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최고 인기스포츠! 스키&스노우보드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직장인+/여가 트렌드 2012.12.14 13:07

 

 

여러분~호호~손 시려~~영하 날씨가 지속되고 있어요. 정말 밖에 나가기 겁나는 계절이 와버렸네요. 밖에 나가면 얼음판바닥과 눈길 때문에 차들은 거북이걸음 우리는 종종걸음! 요럴 때! 이런 생각 한번쯤 해보셨을 꺼예요?? 아 ~ 스키타고 가는게 더 빠르겠다! 오늘은 바로 요 스키에 대해서 무한정보제공~ 무한경험담제공~! 겨울의 백미, 스키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좋은 정보와 팁들을 주저리주저리 얘기해 드릴께요^^

 

먼저 이번 겨울은 스키를 즐기기로 굳은 결심을 하셨다면, 꼭 결정해야만 할 사항! 근데 어느 스키장으로 가지@@? 제가 어렸을 때만해도 그리 많지 않은 선택권이 있었는데..우후~죽순~생겨나는 스키장들로 이제는 어쩌면 최대의 고민거리가 되어버렸네요.

 


 

 

 

 『곤지암리조트(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이번 년도부터 시간제 리프트권인 미타임패스를 리프트 탑승기준으로 확대하여 당일 내 아무때나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스키장비도 슬로프 앞에서 렌탈할 수 있는 워크쓰루 탄생~지금 사람들은 얼마나 있지?? 리조트 앱을 이용하면 슬로프 현황을 실시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답니다. 북적북적??아..사람 너무 많다ㅜ 슬로프 정원제 실시로 인원을 제한~
중요한 사항!! 주중 요금은 주말 요금보다 15% 저렴하다는 점!! 꼭 확인해주세요.


 『대명 비발디파크(강원 홍천군 서면)』
비발비파크는 새벽스키로 명성있는 곳~올빼미족을 위한 밤샘권이 있어서 새벽5시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점~그리고 수도권 무료 셔틀버스 가동!! 거기다 비발디파크의 장점! 스키를 신나게 즐긴 후 오션월드로 고고!! 따뜻한 노천욕과 스파를 즐길 수 있답니다.  비발디파크 10년째 회원인 저!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스키장과 오션월드 모두 가시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아요~그렇담,주변을 보면 대명회원 한 명쯤은 있기 마련이예요~회원들에게는 시즌에 할인쿠폰이 제공되는데…사실 사용하지 않는답니다~왜냐면 그냥 회원할인 받으면 땡~이거든요,,그래서 저도 그냥 쿠폰을 주위에 뿌려버린다는…그리고 리프트권은 리조트가기 전 길가 렌탈샵에 들리시면 40~50% 할인 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어용~이제부터 원가구입 노노!!


 『엘리시안 강촌(강원 춘천시 남산면)』
엘리시안 강촌의 최대 장점은 바로 근접성~! 강남에서 50분에 휘리릭~경춘전철을 이용하면 용산역에서 50분에 주파! 용산역을 출발하는 급행형 특별스키전철을 운행할 예정이라네요. 그리고 퇴근 후 고고씽~하는 넥타이부대를 위해 스키장에서 바로 출근할 수 있도록 스키하우스3층에 무료수면실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웰리힐리파크(강원 횡성군 둔내면)』
변신은 무죄~! 성우리조트의 화려한 컴백!! 국내외 대회를 개최한 국제 수준의 하프파이프와 울퉁불퉁 모글 코스!@@ 재밌고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펀 파크를 운영한답니다.


 『보광휘닉스파크(강원 평창군 봉평면)』
휘닉스파크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경기장이라는 점! 아마도 좋은 설질을 가지고 있다는 분명한 증거물!!! 올림픽공식경기장답게 모글, 하프파이프 코스는 기본!! 주말에는 24:00~04:30시간 운영하는 백야스키를 운영한답니다.


 『용평리조트(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각 슬로프마다 정설담당자의 실명을 공개할 정도로 설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최고의 설질 스키장입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경기가 열릴 주무대이기도 하고요.


 『무주덕유산리조트(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주리조트는 곤돌라을 타고 올라가면서 덕유산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그리고 야외 노천탕에서 노천욕을 하며 겨울의 색다른 묘미 즐기기…거기다 6.1Km의 국내 최장길이 슬로프!


 『베어스타운(경기 포천시 내촌면)』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 걸쳐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이를 이용하면 리프트 40%, 렌탈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주말과 공휴일에는 밤샘권이 운영됩니다. 베어스타운은 상대적으로 다른 스키장에 비해 경사도가 가파른 편입니다주의!!!!

- 이제 어디로 갈지 결정!,,,다음은 뭘 잘 골라야 제대로 스킹과 보딩을 즐길 수 있을까요..? 아마도 어떤 걸 타지? 스키?스노우보드?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그 종류별로 즐기는 방법이 다르니 꼭 전문가와 상의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1. 스키


알파인 스키!! 활강과 회전을 즐기기 위한 스키 종류로…초보자분들은 조금 타기가 버거우실 수 있다는 점 참고! 예전에는 약간 짧은 길이의 알파인 스키도 많이 탔지만 이제는 점점 더 짧고 재밌는 스키쪽으로 추세가 변하고 있답니다.
대세는 카빙스키!! 탑과 테일이 기존 스키보다 15%~20%정도 더 커진 스키! 길이도 짧아 타기가 쉽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일반스키보다 요 카빙스키을 많이 타시는 것 같더라고요.


숏스키(스키보드)!! 1m미만의 짧은 스키입니다. 보통 스키보다 폭이 넓어서 스노우보드의 형태의 결합형! 플레이트가 짧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어 입문용으로 적절합니다. 노르딕! 흔히 우리는 크로스컨트리라고 하죠, 노르웨이에서 교통수단의 하나로서 시작되어 발전된 것이라고 합니다.



■ 입문자분들을 위한 스키선택Tip!!

1. 플레이트 고를 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바로 길이겠죠. 자신의 키보다 조금 작은 플레이트를 고르셔야 합니다.
2. 부츠는 발에 거의 딱 맞다는 느낌으로, 꼭 두꺼운 양말을 착용바람~발목양말 노노!
3. 바인딩은 안전과 직결될 수 있어 중요! 넘어졌을 때 충격을 흡수해서 플레이트와 부츠를 분리시키는 작용을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체중에 맞게 적당한 풀림강도를 꼭 설정해 주셔야합니다.
4. 다음은 폴!!가볍고 폴을 거꾸로 세워서 링 부분을 잡은 후 팔이 직각을 이루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스노우보드

 

 

"하프파이프 보드" 길이가 가장 짧은 보드이고 140cm ~ 165cm 정도라고 합니다. 회전이 쉽고 점핑하기에 최적 보드입니다.  "레이스 보드" 테크닉이 필요한 보드로 모양은 대칭형 또는 비대칭형이 있습니다.
"프리스타일 보드" 하프파이프보다 약간 더 길고 꼬리가 적당히 올라가 있어 곡예타기나 점프 하기에 좋답니다. 초보자도 라이딩 가능! "알파인 보드" 초보자부터 거의 모든 라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데 테크닉이 필요해서 초보자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올 라운드 보드"알파인과 프리스타일의 특성을 모두 갖춘 보드로 초보자 연습용으로 많이 권장된다고 합니다.

 

 

 

 - 스키, 스노우보드 안전수칙

스키도 고르고 이제 씽씽~ 타기만 하면 되는데…재밌게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다치지 않아야 겠죠, 다치면 스키가 아니라 겨울방학이 통째로 날아가 버리는 수가 있어요!

1. 재밌는 라이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잘 넘어지는 것! 초보자분들은 특히 중요!!!
2. 배우는 입장이라면 잘 타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잘 넘어지는 것입니다~스키의 경우는 앞이나 뒤보다 옆으로 미끄러지듯 넘어지는 것이 안전합니다.
3. 수준에 맞는 코스 즐기기!
4. 무리하고 높은 코스에서 속도제어를 하지 못하거나 활강스키어들에 의해 진로를 방해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
5. 슬로프 중간에 앉거나 멈추어 있으면 2차사고의 위험이 큽니다! 꼭 슬로프사이드로 이동해서 휴식을 취할 것!
6. 고글착용! 고글이 꼭 폼생폼사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눈 및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햇빛반사로 경사도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날짜만 잡으면 되는 건가요? 겨울철은 특히 추워서 너무너무 움직이기 싫은데 그렇다고 방에 콕 박혀있다가는 살찌기 십상이예요. 하지만 겨울철 운동은 여름보다 효과업 이라는 것! 이번 겨울 다이어트를 위해서 시즌권을 딱 끊고 다같이 스키장으로 고고고 해볼까요^^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12.14 15: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