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효성 뉴스

Story/효성

 

 

 

故 만우 조홍제 회장 30주기 추모식 거행

 

 

1월 15일 효성그룹의 창업주 故 만우(晚愚) 조홍제 회장의 30주기 추모식이 경기도 벽제 선영에서 엄수되었습니다. 이날 추모식에는 이상운 부회장을 비롯해 유족들과 전 현직 임직원 100여 명이 유택 앞에 모여 삼가 영령의 명복을 빌었습니다.


만우 조홍제 회장은 1906년 경남 함안에서 태어나 애국애족과 산업입국의 일념으로 기업을 일으키고 평생 정도를 지켜나간 큰 기업인으로, 국내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습니다. 특히 섬유와 타이어, 중공업 등 우리 사회의 기반을 이루는 기간산업을 일으켰으며, 10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효성을 한국 굴지의 대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또, 육영사업에도 뜻을 두어 배명중•고교 재단 이사장을 지냈으며, 동양학원 재단 이사장직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임직원 건강 위해 금연 강의 '브라모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 진행

 

 

효성은 1월 15일 마포구 공덕동 본사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금연 강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습니다.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금연운동협의회 강사를 초빙해 약 1시간 동안 담배의 해로움, 간접흡연 피해의 심각성, 금단증상과 대처 방법, 효과적인 금연 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금연클리닉에 참여하고 싶은 임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1:1 면담으로 금연보조제품을 제공했으며, 앞으로 검사를 통해 6개월간 정기적으로 결과를 확인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도 시행할 예정입니다.

 

 

효성그룹 마포 본사 지하 구내식당 레노베이션 완료

 

 

효성의 마포 본사 구내식당이 임직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새로운 메뉴와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재 오픈 했습니다. 밝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것은 물론 회의 공간 확보 등 실용도를 높인 인테리어 개선은 임직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식당 집기와 조리기구도 교체해 인테리어와 일체감을 조성하도록 개선했고, 세 가지 코스로 확대된 메뉴와 샐러드 판매로 임직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습니다. 또 서비스와 식사 품질을 개선해 임직원들이 식사 시간을 즐겁게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각각의 개선 사항들은 그동안 임직원들이 건의한 의견들을 수렴해 반영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큽니다.

 

 

섬유 PG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생산2팀 홍성빈 팀장, 제24회 구미상공대상 수상

 

 

1월 3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지역기관단체장, 상공의원, 회원사 대표와 임직원, 지역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신년인사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구미상공대상 시상도 함께 진행됐는데 생산2팀 홍성빈 팀장이 ‘구미상공대상-기술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차별화 품종의 설비 및 생산조건 최적화로 공정지수 개선과 품질 향상, 기존 설비의 다엔드(多End)화와 부분개조 등을 통한 생산능력 개선, 고수익 차별화 제품 확대와 원가 절감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구미공장, '동절기 시간대별 전력단가' 포스터를 통해 전력 에너지 절감 홍보

 

 

구미공장은 2013년 11월부터 전력단가 인상 등 공장원가 상승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동절기(11월〜2월) 시간대별 전력단가’ 홍보 포스터를 제작해 공장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활동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천방안으로 공장 설비 중 가동시간 변경이 가능한 설비를 대상으로 상대적으로 단가가 비싼 최대부하 시간대(163원/KWh)를 피해 가동함으로써 전력 원가를 낮추는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구미공장은 ‘에너지 절감은 전 구성원의 습관화가 최우선!’이라는 슬로건으로 공장 에너지 절감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나갈 것입니다.

 

 

산업자재 PG

 

 

'2013년 산업자재인상 시상식' 거행

 

 

산업자재PG는 12월 27일 PG종무식에서 ‘2013년 산업자재인상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생산•R&D, 영업•기획, 우수 제안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 ‘The Man of the Year’ 국내 부문에서는 타이어 보강재PU 언양공장 품질보증팀 김영현 대리 외 11명이 수상했습니다. 

 

국내 및 해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 ‘The Team of the Year’ 부문은 국내에서는 타이어보강재PU 울산공장 Global 통합기술팀 외 4팀이, 해외에서는 가흥화섬법인 타이어코드 제사부 외 1팀이 수상했습니다. 시의적절한 지원을 통해 PG의 수익창출에 기여한 해외법인 및 지점 소속 개인에게 수여하는 ‘The Best Supporter of the Year’ 상은 모스크바 지사 이창원 대리가 수상했습니다. 산업자재PG는 매년 국내와 해외법인 및 지점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PG 성과에 기여한 개인 및 팀에게 산업자재인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48기 산업자재PG 대졸신입사원 본사 입직교육 실시

 

 

산업자재PG는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마포 본사에서 48기 산업자재PG 대졸신입사원 본사 입직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기본 Mindset과 자세, PG 사업의 이해, 기초 역량, 기초 업무 스킬의 4가지 부문으로 강의 및 활동을 구성하여 진행되었으며, 신입사원들은 PG 사회공헌활동에도 동참하여 PG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강화했습니다.

 

 

화학 PG

 

 

용연공장, 2013년 4분기 팀별 문화행사 체험기 우수작 선정

 

 

용연공장은 2013년 10월부터 12월까지 ‘4분기 팀별 문화행사’를 실시했습니다. 팀별 문화행사는 팀 구성원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팀워크 제고를 위해 시행 중인 GWP 활동의 일환으로, 4분기에는 36개 팀(조)에서 399명이 참여했습니다. 

 

그중 해수욕장 환경정화활동 후, 1박 2일 일정으로 단합대회를 실시한 ‘PP생산팀 B조’의 체험기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습니다. B조 반원들은 이 행사를 통해 “동료들과 좋은 일을 하는 기쁨을 맛보았다. 매우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용연공장,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 1월 간담회' 실시

 

 

용연공장은 1월 9일 김진욱 Agent 외 2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 1월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3년 12월 GWP Index 조사 결과 분석에 이어 2014년 용연공장 GWP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용연공장은 2014년 GWP 방향을 ‘PU공장 단위 활성화’로 설정하고, 이번 간담회부터 각 PU를 대표하는 팀장 5명을 신규로 영입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새로운 결의를 다진 GWP 추진위원회와 함께 2014년 용연공장 GWP가 한층 활성화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중공업 PG

 

 

신성남변전소에 100Mvar 스태콤 공급

 

 

중공업PG 전력PU는 한국전력공사 신성남변전소에 스마트그리드 제품인 100Mvar 스태콤(STATCOM, 정지형 무효전력 보상장치)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스태콤은 국내에서는 효성만 생산하고 있는 제품으로, 신재생 에너지 발전 증가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중요해지면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기존에 무효전력 보상장치로 주로 사용돼왔던 SVC(Static Var Compensator)에 비해 반응속도가 빠르고, 설치 면적이 70% 내외 수준으로 작아 전력시장에서 기대가 큰 제품이기도 합니다. 


9월까지 스태콤 공급이 완료되면 서울과 수도권 전력계통의 전압안정도가 향상되어 전력효율이 높아짐은 물론 갑작스러운 전력수요 변동에도 한층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제품 공급으로 스태콤 운영 노하우가 축적돼 전압형 HVDC(High Voltage Direct Current, 초고압 직류 송전) 국산화 기술 개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특히 정부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및 장기송배전설비계획’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전국 송배전로에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 효성의 수주 물량이 대폭 늘어날 전망입니다.

 

 

창원 1공장 정문 안내동 리모델링 완료

 

 

창원 1공장 정문 안내동 리모델링이 완료됐습니다. 이번 공사는 노후된 기존 안내동을 리모델링해 회사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보안을 강화하며, 정문 도로를 확장해 차량의 공장 출입과 물류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이를 통해 사내 출입 차량과 외부 고객 출입 차량 주차장을 구분했으며, 차량과 보행자 이동 및 정지 구역을 변경해 안전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또 출입 플랩게이터도 기존 2기에서 3기로 늘려 임직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건설 PG

 

 

2014년도 수주/안전 기원제 실시

 

 

건설PU는 1월 4일 김동우 PU장을 비롯해 임원, 팀장, 현장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도 마니산에서 2014년 수주/안전 기원제를 실시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다 함께 마니산에 올라 준비해간 음식을 정성스레 차리고, 한마음으로 올해 경영 목표 달성과 무재해를 기원하는 제(祭)를 올린 후 결의를 다졌습니다. 참석한 임직원들은 “올해 수주 목표 달성을 기원하고 수주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화합의 자리였다.”고 말했습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홈페이지 오픈

 

 

1월 13일 건설PG 통합 신규 브랜드 ‘해링턴 플레이스’의 정식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새로 오픈한 해링턴 플레이스 홈페이지는 동일 브랜드를 건설PU와 진흥기업이 각각 운영하고 있으며,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기업 홈페이지도 최근 업데이트되었으니, 효성 가족 여러분의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진흥기업 해링턴 플레이스 (링크)

건설PU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링크)  

 

 

진흥기업, 태백산 정상에서 '수주 기원제' 실시

 

 

1월 4일 차천수 건설PG장을 비롯한 진흥기업 임원, 팀장 전원이 2014년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한 ‘수주 기원제’를 실시했습니다. 태백산 정상에서 일출에 맞춰 진행한 이번 수주 기원제는 ‘아직까지 회복세가 지지부진한 건설시장에서 외부 효과에 대한 의존보다 적극적인 영업 마인드를 기반으로 수익창출에 매진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습니다.

 

 

 

 

효성캐피탈, '2014년 경영효율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효성캐피탈은 1월 18일 본사 지하 강당에서 ‘2014년 경영효율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시상식, 2014년 전략 방향 공유, 김용덕 PU장의 CEO Session, 영업 목표 달성을 위한 우리의 자세 및 E-SIR Management(Efficiency:효율경영, System:시스템경영, Issue:이슈경영, Responsibility:책임경영)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자랑스러운 효성캐피탈인상’ 시상식에서는 IT지원팀 김보성 팀장, 리스크기획팀 정태식 차장, 리테일금융팀 김성주 과장, 영업지원팀 박성헌 대리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업무매뉴얼 경진대회 우수팀으로는 경영지원본부 업무지원팀이 선정되었습니다. 김용덕 PU장은 경영효율화를 위한 전략 방향 설명에 이어 ‘CEO Session’을 통해 책임경영 확립, 윤리경영 실천, 신상필벌 명확화 등을 강조하고 구습과 관행, 안일한 자세에서 탈피해 힘차게 도약하는 효성인의 모습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 시스템, '전략 워크숍'실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난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춘천 라데나리조트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본부별로 지난해 실적 리뷰와 더불어 2014년 전략 및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울러 전 임직원의 단결과 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인근 오대산 둘레길 야간 행군을 비롯해 일출을 보며 각 본부의 소망을 담은 풍등 날리기 행사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독립법인

 

 

효성ITX,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통령상' 수상

 

 

효성ITX는 작년 12월 24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3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및 유공자’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일자리 창출 포상은 △일자리 만들기 △일자리 지키기 및 질 높이기 △생계 및 취업지원 △ 일자리대책 추진 등 4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제도입니다.  

 

효성ITX는 안정적인 근로 여건을 기반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데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지난 2011년과 2012년에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데 이어 작년에 대통령상을 수상하면서 3년 연속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더클래스효성, '신년 Lady's Festival'실시

 

 

더클래스효성은 ‘신년 Lady’s Festival’을 선보였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더클래스효성은 새해를 맞아 여성 고객을 위한 멋진 혜택,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하게 해줄 기프트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오너가 될 수 있는 꿈의 기회를 실현해줄 더클래스효성 ‘신년 Lady’s Festival‘을 실시했습니다. 

 

‘신년 Lady’s Festival’은 ▲The C-Class 및 E-Class(E 200 Elegance, E 220 CDI Avantgarde, E 300 Elegance/Avantgarde) 출고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독일 명품 가전 WMF의 Pressure Cooker를 증정했고 ▲1월 10~20일 열흘간 전시장을 방문해 상담 및 시승하는 고객에게는 눈길에 안전한 스프레이 체인(1,000개 한정)을 증정했습니다. 

 

또 더클래스효성의 프리미엄 금융 프로그램으로 C-Class/CLS-Class 무이자 할부를 실시했습니다. ‘신년 Lady’s Festival’과 무이자 할부 등의 프리미엄 세일즈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자사 전시장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공헌뉴스

 

 

신입사원,

 

 

1월 6일 대졸공채 신입사원 270여 명이 ‘사랑의 연탄나눔’과 ‘굿윌스토어 1일 근무 체험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이날 봉사활동은 입문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효성이 신입사원들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효성인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신입사원 중 200여 명이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일대 저소득층 이웃에게 사랑의 연탄 총 1만 장을 배달했는데, 그들은 좁고 가파른 언덕길에 한 줄로 서서 손에서 손으로 무거운 연탄을 옮기며 효성인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키웠습니다. 힘든 가운데에서도 ‘효성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다’는 설렘으로 추운 날씨 속에서도 연신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이날 배달된 사랑의 연탄은 효성 기업 블로그인 ‘마이프렌드 효성’에서 지난해 12월 실시한 ‘사랑의 연탄나눔 기부 댓글 이벤트’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총 1,000여 명의 방문자 댓글이 모여 효성이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본부’를 통해 전달한 것입니다. 

 

또 다른 신입사원 70여 명은 서울시 은평구 증산동의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을 비롯해 서울 송파점, 양천점, 강동점, 문정점, 도봉점 등 총 6개 굿윌스토어를 찾았습니다. 기증품 분류와 정리정돈, 매장 정리, 고객 접대, 기증봉투 접기 등 다양한 활동을 도왔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이 신입사원들에게 ‘글로벌 효성인은 곧 사회와 이웃과 함께하는 사람’임을 몸으로 체험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불우이웃돕기 성금 10억 원 기탁

 

 

효성그룹은 2013년 12월 2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이날 장형옥 인사총괄부사장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장형옥 인사총괄부사장은 “연말연시 추운 날씨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힘겹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효성은 지난해 연말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총 1,500박스를 전달했습니다.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환자를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사랑의 헌혈’ 행사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또 효성 블로그(마이프렌드 효성, http://blog.hyosung.com)에 댓글을 남기면 연탄을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효성기술원, '나눔의 행사'와 함께하는 기술원 DAY 운영

 

 

효성기술원은 2013년 12월 26일 기술원 DAY를 맞아 연구원과 그 가족들을 포함한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나눔의 행사’는 크게 사랑의 경매, 스마일 모금, 굿윌스토어 효성 활성화 등 세 가지로 이뤄졌으며, 워킹맘들이 주체가 되어 연구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았습니다. 연구원들이 기증한 애장품을 판매하는 사랑의 경매와 당일 모금함을 통해 걷힌 스마일 모금액을 합쳐 마련된 약 300만 원의 후원금은 근처 아동양육 시설 두 곳에 각각 전달됐습니다.

 

이 외에도 기술원 DAY 전 2주간 굿윌스토어 효성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물품 모집을 활성화한 결과, 총 269점이 모여 1월 3일 굿윌스토어 효성에 전달했습니다. 이번 기술원 DAY는 ‘화합과 나눔, 도약’이라는 타이틀 아래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2014년 새해는 더욱더 화합하고 격려하며 도약하자.’는 결의를 다지는 기회가 됐습니다. 

 

 

구미공장, 구미시에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전달

 

 

구미공장은 2013년 12월 23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성금은 구미공장 임직원의 급여나누기 모금액과 회사가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로 마련된 것으로, 연말을 맞아 겨울철 추위와 무관심에 소외된 이웃이 필요한 물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구미시는 이 성금을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해 희망나눔 온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구미공장은 2010년부터 매년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함으로써 따스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도 김장 2,000포기를 저소득 가구와 복지시설에 전달했습니다. 또 연중 지속되는 1사 1산(천생산) 자연정화활동, 어린이재단 연계 산타원정대 행사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창원공장, 2014년 설맞이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 행사 후원

 

 

창원공장은 1월 23일 설날을 맞아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 행사를 후원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임직원들이 1인 1구좌 운동으로 모금한 성금과 회사가 같은 금액만큼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로 제수용품을 마련했으며, 이를 어려운 환경에 있는 저소득층 장애인 60가구에 전달했습니다.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 행사는 경남 장애인 복지관이 주관하는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에 명절 제수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원공장은 매년 추석이나 설과 같은 명절에 기업체 단독으로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창원공장, '사랑나눔 사원 모금활동' 실시

 

 

창원공장과 노동조합효성창원지회는 1월 21일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사랑나눔 사원 모금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 임원, 팀장과 지회 간부들은 각 공장 출입구에서 임직원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네며 모금 참여를 독려했습니다다. 이날 작년 모금액보다 더 많은 약 820만 원의 성금이 모였습니다. 특히 한 협력업체 사원은 1년 동안 동전을 모아 마련한 7만 2,530원이 담긴 저금통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성금은 형편이 어려운 6명의 사원에게 전달되었고, 남은 모금액으로는 어르신들을 위한 간식을 마련해 내동 경로당 4곳에 전달했습니다.

 

 

창원공장, '사랑의 헌혈 행사' 펼쳐

 

 

창원공장은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식당 앞 등 5개 장소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임직원들이 사내에서 쉽게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매년 2회 ‘사랑의 헌혈 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241명의 임직원이 동참해 생명나눔을 실천했으며, 헌혈증 기증으로 더 큰 사랑을 실천해주었습니다. 기증된 헌혈증은 긴급하게 혈액이 필요한 임직원과 가족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창원공장은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08년 경남혈액원과 혈액 약정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헌혈을 해오고 있습니다. 

 

 

효성굿스프링스 천사회, 사랑의 동전 모금운동 전개

 

 

효성굿스프링스 천사회는 지난해 12월 경상대학교병원에서 소아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 치료를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지원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소아암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어린이의 치료를 돕기 위해 진행했습니다. 올해에도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치료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동전 모금운동을 계속해서 전개해나갈 계획입니다.

 

안양 사업장,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 실시

 

안양사업장은 1월 22일 약 한 시간에 걸쳐 사업장 주변 지역인 호계근린공원과 시민대로에서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정화활동에는 효성기술원 48기 신입사원 15명을 포함한 50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지역사회 환경을 정화하는 데 동참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밥상공동체복지재단과 함께 '연탄나눔 봉사' 실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1월 24일, 설을 앞두고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영세가정 등에 ‘연탄나눔 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임직원 70여 명은 밥상공동체복지재단과 함께 연탄 4,000여 장을 온정이 필요한 각 가정에 배달하고, 복지재단에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양정규 대표이사는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희망의 불씨가 꺼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직원들과 함께 나눔활동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정보기술의 선두에서 언제나 새로운 기회를 개척하며 전진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를 섬기고 봉사하고자 하는 나눔의 실천 또한 게을리하지 않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늘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밥상공동체복지재단을 비롯해 서울시 여성보호센터 등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랜스월드PU 여직원 모임 효스타, 굿윌스토어 효성에 물품기증

 

 

트랜스월드PU 여직원 모임인 효스타는 올해 첫 활동으로 굿윌스토어 효성에 물품을 기증했습니다. 그 결과 의류와 생활용품 등 총 41점의 물품이 취합됐습니다. 현재 효스타에는 트랜스월드PU의 여직원 24명 전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체 PU 직원 가운데 여직원 비율이 50%에 달하는 트랜스월드PU에는 여직원 모임 활성화를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효스타는 지난해에 창단됐으며, 올해부터는 친목 도모와 더불어 사무실 환경 개선,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효성도요타, '이웃사랑 성금 기부'활동 펼쳐

 

 

2009년 창립 이후 효성토요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실시하고 있는 ‘이웃사랑 성금 기부’ 활동이 올해에도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도왔습니다. 2013년에 임직원의 사랑으로 모인 성금 500만 원을 강서구청 관할 지온보육원에 전달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성금이 전달된 지온보육원을 효성토요타 김광철 대표이사가 방문해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직접 나눠 주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효성토요타는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효성ITX, '행복나눔 바자회' 개최

 

 

효성ITX는 작년 12월 18일부터 19일까지 본사 대교육장에서 행복나눔 바자회를 개최했습니다. 직원들과 고객사에서 직접 기증한 의류, 구두, 각종 소품과 액세서리, 전자제품, 주류 등을 정상가에서 40~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습니다. 이번 바자회는 사내 임직원의 소장품 기증과 판매로 장애인 고용창출을 확대하는 등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효성ITX 임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