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갈 때는 SUV! 성능 좋은 SUV를 소개합니다

Story/효성


캠핑 SUV



안녕하세요, My Friend 효성입니다. 날이 선선해지면서 가을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아요. 얼마 전 국내 오토캠핑 인구가 300만을 넘어섰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Wow~ 그만큼 국내에서 오토캠핑은 핫이슈 중 하나입니다. 각지에 있는 크고 작은 캠핑장의 숫자도 1,000개가 넘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효성에서는 더클래스 효성, 효성토요타, 더프리미엄 효성을 통해 벤츠,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의 멋지고 튼튼한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낭만 가득한 가을 캠핑! 캠핑에는 아무래도 SUV가 적격인 만큼, 캠핑에 좋은 차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보기만 해도 야외로 씽씽 달리고 싶어지는 멋진 SUV들을 만나볼까요?



더클래스 효성 벤츠 M-Class



 


도시적인 세련미, 파워풀한 야성미로 무장하고 있는 벤츠 M-Class입니다. 직렬 4기통 (5기통~ 아닙니다~) 디젤 엔진을 채택해 최대 51.kg.m의 놀라운 토크에도 불구하고 연료 소비는 줄여 복합 주행 연비 3등급이 나오는데요. 오프로드에서의 주행을 위해 DSR(Downhill Speed Regulation)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DSR (DSLR 아닙니다~)은 가파란 내리막길을 내려가거나 울퉁불퉁한 길을 갈 때 엔진과 변속기, 제동력을 조절해서 주행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기술입니다. 


DSR(Downhill Speed Regulation)

<DSR(Downhill Speed Regulation)을 통해 울퉁불퉁한 내리막길에서 주행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또 M-Class는 에어매틱 듀얼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노면, 주행스타일, 적재량 등을 판단해서 댐핑 셋업<링크>을 변경해서 현재 주행하고 있는 노면과 환경에 따라 정확하게 서스펜션 댐핑을 조절해 줍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소음과 타이어 진동이 줄어들어 탑승자는 편안함을 느끼고 빗길이나 눈길 같은 어려운 주행 상황에서도 뛰어난 안정성을 확보하게 됩니다. 


또 추가로 차고 조절이 가능한 풀 에어 서스펜션은 오프로드에서의 성능을 최대로 높여주는데요. 버튼만 누르면 지상고를 최대 236mm까지 높일 수 있으니 어지간한 곳에서는 차량 하부가 긁힐 일은 없겠죠? 화물칸은 총 690리터에 달하는 물건을 실을 수 있기 때문에 캠핑 장비를 빵빵하게 실어도 만사 OK!


 M-Class 시승 및 견적신청 바로 가기 



더클래스 효성 벤츠 G-Class

 


G-Class



국민 잘생김, 원빈의 차로도 유명한 벤츠 G-Class입니다. 오프로드의 손꼽히는 강자라고 할 수 있는데요. V형 6기통 디젤 엔진은 211마력의 강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또 최첨단 토크 컨버터 기술을 통해 질소산화물 배출을 80% 이상 감소시켰습니다.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은 G-Class의 특징 중 하나인데요. 기어가 동시에 서로 맞물리는 싱크로매시 기어, 전자식 트랙션 시스템 4ETS와 세 개의 잠금식 디퍼런셜락이 어우러져 이상적인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노면 상태나 주행 상황의 변화에 따라 각 바퀴의 회전 속도가 달라지면 바퀴 별로 최적의 동력을 차별화해 전달하는 디퍼런셜이 작동!



상시 사륜 시스템

<상시 사륜 시스템을 통해 오프로드 주행력을 갖추었다>



또 공회전 하는 바퀴에는 제동을 가하는 대신 현재 상황에서 최고의 접지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바퀴 쪽으로 구동 토크를 이동 배분합니다. 트랜스 포머급 똑똑함이네요. 차체 하부에는 플라스틱 코팅이 한번 더 입혀져 있기 때문에 눈이나 노면의 염분, 모래가 들어 갈 수 없기 때문에 빗물 OK, 모래사장 OK입니다. 남들이 찾지 않는 오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자동차입니다. 


 G-Class 시승 및 견적신청 바로 가기 



더프리미엄 효성 렉서스 RX 450h


 

렉서스 RX 450h



렉서스 RX 405h의 가장 큰 특징은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는 것입니다. 높은 연비와 좋은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합니다. 조용한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다양한 활용성이 돋보이는데요. 



차체역학 통합제어 시스템

<차체역학 통합제어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을 할 수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RX405h는 하이브리드 차량답게 총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골라 모는 재미! EV모드에서는 전기의 힘만으로 운영되며 소음과 진동, 배기가스가 전혀 없습니다. 또 에코 모드와 노멀 모드에서는 가솔린과 전기의 힘이 합해지기 때문에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스포트 모드를 선택하면 센터 클러스터의 조명이 레드로 바뀌는데요. 이 모드에서는 가속 페달의 반응이 더욱 좋아지고 EPS 설정도 훨씬 다이나믹하게 변경되기 때문에 신 나는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국도를 빠져나와 비포장길에 접어들었을 때 스포트 모드를 선택하면 더욱 즐거운 운전이 될 수 있겠죠? 


 RX450h 시승 예약 바로 가기 



효성토요타 벤자


 

효성토요타 벤자



토요타 벤자는 SUV와 세단의 장점을 모아놓은 차량입니다. 세단이냐 SUV냐를 놓고 고심하는 분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어요. 연비향상을 위한 공기저항이 거의 없는 디자인은 아주 유려하고 멋집니다. 벤자는 세단처럼 낮지 않아 탈 때 고개를 숙일 필요가 없고, (농구선수 같은 분들은 물론 아닙니다. ^^;) SUV처럼 높지 않아 발판을 딛고 타지 않아도 됩니다. 원터치로 2열 시트의 폴딩이 가능하며 기본 적재공간 외에 추가적인 공간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벤자의 센터페시아

<60:60 오버랩 컨셉으로 디자인된 벤자의 센터페시아는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또 사이드미러의 각도를 2가지로 메모리하여 셋팅할 수 있는데요. 차량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 맞게 등록을 해두면 사이드미러를 쉽고 빠르게 맞출 수 있겠죠? 틸트 & 슬라이드가 되는 문루프와 대형 글래스 루프는 맑은 날 야외에서 더욱 더 빛이 납니다.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가을 하늘의 청명함을 한가득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파워 백도어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는데요. 스위치를 통해 백도어를 간편하게 개폐할 수 있습니다. 여성 분들에게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벤자는 오토캠핑 뿐 아니라, 스키나 등산 등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분에게도 탁월한 선택입니다. 가볍게 근교 여행을 많이 다니는 분이라면 벤자를 추천해 드립니다. ^-^


 효성토요타 벤자 시승 예약 바로 가기 



효성토요타 시에나 


 

효성토요타 시에나



토요타 시에나는 미니밴답게 튼튼해 보이면서 유연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련되고 역동적인 유선형 디자인은 미니밴답지 않게 매끈한데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이나 친지들과 함께 자주 여행을 다니는 편이라면 기존의 SUV는 약간 좁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니밴인 시에나의 경우 훨씬 더 여유 있는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좌우 슬라이딩 도어는 자동으로 개폐할 수 있으며 리모콘을 통한 조작도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있을 때 슬라이딩 도어는 약간 불안하기 마련인데요. 자동 개폐가 가능하기 때문에 뛰어난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열에서 3열로 이어지는 큼지막한 윈도우와 선루프는 넓은 시야를 제공하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 시에도 탑승한 사람들이 크게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 것 같습니다.  



효성토요타 시에나



또한 주차 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서 미니밴이 다소 부담스러운 여성분들도 주차를 할 때 좀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총6개(전방 2개, 후방 4개) 센서는 주차 시 장애물을 감지해서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알려줍니다. 대가족이 도란도란 여행가기에 딱! 좋은 차, 바로 시에나입니다. 


 시에나 시승 예약 신청 바로 가기



더클래스 효성, 더 프리미엄 효성, 효성 토요타에서 판매되고 있는 SUV(미니밴)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근 가족 단위의 활동이 늘어나면서 SUV의 판매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주말이 그냥 집에서 쉬는 날이었다면 요즘 주말은 가족들과 함께 야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재충전의 시간이죠. 현실적인 문제들은 잠시 접어두고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캠핑 한번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가용이 아닌 버스나 기차라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함께 쌓아가는 추억일 테니까요. ^-^ 



링크바입니다.



☞ 깨알 같은 오토캠핑 노하우 대공개

☞ 서울 근교 드라이브, 언제 어디서나 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