 성금 1,5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용연공장 임직원들은 급여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회사에서도 매칭그랜트 기부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난 1년간 모은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와 울산남구사회복지관에 기부했습니다.  

 

 

효성 뉴스

 

12월 6일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은 지적장애인 생활시설 사랑의 쉼터에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약 두 시간에 걸쳐 경작지 일거리 돕기, 시설 내 청소와 기부 물품 전달하기, 크리스마스트리 제작 활동을 했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24명의 구미공장 직원들은 생필품을 기부하고 사랑의 쉼터 원생 30여 명에게 장갑과 양말을 선물해 따뜻한 마음을 더했습니다.

 

 

 

 

구미공장은 12월 17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식당에서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에서는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내 약 80세대의 재가노인, 장애인의 건강한 기초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매월 1•3•5주 수요일마다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효성 뉴스

 

 

세종공장은 12월 1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지사를 방문해 임직원들이 급여 나눔 활동으로 모금한 성금을 기탁했습니다. 세종공장 임직원들은 매년 모은 성금을 세종시 불우이웃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형식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효성 뉴스

 

 

창원공장은 12월 20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편부모 가정, 장애인 기초 수급세대 등 창원시 선정 창원관내 어려운 이웃 200가정에 겨울을 보다 넉넉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쌀(20㎏)과 카펫을 전달했습니다. 창원공장 임직원들이 1인 1구좌 갖기 운동을 통해 마련한 성금과 그 동일 금액을 회사가 기부하는 매칭그랜트를 통해 불우이웃 돕기 물품을 마련했습니다. 이날 창원공장 직원 50여 명은 각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물으며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효성 뉴스

 

 

12월 12일, 창원공장관리본부 소속 70여 명의 사원들은 창원1공장과 3공장 일대를 흐르는 남천과 완암천 일대에서 ‘1사 1하천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참가 사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천 주변의 쓰레기 및 오물 수거에 적극 참여했습니다.

 

 

효성 뉴스

 

 

창원공장은 12월 18일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기탁식’을 가졌습니다. 창원공장은 어려운 생활 형편으로 따뜻한 겨울나기가 힘든 이웃을 돕기 위해 연탄 전달 행사를 올해 신규로 기획했습니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성금 모금인 1인 1구좌와 회사가 임직원 성금과 동일 금액을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를 통해 경남 지역 불우이웃 60세대에게 각 300장의 연탄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창원공장은 2015년 1월 10일 임직원들이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효성 뉴스

 

창원공장은 12월 23일, 진동 우산초등학교와 내서 감천초등학교에서 ‘효성 미니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학교당 1,000만 원 규모 총 1,244권의 초등학생 권장도서를 기증했습니다.  창원공장은 2010년부터 매년 관내 초등학교에 도서 기증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효성 미니도서관’ 개관으로 해당 학교의 독서 교육환경이 더욱 개선된 만큼, 학생들이 책을 많이 읽고 꿈을 키워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효성 뉴스

 

 

진흥기업은 12월 18일 서울 본사가 소재한 후암동 주민센터와 함께 ‘2014 따뜻한 겨울 보내기-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2009년부터 진흥기업 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기탁해서 조성한 성금을 매년 지역 내 저소득층의 의료 및 생계비로 전달해왔습니다. 특히 금년에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직원들이 기부한 300만 원과 함께 회사에서 그 금액에 해당하는 사랑의 쌀 130포를 추가해서 전달한 만큼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기부된 쌀은 지역에 위치한 혜심원, 영락보린원, 영락애니아의 집, 가브리엘의 집과 같은 보육 및 장애인 시설에 전달돼 보다 많은 이들이 따뜻함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