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프로젝트] 일잘러는 취미도 부자? Ep10. 요즘 뜨는 직장인 취미 편

Story/효성

 

“퇴근 후에 뭐 하지?”

오늘 뭐 먹지? 만큼이나 매일 하게 되는 직장인의 고민이죠.
출근 전 혹은 퇴근 후 개인 시간에 적절한 취미 활동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나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417명 중 84.7%의 직장인들이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으며, 최근에는 흔치 않은 이색 취미를 찾는 사회초년생이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반면, 아직 퇴근 후에 뭘 해야 할지 몰라 SNS 스크롤을 내리다 잠드는 사회초년생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 일잘러 프로젝트에서는 아직 딱 꽂히는 취미를 찾지 못한 여러분을 위해!
취미력, 근력, 그리고 선한 영향력까지 높일 수 있는! 재미있고 알찬 취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일잘러는 취미도 부자라며?

사회생활에서 능력만큼이나 중요한 취미력! 키워보자고 Go~!
 


 


퇴근 후 풋살장으로 가는 직장인들?
- 커지는 풋살클럽 시장
- 축구 시장의 필수템, ‘축구화’도 효성?
- ‘가볍지만 강하다.’ 탄소섬유가 들어간 축구화 이야기

 

SBS TV에서 2021년부터 방영 중인 ‘골 때리는 그녀들’이라는 여자 풋살 콘텐츠의 흥행으로, 풋살클럽의 문을 두드리는 2030 여자 직장인이 많아지기 시작했어요! 사실 지금까지 축구는 어릴 때부터 공을 차고 놀던 남성들에게 조금 더 익숙한 스포츠였죠. 여성들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일부만 축구 경기를 볼 뿐, 여자 축구 동호회나 레슨 클럽을 찾아보기도 어려워 쉽게 다가갈 수 없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젠 SNS에서도, TV에서도 볼을 차는 여성들이 많아지며 풋살이 우리 일상 깊숙이 들어왔습니다!
 

풋살? 축구?

 
풋살은 축구의 미니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일상생활에서 즐기기 쉬운 미니축구 ‘풋살’의 장점을 알아보며 풋살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풋살의 장점

 
✅작은 운동장과 축구공 그리고 적은 인원으로도 부담 없이 골문을 흔들 수 있는 풋살!
풋살은 작은 운동장과 작은 축구공 그리고 단 10명의 인원만으로도 경기를 진행할 수 있어요. 축구보다 공을 만질 기회가 많아 초보도 경기를 쉽게 즐길 수 있고, 골문을 흔들 기회가 많아지다 보니 골을 넣었을 때 행복감과 희열감도 배가 되는 거죠~! 
 
✅나와 같은 취미, 관심을 가진 동네 친구를 만들고 더 많은 취미를 함께할 수 있어요.
최근 풋살장을 주로 찾는 사람들은 2030 여자 직장인인데요. 운동을 좋아하고 즐기는 여성들이 많이 오게 되면서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가진 ‘동네 친구’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실제로 풋살을 계기로 친해진 사람들끼리 테니스 클럽도 만들고, 클라이밍도 한다고 해요😊
 
✅어릴 때 느끼던 소속감이 되살아나며 팀워크가 생겨요.
어른이 되면 단체생활보다 개인 위주의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죠. 하지만 풋살 경기를 하며 여러 명이 한 팀을 이루고, 상대 팀과 대결하면서 잊고 있던 감정이 하나씩 되살아나죠. 우정과 승부욕, 동심과 친밀감까지! 학창 시절 체육 시간에 운동장에서 피구 경기를 할 때 느꼈던 감정이 되살아나는 거죠. 함께 풋살 대회 후에는 울고 웃고, 다양한 감정을 공유하며 풋살의 매력에 푹 빠지게 돼요!
 

 

축구화도 효성! 효성의 탄소섬유 축구화

 
이렇게 풋살 시장이 단숨에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축구화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역시, 축구화도 효성! 입니다. ‘가볍지만 강한’, 탄소섬유가 들어간 효성의 축구화를 알려드릴게요😊
 
탄소섬유가 들어간 축구화는 무엇이 다를까요?
 
‘가볍지만 강하다!’ 탄소섬유는 강철보다 1/4 가벼운 무게와 10배 이상의 고강도를 자랑해요.
 
1. '뛰어난 경량성과 가벼운 착화감으로 스피드를 폭발적으로 극대화' 하고
2. 부드러운 탄력성을 통해 ‘최적의 터치감으로 민첩한 드리블 및 트래핑을 가능’하게 하며
3. 안정적인 지지력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을 한껏 올려준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어요.
 
풋살 경기의 골문을 시원하게 흔들어 줄 효성의 탄소섬유 축구화를 기억해 주세요😊  

 


 
 

 
다시 돌아온 마라톤의 계절!
- 지구력, 근력, 선한 영향력, 취미력 모두 다 잡을 수 있는 마라톤
- 러닝의 필수템, ‘운동복’도 효성?
- ‘탄탄한 착용감과 우수한 신축성’, 무궁무진한 효성티엔씨의 스판덱스!


여러분의 한강 이용법은 어떻게 되나요? 봄 소풍? 물멍?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요즘 다시 주목받는 한강 이용법이 있다고 해요. 바로 마라톤!
 
비대면 마라톤 대회를 위해 한강 코스를 포함한 마라톤 코스를 짜기도 하고, 한강을 끼고 마라톤 대회 연습을 하기도 하죠. 4월에는 한강 주변에서 다양한 마라톤 대회가 열립니다!
 
✅판매 금액의 10%를 멸종위기 동물들을 위해 기부하는 환경운동 마라톤
      -> 사전등록기간 : 2024.03.06 (수) ~ 2024.04.28 (일)
      -> 기간 : 2024.04.06 (토) ~ 2024.04.30 (화) 
 
✅전국의 빵 순이 빵 돌이들이 모여 함께 뛰는 마라톤
      -> 사전등록기간 : 2024.02.08 (목) ~ 2024.04.08 (월)
      -> 기간 : 2024.04.14 (일)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선물할 수 있는 하이킹 기부 캠페인
      -> 사전등록기간 : 2024.03.17 (일) ~ 2024.04.14 (일)
      -> 기간 : 2024.04.01 (월) ~ 2024.06.30 (일) 
 
다양한 종류의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며 선한 영향력, 지구력, 근력 그리고 한강 뷰를 보며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어요😊
 

마라톤의 장점

 
자신의 관심 그리고 취지에 맞는 대회를 선택하여 특별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완주의 의지를 다질 수 있어요.
앞서 말한 것처럼 마라톤의 종류는 생각보다 다양해요! 자선 활동에 도움이 되는 마라톤을 뛰어볼 수도 있고, 반려견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마라톤 등 대회 신청 전 마라톤의 각 특징을 살펴보고 참여한다면,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도 남다를 거예요!
 
말해 뭐해! 신체 건강을 챙길 수 있어요.
마라톤은 대회만 나간다고 완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 나름의 페이스 관리 방법과 꾸준한 러닝 훈련, 건강 관리 등을 위한 체계적인 운동 계획이 필요해요. 마라톤 훈련을 위한 체력 증진과 목표 달성을 위한 꾸준한 관리 모두가 장점이 될 수 있겠죠!    
 
퇴근 후에 마라톤 준비를 위해 적어도 주 2일은 운동을 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거예요😊
사실 퇴근 후에 한 번 누우면 침대에서 몸이 안 떨어지기 마련이에요. 하지만 달력에 적어 놓은 마라톤 대회 디데이가 여러분을 움직이게 만들고, 어느 순간 꾸준히 운동하는 여러분의 모습에 뿌듯함을 느낄 겁니다!!
 

 

운동복도 효성! 효성의 스판덱스 ‘CREORA’ 운동복

 
러닝, 마라톤을 하기 전 최대한 가볍고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운동복'이 필요하겠죠?
역시, 운동복도 효성! 입니다. 운동복 하면 빠질 수 없는 섬유 소재 스판덱스 CREORA는 효성티앤씨의 무궁무진한 기능성 섬유입니다!
 
내 몸을 잡아주는 탄탄한 착용감과 우수한 신축성으로 에슬레져 룩을 완성해 주죠.
#냉감 #흡한속건 #uv차단 까지

뿐만 아니라 🌎100% 리사이클 제품인 '리젠'도🌎 있다는 사실

효성의 스판덱스 'CREORA'를 입고 마라톤에 참여한 여러분은 지속가능한 내일을 뛰고 있는 것과 같아요!
지구를 지키는 힘은 입는 것(衣)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마라톤을 위한 운동복을 찾는다면, 지구를 지키는 효성의 스판덱스를 기억해 주세요.🌱

 



 

 

‘ESG 마케팅의 새로운 흐름, 직장인의 취미 활동이 된 유기견 봉사활동’
- MZ 직장인이 새롭게 주목하는 ESG 봉사활동?
- ESG경영에서 빠질 수 없는 ‘효성그룹’
- 효성의 사회적 책임 활동, ‘효성나눔봉사단 정기 봉사활동’

여러분, ‘ESG경영’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ESG는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를 뜻하며 세 가지에 대한 책임경영을 말해요. 실제로 MZ세대 38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10명 중 6명은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제품을 가격과 상관없이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어요. 이처럼 MZ세대를 비롯해 많은 사람이 ESG경영과 활동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ESG경영 중에서도 대부분의 기업은 E, 친환경과 관련된 마케팅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생겨나면서 사회적 책임(S)과 지배 구조 개선(G)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어요. 이에 MZ세대는 자신들의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S) 활동을 찾기 시작했어요! 특히 사회적 약자 보호, 인권 보호에 이어 동물 보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MZ세대를 비롯한 2030 직장인들에게 ‘유기견 봉사활동’이 하나의 취미로 떠오르게 됐습니다. 
 

유기견 봉사활동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유기견 봉사활동은 외부 활동과 내부 활동으로 나누어져요.
외부 봉사활동은 주로 산책, 데리고 동물 병원 가기 등이 있습니다!
내부 봉사활동은 견사 청소, 밥 주기, 목욕시키기, 빗질해 주기 등이 있으며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강아지에게 우유를 먹이는 일을 하기도 해요!
 
*주의 사항*
 
단지 강아지가 귀여워서, 좋아해서 방문하는 것보다, ‘봉사 정신’과 ‘책임’을 가지고 임하는 것이 중요해요! 강아지의 행동 특성이나 식습관, 소변, 대변 관리 방법 등의 지식을 미리 습득하는 등 준비된 봉사활동을 시작한다면 더욱 유익하고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유기견 봉사활동 신청 방법

 
자원봉사 수요기간 홈페이지 활용
1365와 같은 자원봉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봉사 지역, 봉사 분야 등의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모집 중인 유기견 봉사활동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종합유기견센터 봉사활동 활용
종합유기견센터에서 직접 봉사활동을 모집하기도 하는데요, 자원봉사 모집 게시판을 허용해 방문할 수 있는 지역에 봉사활동을 신청하면 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활용
2030 직장인을 비롯한 유기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과 같은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봉사활동을 신청할 수 있어요! 자신과 같은 목적, 참여하게 된 동기가 비슷한 사람끼리 모여서 봉사 활동에 참여한다면 선한 영향력도 널리 퍼트리며 더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아요! 😊

 

ESG경영에서도 효성! 효성의 사회적 책임 활동, ‘효성나눔봉사단 정기 봉사활동’

 
역시 사회적 책임 활동에서도 효성! 입니다. 효성 또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위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단, '효성나눔봉사단 정기 봉사활동'을 진행 중인데요!
2013년부터 시작해 벌써 11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장기적인 봉사활동입니다.
 
장애, 비장애 통합 보육 어린이집인 베다니어린이집의 원아들과 매달 정기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특별한 날엔 아이들에게 선물 같은 기억을 전해주는 등 아이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으며 진정성을 전달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데요! ESG경영 및 활동은 한쪽에 치우쳐서도! 나 혼자만 해서도 안 되는 중요한 부문입니다.😊

 
2030 직장인의 취미가 된 ESG활동에 힘입어, 효성그룹도 지금처럼,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 구조 개선' 모두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꾸준히 활약하겠습니다~! 
 


 
이번 [일잘러는 취미도 부자? 요즘 뜨는 직장인 취미 편]에서는 퇴근 후에 뭘 해야 할지 몰라 SNS 스크롤을 내리다 잠드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콘텐츠를 준비해 봤어요~!

생각보다 흔치 않은 이색 취미로 근력, 지구력을 향상하고 일상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선한 영향력까지 퍼트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이외에도 세상에는 많은 취미가 있고, 여러분의 성향과 딱! 맞는 활동들이 있을거예요~

여러분이 '일잘러 프로젝트' 콘텐츠를 발판 삼아 자신만의 취미를 찾은 뒤, 앞으로의 개인 시간 동안에는 스트레스 해소와 자기 계발을 이루게 되길 효성이 늘 함께하겠습니다! 
 
아! 취미생활 중에 효성의 '탄소섬유 축구화',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 CREORA 운동복'을 마주하거나 '효성나눔봉사단 정기 봉사 활동'이 생각난다면 반갑게 인사해 주세요 😊
 
요즘 일잘러는 취미도 부자라며? 야! 너두 찾을 수 있어!! '효성이 늘 응원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