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osung Blogger] 스마트한돌이 사진이야기(2) 꽃 사진 찍는법 알고 봄나들이 준비하자!

People


[Hyosung Blogger] 스마트한돌이 사진이야기(2)

꽃 사진 찍는법 알고, 봄나들이 준비하자!

 

봄이 왔어요. 사진기를 어깨에 둘러 메고 산으로 들로 떠나도 춥지 않은 봄...
꽃샘추위는 가끔 맑은 하늘을 시기하지만 우리는 봄을 마음껏 즐겨야하지 않을까요?
그럼 오늘의 주제 꽃 사진 찍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꽃은 봄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이곳 저곳에서 코스모스, 개나리, 진달래가 만개하고 벚꽃, 유채꽃이 만발하는 시기죠^^



하지만, 매번 꽃놀이가면 꽃 사진을 찍겠다고 카메라를 많이 들이대면 나중에 쓸만한 사진이 없었던 경험이 다들 한번씩 있으시죠?
그런 사진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내가 무엇을 이야기 하려고 하는 것인지 사진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조금 어렵나요? 그럼 쉽게 무엇을 찍었는지를 모르는거지요. 어지럽고 정신없고 .... ^^
그럼 올바른 꽃사진에 대해서 알아볼가요? 꽃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중요한 Point는 중간에 덩그러니 작은 Size로 배치하시면 일장기같고 참 보기 싫습니다.



꽃 뿐만 아니라 모든 피사체는 4각 Frame의 2/3 지점에 배치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참고할 사항 한가지더 조리개는 무조건 최대개방 ~~~
어렵다고요? 그럼 조리개 수치를 가장 낮게해서 찍으세요.
그래야 원하는 피사체가 두각이 되는 아웃 포커싱 현상이 나오니까요^^




또한 피사체를 무조건 꽃으로만 보지말고 주위에 날아다니는 벌, 나비 등과 같이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러한 꽃들을 사각 프레임 안에 담기 위해 어디로 떠나야할까요?
자 따라와 보시죠 ~ 고고싱 ~

그 첫번째. 서울 안에있는 선유도 공원

                     [사진출처] 선유도 홈페이지


양화대교 중간에 걸려있으니 찾아가기 매우 쉽습니다.
가는길은 http://hangang.seoul.go.kr/park_soenyoo/information/information04.html를 참고하세요.


두번째. 아침고요수목원

                   [사진출처]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가평 근처에 위치한 꽤 넓은 수목원입니다. 산책하기도 좋고 오늘 말슴드린 꽃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지요. 연인과 함께라면 더 좋은 아침고요입니다.
홈페이지는 http://morningcalm.co.kr/ 를 들어가보세요^^


세번째. 응봉산

                        [사진출처] 뉴시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응봉산은 개나리의 천국입니다.
이 곳도 개나리 저 곳도 개나리 ~ 봄하면 개나리가 대표 꽃이니 꼭 가보세요.
그외 추가적으로 몇군데 더 말씀드리면 파주 프로방스, 파주 영어마을, 임진각 평화 누리, 양수리 두물머리와 세미원 등이 있겠네요.  이렇게 좋은 출사지는 많으니 좋은 사진 생활하고 천천히 걸어다니면서 건강도 챙기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