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osung Blogger] 스마트한 돌이의 사진 이야기(1) DSLR을 파헤져보자!

People


스마트한 돌이의 사진 이야기(1)

"DSLR" 그 모든 것을 파헤쳐보자!



효성 블로그 필진으로 선발되어 이렇게 감격스럽게 첫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음~ 내 분야는 뭐지? 하고 살펴보니 사진이네요^^
앗싸~ 그래도 자신 있는 부분이니 천만다행입니다.
룰루랄라~ 헉! 근데 무슨 내용으로 쓰나 고민 또 고민이네요…….(고심!고심! @.@)
그럼 첫 포스팅이고 하니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사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써볼까 하네요.
요즘 DSLR 하나 정도는 누구나 가지고 있자나요 DSLR 없으면 사진 찍는 거 아니잖아요,
그냥 토이 카메라지~
그럼 동네 길냥이도 목에 메고 다닌다는 DSLR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해봅니다.




세상에서 많은 카메라 메이커가 존재하죠.

캐농 ~ 니콩 ~ 후징 ~ 시그망 ~ 소닝 ~ 오리푸스 ~



그 중에 어떤 카메라를 사실지 고민 고민하고 계시는 분에게 드리는 희소식!

대충 사서 우선 찍기나 하세요! 다 똑같으니까요..
카메라 메이커에 대한 고민은 요즘 거의 의미 없습니다.
일반인이 보기에는 모두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니까요.
아래 사진들이 구분이 가시나요?
찍어놓고 포토샾 보정하고 그런 보정 결과물의 기종을 구분하신다면 당신은 천재!

 



그래도 양심상 조금의 팁을 드린다면 카메라 메이커의 고유 색을 생각해보세요.

캐농은 빨강, 니콩은 노랑, 후징은 녹색, 소닝은 음~ 이건 회색인가요?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이야기하지만 본 필자는 아직도 구분을 못합니다.
그래도 이것 저것 찍어보면 자신에게 맞는 카메라를 찾을 수 있으니 계속 바꿔보세요.
잘 찾아보았고 이것 저것 생각만 많이 했으면 이제 지르실 시기입니다.




어디서 살까? 어떻게 살까? 고민되시죠?

고민 고민하지마 ~ 지르시면 필차처럼 됩니다.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카메라의 구입은 어디서 할까요?
답은 인터넷, 남대문, 중고 장터로 요약이 가능하네요.


 



첫째로, 인터넷은 많은 판매 사이트를 돌아다녀봐야 합니다.
번들셋(바디+기본 렌즈)만 파는 곳. 기타 잡스러운 인화권, 삼각대, 융, 가방 등등을 끼워 파는 곳 너무 많아서 나열하기가 힘드네요.
인터넷 구입시에는 알아본 최저가에 구입하실 수 있고 더 싸게 구입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반값으로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눈이 휘둥그래져서 선 입금을 하신다면 당신께서는 사기를 당하시는 순간에 직면하신 겁니다. 그러니 신중의 신중을 더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둘째. 오프라인 상점.
남대문에 위치해있는 카메라 상점을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발품만 파신다면 인터넷 최저가보다 더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지만 귀차니즘이 몹시 급하게 엄습해오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싼 가격 좋지요.
암요!! 좋은 일이지만 보통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카메라와 렌즈의 가격만 알아보고 간다는 것입니다.
남대문도 예전 같지 않아 용산의 판매상 들처럼 옵션에 가격을 붙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일부업자의 경우) 옵션으로 사는 물건들 때문에 가격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 렌즈를 만원에 사고 가방을 10만원에 사는 경우도 있으니 주변 액세서리의 가격도 꼼꼼히 체크하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중고장터에서 구매하시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모 사이트(에스엘알 클럽)에서 중고 매물을 검색하면 내가 원하는 물건을 중고로 싸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 개봉 신품이나 100컷 미만의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싸지만 경쟁이 그만큼 치열하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세상은 노력하면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는 마법과 같은 삶의 연속 미니 시리즈 같은 것.
참을성 있게 기다리시다 보면 원하시는 물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고 장터 이용 시 주의 사항으로 말씀 드리자면…. 사기꾼 조심!
요즘 가뜩이나 돈 없어 중고장터를 돌아다니는 불쌍한 중생의 쌈지 돈을 털어 보겠다는 알량한 사기꾼들이 기승입니다. 그러니 각 사이트의 장터 공지를 꼭 읽어 보시고 직거래 위주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저의 첫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 전혀 도움 안 되는 이미 보유하고 계신 분들……..
카메라 사셨으면 찍어보셔야죠. 안 그러신가요?
자 즐거운 사진 생활을 해보아요!
See You.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