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에게 묻다] 자율책임경영, 효성인의 생각이 궁금해요

People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이 격화됨에 따라 개별 구성원의 수익창출 능력이 점차 중시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이 격화됨에 따라 개별 구성원의 수익창출 능력이 점차 중시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자기가 맡은 일에 책임을 다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자기책임하에 자율적으로 일하는 책임경영을 실천해 당당하게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효성인이 되고 싶습니다. 

- NYPET원사PU 열정男 사우


대외적인 경제지표 호전에도 불구하고 우리회사는 위기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임직원들의 자율책임경영이 중요한 시기겠지요. 2014년에는 맡은 부문에서 주어진 목표 이상을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 직물염색PU 성실女 사우


2014년에는 기한 내에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도모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완성도 제고에 힘쓸 계획입니다. 끊임없이 점검하며 생산력 향상에 힘쓰는 것이 자율책임을 실천하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화학PG 용연공장 효율男 사우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대외 경영 환경이 어렵다는 것을 체감합니다. 중국과 일본 기업들이 무서운 기세로 압박해옴에 따라 경쟁은 치열해지고,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지면서 판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건비와 에너지 비용 등의 원가는 계속 상승하는 바람에 이익 내기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해오던 대로 해서는 안 되는 시점입니다. 윗사람들의 지시만 기다릴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타이어보강재PU 자율男 사우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좀 더 다양한 가치관을 수용하는 창의적인 문화, 최신 트렌드를 자연스레 받아들이는 문화가 회사 전반에 널리 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우리회사는 보수적인 면이 없지 않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는 보다 열린 기업 문화로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각 구성원은 글로벌 마인드와 더 넓은 시야로 일해야 할 것입니다. 

- 인테리어PU 준비女 사우


지금까지 해오던 관행으로는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들 것입니다. 일하는 방법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조직•구성원 각자가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보통 영업을 수주하지 못하면, 공장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대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팽배한데, 영업 스스로도 시장조사를 더 하고 보다 세밀한 전략을 수립한다면 시장 개척과 고객 확보에 분명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공장에서는 영업 일선이 더 잘 뛸 수 있도록 빠르고 경쟁력 있는 견적을 산출하고, 납기를 준수해 고객의 신뢰를 얻는 데 모두 힘써야 할 것입니다. 

- 중공업 HGS PU 책임男 사우





자율책임경영과 규정 및 절차의 준수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해야 한다


 

우리를 둘러싼 경영 환경은 급변하고 있는데 우리는 아직도 안일한 생각과 구태의연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때가 많아 회사에 손실을 야기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성장을 저해시키고 있는 듯합니다. 

앞으로는 우리회사가 지향하는 자율책임경영과 규정 및 절차의 준수, 윤리경영 실천 등을 재차 되새기고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합니다. 

- 건설PG 미래男 사우


담당이 명확한 업무는 지금도 열심히 하고 있으나 그 외 업무 분장이 애매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업무에 비해 조금 소홀히 대했습니다. 이에 대한 불편함을 관련 부서들이 고스란히 감당하게 되는데도 애써 내 일이 아니라는 생각으로 외면했고요. 

차후에는 이런 부분을 개선해 저와 조금이라도 관련된 업무라면 최대한 지원하고, 영업부서와 지원부서 간의 조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재무본부 실천女 사우


자발적으로 일을 찾는 자세를 지향하고, 세밀한 검토로 업무를 추진하며, 관련 부서와의 협업과 소통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주도적인 판단을 일상화하겠습니다

나아가 원칙과 기준을 준수하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활발하게 제안하겠습니다. 우리 효성이 100년 효성으로 성장하는 그날을 위해 경영 방침을 전 조직원이 숙지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저부터 노력하겠습니다. 

- 지원본부 규범男 사우



*본 칼럼은 2014년 신년사에 대한 임직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진행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