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크레오라, 섬유 업계 동반성장 이끈다!

Story/효성



 

효성 크레오라, 섬유 업계 동반성장 이끈다

- 4 ~ 5일, 국내 고객사 대상으로 크레오라 워크숍 개최
- 최신 패션 트렌드 소개 및 1:1 상담 통해 고객과 협력관계 강화


효성의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가 업계의 동반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세계 스판덱스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효성은 4월 4일부터 5일까지 국내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최신 패션 트렌드를 소개하는 ‘크레오라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크레오라 워크숍’은 효성이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2012년 가을/겨울 시즌 및 2013년 봄/여름 시즌을 이끌 란제리 및 수영복의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고, 고객별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생 활동입니다.

효성은 지난 해 중국, 홍콩, 대만, 브라질, 터키 등 글로벌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크레오라 워크숍을 실시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올해부터는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접하기 힘든 국내 고객사를 위해 한국에서도 함께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크레오라 워크숍에서는 세창상사를 비롯해 부천, 현진니트, 세림텍스타일, 아영섬유 등 국내 주요 고객사를 방문할 계획이다. 효성은 이를 계기로 고객사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더 강화함으로써 업계 전반에 상생 분위기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황윤언 스판덱스PU(Performance Unit) 사장은 “효성은 지난해 홍콩, 대만, 중국, 브라질, 터키에서 개최한 크레오라 워크숍을 통해 고객사들이 해외 시장 개척에 있어 효성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얻었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객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함으로써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크레오라의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효성은 이번 ‘크레오라 워크숍’에서 세계적인 패션 소재 트렌드 전문가인 루이자 스미스(Louisa Smith)와 함께 효성의 다양한 기능성 원사를 활용한 트렌드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특히, 내염소성을 강화한 크레오라 하이클로(creora® highclo)를 비롯해 색상 발현이 뛰어나고 펄감이 느껴지는 나일론 원사 마이판 렉시(MIPAN® rexy), 세계 최초로 개발한 냉감성 기능의 나일론 원사 마이판 아쿠아-X(MIPAN® aqua X), 면 느낌의 부드러운 촉감이 나는 폴리에스터 원사 코트나(COTNA™), 부드러운 촉감과 함께 흡한속건의 기능까지 더한 폴리에스터 원사 테크웨이(Techway) 등 효성의 차별화된 기능성 원사도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한편, 효성은 지난 3월 대구에서 열린 PID(프리뷰 인 대구)에 고객사와 함께 공동 부스를 마련하여 운영하는 등 국내외 전시회에 함께 참가함으로써 원단 업체의 신규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등 섬유업계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루이자 스미스
(Louisa Smith)

루이자 스미스는 홍콩의 유명 패션 월간지인 ‘Inside Fashion’의 수석 에디터며 미국 섬유전문지인 ‘Textile Insight’의 칼럼리스트도 겸하고 있는데요, 패션 트렌드 소재 전문가로서 2006년부터 크레오라 트렌드 제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루이자 스미스가 제안하는 2012  가을/겨울, 2013  봄/여름의 주요 트렌드

루이자 스미스는 2012년 가을/겨울 시즌의 주요 란제리 트렌드로 여성스러움, 장식성, 글래머러스함을 강조한 ‘Sculpted Vision’, ‘자연 생태계의 조화에서 영감을 얻은 ‘Nature’s Nexus’, 건강과 웰빙을 위해 흡한속건 기능성을 강조한 ‘Body Boost’등을 제안했습니다. 또, 2013년 봄/여름 시즌의 수영복 트렌드로  내염소성 등 기능성을 강조한 ‘Proshock’, 우아한 장식성을 갖춘 원단을 활용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Goddess’, 밝은 색채와 프린트를 활용해 수영장에서 느끼는 즐거움을 강조한 ‘Halcyon Days’등을 제시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