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블로그 '제 6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그룹부문 대상 수상!

Story/효성




효성의 그룹 블로그인 ‘마이프렌드 효성’(blog.hyosung.com)이 ‘제 6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그룹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올해 1200여개 기업 및 86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부 평가 및 고객평가,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B2B 사업 중심의 회사에서는 보기 드물게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왔으며, 회사의 제품과 사업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효성의 일하기 좋은 기업(GWP) 문화를 알리는 등 네티즌과 활발히 소통해 온 공로로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효성 블로그 '제 6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그룹부문 대상 수상!



특히, 효성 블로그는 최근 운영 3년 만에 100만 방문자를 돌파하는 등 소통의 양과 질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기존 효성웹진과 블로그를 통합 운영한 뒤, 임직원 및 네티즌에게 지속적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GWP) 사례를 대외에 알리고, 예비 효성인들을 위한 채용 정보를 소개하는 등 젊은 층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습니다.


효성 관계자는 “효성 블로그는 내부 임직원과 외부 네티즌이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공간이다”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핵심 소통 채널로서 네티즌과 진실하게 대화함으로써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100만 방문자 달성을 기념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기업인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에 100가지 애장품 기증’이벤트를 진행하고, 물품 기증에 참여한 네티즌을 추첨하여 즉석 사진 인화기 등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