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기업, 효성의 사회공헌활동은 어디까지?!

Story/효성

 

 

 

 

여러분 안녕하세요@_@ 블로그지기입니다. 제가 오늘은 조금 특별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는데요, 효성의 사회공헌활동 소식들을 전해드릴거예요(웃음), 많은 기업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을 하겠지만 특히나 효성은 단순한 성금 전달 차원의 활동이 아닌 임직원 스스로 봉사를 통한 사회공헌의 의미를 체험하고 이러한 정신을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하여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답니다^_^*

효성은 기업활동으로 발생한 이익의 일부를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함으로써 기업시민의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자원봉사단 운영은 물론, 어려운 청소년에 대한 지원 사업, 문화재 보호 활동, 교육기관 운영, 메세나 활동,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 그럼 효성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 저를 따라오세요 GOGO!!!

 

 

 

 

 

효성자원봉사단을 비롯해 본사 및 각 지역사업장별 봉사동아리를 통한 자발적인 참여 아래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사업과 김장김치 나눔봉사, 사랑의 연탄배달 활동 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매칭그랜트제도(임직원이 낸 기부금 만큼 회사도 기부하는 제도)를 통해 재난을 당하거나 어려운 처지에 있는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사랑의 헌혈활동을 통해서도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을 매달 방문, 환경보존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주요 지방사업장(울산, 언양, 용연, 창원, 구미, 안양, 조치원, 광혜원)을 중심으로 인근 마을과 1사1촌 결연을 맺고 농번기 봉사 활동, 경로잔치, 농산물 구매 등의 기여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또한 1사1산, 1사1하천 운동을 전개해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바로 효성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저소득 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NGO와 연계해 <희망나눔학교>를 운영, 방학기간을 이용 해 다양한 교육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지있으며, 정기적인 장애우 학교 방문봉사와 고아원 급식봉사 활동으로 불우한 처지의 청소년들이 희망과 꿈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습니다.

 

 

 

 

 

 

첼리스트 요요마 등 국내외 유명 음악가들의 공연을 후원해온 효성 은 다양한 문화활동에 대한 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가 더욱 밝고 풍요로워 질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월 1회 강남의 토요타 매장을 오픈, 음악회와 미술전시회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우리문화 보존단체인 ‘재단법인 아름지기’를 후원 해 전통문화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중국 저장성에 위치한 김구선생 유적지 보전활동을 통해 해외에 있는 우리 역사문화재에 대한 보호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효성과 함께 하는 홍명보 자선축구대회>의 스폰서를 맡아 스포츠를 매개로 더 많은 이들이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세계 속의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베트남 오지에 있는 장애우들에 대한 무료치과 치료활동을 비롯해 해외 재난지역에 대한 구호지원 활동 등을 전개해 왔으며, 해외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지역에서 현지는 물론 한국으로 유학온 우수학생들을 선발, 장학금 지원사업을 벌임으로써 대한민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는 데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동티모르 유소년 축구단 후원, 일본에서 열린 세계 올스타 자선축구경기 후원 등 스포츠를 통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도 전개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전문대학인 동양미래대학을 통해 교육사업에도 큰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동양공업전문대학에서 교명을 변경한 동양미래대학은 전문대학 중 가장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국내 최초의 해외 국비유학생 유치 전문대학으로 그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울산, 창원, 구미 등 지방사업장을 통해 1사1교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주니어 공학교실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일찌감치 첨단 산업기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효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_^ 효성이 이렇게 많은 사회공헌을 하고 있다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 많으셨죠? 하지만 지금 보다 더 사랑을 나누며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날씨가 정말 추워졌는데요 모두 감기조심하시구용@_@ 그럼 블로그지기는 여기서 퇴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