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무료 <급식조리 전문가 교육>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Story/효성

 

 

안녕하세요, 늘 여러분과 함께하는 My Friend 효성입니다. 무더위에, 장마에 힘드시죠? ^-^ 여러분이 기운 낼 만한 따뜻한 소식 준비했습니다. 효성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을 위한 취업디딤돌 프로젝트 <급식조리 전문가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6월 효성이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협약식’에서 (사)여성중앙회의 산하단체인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여성의 직업훈련을 지원하기로 한 차원에서 진행되는 것인데요. 이제 실제적인 실천 방안과 지원 단계로 들어간 것입니다.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지원금 전달식

<지난 6월, 노재봉 효성나눔봉사단장(오른쪽 네번째)이 (사)여성중앙회 한춘희 회장(오른쪽 여섯 번째)과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남 관장(오른쪽 다섯 번째)에게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지원기금’ 5천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급식조리 전문가 과정>은 여성의 장점을 살려 직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교육으로 100시간 직업훈련을 통해 전문성을 기른 뒤 어린이집, 학교, 공공기관 등의 급식조리사로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45세이상 미취업 중고령 여성∙여성가장∙기초생활수급자 ∙결혼이민여성 등 취약계층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든 교육과정은 전액무료로 진행됩니다. ^^

 

100시간의 교육 과정 안에는 개인별 직업적성을 찾아보고 진로를 설계하는 구직증진 프로그램과 급식조리사로서의 직업의식을 고취시키는 직무소양교육, 60시간의 급식조리실습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급식조리사로서의 전문성을 다질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지원금 전달식


<지난 6월, 노재봉 효성나눔봉사단장(오른쪽)이 (사)여성중앙회 산하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남 관장(왼쪽)에게 ‘취약계층 여성 취업활성화 지원기금’ 5천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또,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만의 One-Stop 취업지원 시스템의 관리를 받게 됩니다. 6개월 사후관리 기간 동안 구직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등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받게 되며, 단계별 취업지원 과정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지원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 및 상세 프로그램 문의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02-765-1326)

웹사이트 www.sbwomen.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 사단법인 여성중앙회가 정부지원을 받아 설립한 서울시지정 여성직업전문교육기관으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상담, 직업교육, 취업알선, 사후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로부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지정 받아 운영함으로써 여성취업을 위한 전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고용정보원의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바 있는 여성취업전문기관입니다.

 

 

 

뉴스형 링크입니다.

 

 

효성, 취약계층 여성에서 일자리 복지 실현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