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양식 추천, 삼계탕부터 전복죽까지

Story/효성

 

여름철 보양식 추천 삼계탕부터 전복죽까지

 


무더운 여름입니다. 5분만 걸어도 땀에 흥건하게 젖는 계절이에요. 요즘같이 무더운 때 건강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겨울 감기보다 무서운 여름 더위, 흔히들 더위 먹는다고 표현을 하는데요. 소화가 잘되지 않고, 어지러우며 식은땀이 나고 좀처럼 힘이 없죠. 여름철 직장인의 적은 바로 더위!

  

더위를 먹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평소에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에는 체력이 기본이니까요. 가벼운 운동은 기본, 그리고 여름에는 뭐니뭐니해도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삼복이 있어 날에 맞춰 보양식을 먹고는 합니다. 여름을 나는 조상님들의 지혜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죠. ^-^ 여름철 보양식으로는 삼계탕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음식들이 있습니다. My Friend 효성에서 추천해드리는 여름철 보양식! 함께 맛있게~ 눈으로 볼까요? 저녁에는 먹으러 고고!

 

 

삼계탕

 

 

삼계탕 토종닭

 


여름철 직장인이 선호하는 첫 번째 보양식은 바로 삼계탕입니다.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대한민국 대표 보양식입니다. 닭고기에는 필수아미노산이 많고 소화, 흡수가 잘 되는 편입니다. 또한 삼계탕 안에 들어가는 수삼, 마늘, 대추 등이 몸의 부족한 기를 채워주고 영양소를 공급해 줍니다.

 

 

삼계탕 추천

  

호수삼계탕

  

23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영등포의 맛집!

진한 국물과 들깨 가루의  맛이 잘 어울려 조화롭고 원기 회복에 그만입니다.

 

 

 

 


장어구이

 

 

장어구이

 

 

스태미너 음식의 대표주자 장어구이입니다. 장어는 입맛이 없는 분들에게 제격인데요. 장어에는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고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장어는 굉장히 고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여름철 많이 움직이는 분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장어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소금구이나 양념구이 취향대로 맞춰서 먹으면 되겠죠?

 

 

장어구이 추천

 

금강수림

 

전라북도 금강 하구 웅포에 있었던 ‘금강식당’의 서울 버전.
장어, 참게, 복어를 전라북도식으로 요리해 내는 향토음식점입니다.

 

 

 

 


전복죽


 

 

전복죽

 

 

전복 또한 대표적인 보양음식 중 하나입니다. 조개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전복은 조개류 중에서도 지방은 적고 수분은 많은 편입니다. 또한 비타민,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미용에도 좋고 자양강장 효과가 있습니다. 몸이 아플 때나 산후조리를 할 때 전복죽을 많이 챙겨 드시죠. 또한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험생에게도 무척 좋습니다.

 

 

전복죽 맛집

 

대여

 

 

전복자연송이죽을 비롯해 여러 가지 레시피로 조리된 영양죽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체질에 맞는 보양식은 무엇일까요?

 


사상의학에 따르면 체질을 크게 4가지로 나누는데요. 소음인, 소양인, 태음인, 태양인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런 체질에 따라 맞는 보양식도 조금씩 다르다고 하는데요. 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소음인

 

 

소음인

 

 

소음인은 얼굴이 작고, 눈코입이 작은 편입니다. 또한 상체에 비해 하체가 발달한 편으로 성격은 온화하고 얌전한 편입니다. 연예인 중에 소음인들이 많다고들 합니다. ^-^;

 

소음인은 여름을 몹시 타는 체질입니다. 소화기 기능이 약한 체질이기 때문에 찬 음식을 많이 찾다 보면 복통, 설사를 겪을 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차가운 음식(냉면, 아이스크림) 등은 피하고 뜨거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삼계탕이나 보신탕이 체질에 잘 맞습니다. 이런 따뜻한 음식은 땀을 줄여주고 소화 기능을 좋게 합니다. 과일 중에서는 사과, 귤, 토마토, 복숭아 등이 체질에 맞기 때문에 참고하세요~

 

 

소양인

  

 

소양인 수박 과일

 

 

소양인은 밝고 명랑하며 낙천적입니다. 소양인은 가슴이 발달해 있고 엉덩이 부분의 살은 없는 편입니다. 상체가 발달되어 있고 하체가 빈약한 편이지요. 눈매가 날카롭고 입술은 얇은 편이며 턱이 뾰죡한 것이 특징입니다.

 

소양인은 몸에 열이 많은 체질입니다. 여름이 되면 얼굴이 붉어지고 땀을 많이 흘리는데요. 이런 열을 식히기 위해서는 수박과 참외 같은 과일이 좋습니다. 보양식으로는 돼지고기나 오리고기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열이 많은 체질이기 때문에 당연히 팥빙수도 아주 좋습니다.
삼계탕이나 보신탕은 열에 열을 더하는 것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

 

 

태음인 냉면 차가운 면류

 

 

태음인은 복부가 발달되어 있고 허리가 굵은 편이며 이어지는 하체 또한 굵고 튼튼합니다. 이목구비가 큼직하고 키가 크며 원통형에 체격이 좋은 편이 많습니다. 태음인은 대인관계가 좋은 편이며 남에게 무언가 해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 지구력과 투지가 좋아 진취적인 일에 앞장서는 편입니다.

 

태음인은 다른 체질에 비해 땀이 많습니다. 소화력과 흡수력이 좋아서 음식을 많이 가리지는 않지만 여름철에는 과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의 보양식으로는 냉면, 냉콩국수 등 차가운 면류가 좋습니다. 이는 위를 보하고 갈증을 풀어줍니다.

 

 

태양인

 

 

태양인 해산물

 

 

태양인은 보통 머리가 큰 편이고 몸통이 작습니다. 가슴 윗부분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옆구리와 허리가 가늘고 엉덩이가 작으며 다리가 가늡니다. 태양인은 관찰력이 뛰어나며 전략을 세워 일을 추진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고집도 쎄서 주위의 말을 잘 듣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격이 화끈하며 자존심이 쎄서 좋고 싫음을 분명하게 표현합니다.

 

태양인은 소양인과 마찬가지로 날이 더워지면 기운이 위로 올라 얼굴에 땀이 많이 나고 붉어집니다. 고칼로리 의 육류보다는 음기가 강한 해산물 요리가 좋습니다. 그 중에서는 해삼이 들어간 음식은 태양인의 여름철 보양식으로 좋은데요. 해삼은 신장의 기능을 보해주고 정력을 좋게 합니다.


여름철 보양식, 정말 다양합니다. 가짓수도 많고 가게도 많지만 무엇보다 여름에는 늘 먹거리 조심하는 것 잊지 마세요. ^-^ 여름 배탈은 오래가니까요. 늘 배를 따뜻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시원하고 신 나는 하루 되세요!

 

 

링크바입니다.
 


하우스 맥주 추천, 시원한 맥주로 여름을 날려보자~
열대야를 이기자 한 여름밤 더위와의 전쟁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