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장애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에 세계적 첼리스트 '요요마 티칭 클래스'

2014.10.28 17:04

요요마 티칭 클래스


 

효성이 마련한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마의 특별한 티칭 클래스로 장애아동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가슴에 희망의 꿈들이 가득 채워졌습니다효성은 28일 서울시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80여명의 장애아동 및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초청해 세계 최고의 첼리스트인 요요마가 이끄는 실크로드 앙상블 단원들에게 직접 연주 지도를 받고실크로드 앙상블의 공연도 관람하는 티칭 클래스를 개최했습니다.



요요마 티칭 클래스



이번 티칭 클래스는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의 글로벌 공식 후원사인 효성이 컬처시리즈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과 2012년에 이어 세 번째 여는 음악교실입니다.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단원들이 직접 연주법을 지도하는 등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일일 멘토가 돼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차세대 연주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요요마의 티칭 클래스는 조현상 산업자재PG(부사장)과 조 부사장의 아내이자 실크로드 앙상블의 단원인 비올리스트 김유영씨가 요요마와 오랜 시간 교류해 온 개인적인 인연에서 시작됐습니다. 특히, 효성의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끌고 있는 조 부사장은 지난 2010년 이후 특별한 한국공연이 될 수 있도록 티칭클래스를 제안, 매 공연마다 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요마 티칭 클래스



지난 1999년 설립된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는 지적장애 아동ㆍ청소년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성은 지난 21일 향후 1년간 단원들의 장학금, 악기구입비, 연주회 및 음악캠프 운영비 등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온누리 사랑 챔버 오케스트라는 재능기부 등 자원봉사로 참여하고 있는 전문음악인 선생님들의 지도를 통해 연 50회 이상의 순회 연주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에는 청와대에서 초청 연주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이날 환한 표정으로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을 지도한 요요마는매번 한국 공연에서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에도 학생들에게 연주법과 음악가로서 가져야 할 자세를 알려줄 수 있는 멘토로 참여하게 돼 매우 뜻 깊다,“저와 실크로드 앙상블이 추구하는 동서양의 소통과 일맥상통한다고 느꼈다. 앞으로도 이들이 뛰어난 연주가로 성장하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티칭 클래스를 함께한 김희웅 단원(15)의 어머니는 아들이 세계적인 거장 요요마를 실제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매우 행복해 했다,“훌륭한 음악가로 자라나길 원하는 아이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요요마 티칭 클래스



이번 티칭 클래스와 실크로드 앙상블 후원을 기획한 조현상 산업자재PG(부사장)세계 최고 수준의 공연을 선사해 온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단원들에게 직접 교육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행복하다, “앞으로도 효성은 컬처 시리즈를 통해 취약계층 등 양질의 문화를 누리기 어려운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고, 보다 다양한 음악을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은 지난 1998년 설립돼 동서양이 음악으로 소통함으로써 문화를 잇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특히, 세계 20여개국을 대표하는 음악가들로 구성된 세계 최정상의 실내악 그룹으로, 클래식, 민속음악, 팝 등 다양한 음악을 접목해 동서 교류에 앞장서 왔습니다.


한편, 효성은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과 함께 지난 2010년 부산 소년의 집 오케스트라에 이어, 2012년에는 다문화가정 학생들로 구성된 세종꿈나무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대상으로 티칭 클래스를 개최 한 바 있습니다.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요요마는 프랑스 태생의 중국계 첼리스트로 그래미상을 14회나 수상한 세계적인 거장입니다. 높은 기교와 음악성, 동양인 특유의 서정성과 섬세한 감정표현이 돋보이는 연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요요마가 한국을 비롯해 중국, 몽골, 이란, 인도, 터키 등 옛 실크로드 지역에 위치한 국가의 음악가들을 모아 1998년 구성한 실크로드앙상블은 전세계를 돌며 음악을 매개로 동서양의 문화를 잇고 전 세계의 연주자와 관객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무대를 펼쳐왔습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