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속옷 · 스타킹用 효성 스판덱스 인기몰이

2013.12.02 17:03

컬러 속옷 스타킹용 효성 스판덱스 인기몰이



전세계적으로 색깔이 다양한 속옷 및 스타킹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다양한 컬러로 염색 가능한 효성의 기능성 스판덱스인 ‘creora® Color+(크레오라 컬러플러스)’의 판매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2일 탁월한 염색효과를 자랑하는 ‘creora® Color+(크레오라 컬러플러스)’가 판매 초기인 2009년 400톤 규모 대비 올해 말 2013년 예상 기준으로 1,100톤 규모로 4년 만에 약 2.8배 매출이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크레오라 컬러플러스는 염색이 되지 않는 기존의 스판덱스와 달리, 나일론과 제직시 염색이 가능한 효성의 스판덱스 원사(原絲) 제품으로 지난 2005년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빅토리아시크릿’, ‘골든레이디’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선명하고 강렬한 원색 칼라(Vivid Color)의 언더웨어, 스타킹 등을 많이 출시하면서 2009년부터 크레오라 컬러플러스의 수요가 대폭 늘었습니다.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스타킹



이 제품은 다양한 컬러의 속옷, 스타킹 등에서 신축성을 주는 소재로 쓰이며, 염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옷이 늘어났을 때 희끗희끗하게 보이는 기존 스판덱스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특히 다양한 칼라로 염색할 수 있어 색상을 차별화시키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에 적합합니다.


효성은 2014년 1월부터 ‘creora® Color+’ 브랜드를 공식 런칭, 효성의 기능성 스판덱스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판매량을 2배 이상 늘려나간다는 계획인데요.


조현준 사장(섬유PG장)은 "염색이 가능한 ‘creora® Color+’나 내염소성이 강화대 수영복에 적합한 ‘creora® Highclo(크레오라 하이클로)’ 등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갖춘 스판덱스를 글로벌 생산 시스템을 통해 적기에 공급해 세계시장 1위로서의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poiema
    2013.12.05 20:29
    이제 스판덱스 원사도 한류군요^^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12.10 16:24 신고
      정말 그러네요~ 이제는 섬유소재도 한류! 효성도 이만하면 한류스타 아닌가요^^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