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남녀] 직장인에게 유용한 사이트

Story/효성



직장생활을 처음 하는 신입사원들에게는 회사 생활의 모든 것이 낯설고 어렵게 마련입니다. 특히 보고서 작성이나 회의 때 발표를 하려고 하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막상 누군가에게 물어보자니 너무 기본적인 것 같고, 그렇다고 잘 알지도 못해 마음 졸일 때가 많습니다. 또한 업무 외적인 고민을 털어 놓을 곳이 없어 방황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자료 사이트


각종 보고서를 작성할 때에 자료 조사가 무척 중요합니다. 명확한 근거가 있어야 보고서에 더 신뢰가 가기 때문인데요. 통계, 논문, 여론조사 결과를 이용해 보고서를 더욱 신뢰감 있게 만들고 싶다면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학술연구정보서비스(www.riss.kr)



먼저 ‘학술연구정보서비스(www.riss.kr)’는 다양한 학위 논문이 많아 참고자료를 찾을 때 정말 좋아요. 그리고 하나 더 ‘국가통계 포털(www.kosis.kr)’ 인데요. 이곳은 각종 다양한 분야의 설문조사와 그 결과의 통계를 모아둔 사이트로, 국내는 물론 해외자료까지 종류별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갤럽(www.gallup.co.kr)’에서는 여론조사나 다양한 설문조사 결과를 제공하고,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서는 각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소셜메트릭스(www.socialmetrics.co.kr)



그 밖에도 ‘소셜메트릭스(www.socialmetrics.co.kr)’는 대용량 소셜미디어 실시간 분석 서비스로, 기업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브랜드 관리, 소셜마케팅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때깔이 다른 PPT 제작을 위한 사이트


직장생활을 하면 PPT자료를 만들 일이 무척 많습니다. 눈에 띄고 이해하기 쉬운 PPT를 만드는 것은 직장인에게 또 하나의 능력인데요. PPT의 키포인트이자 제일 고민되는 템플릿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매거진(www.presentationmagazine.com)



바로 ‘프레젠테이션 매거진(www.presentationmagazine.com)’입니다. 무려 약 70,000여 개의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또한 ‘슬라이드쉐어(www.slideshare.net)’도 매일 다양한 주제의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가 업로드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기 때문에 좋은 PPT 디자인을 활용하기 유용합니다.


그리고 PPT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기 위해 아이콘을 쓸 거라면 ‘나운 프로젝트(www.thenounproject.com)’에 들어가 보세요. PPT에 쓸 수 있는 깔끔한 아이콘이 많습니다.


그 밖에도 관련된 레퍼런스 이미지가 필요할 때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pixabay.com)’와 ‘언스플래쉬(unsplash.com)’를 이용해 보세요. 백만 개 이상의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이 업로드 되어 있고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픽슬러(www.pixlr.com)



더불어 간단한 포토샵이 필요한 경우에는 포토샵이 깔려 있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는 ‘픽슬러(www.pixlr.com)’를 이용하면 PC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포토샵이 가능합니다.




 샐러던트를 위한 자기계발 사이트


무한 경쟁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기계발이 필수인데요.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KOCW(www.kocw.net)



우선, ‘KOCW(www.kocw.net)’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대학 공개 강의 서비스로, 대학별로 강의를 분류해 보여주는데요. 자신이 듣고 싶은 분야를 검색하면 대학 현장의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세바시(tv.naver.com/cbs15min)



더불어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즉 ‘세바시(tv.naver.com/cbs15min)’에서도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한국형 테드라고 알려진 ‘세바시’에서는 명사가 들려주는 15분간의 인생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요. 새로운 영감과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어서 무척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그 밖에도 ‘서울시 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에서는 인문학, 문화예술, 라이프스타일, 어학, 자격증 등 1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들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입니다. 공부하는 직장인, 셀러던트가 되고 싶다면 당장 접속하세요.




 노하우와 공감을 공유하는 직장인 커뮤니티 사이트


타임카페(timecafe.co.kr)



업무를 하다 보면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그 때마다 확실하게 조언해 줄 전문가를 애타게 찾으셨나요? ‘타임카페(timecafe.co.kr)’에서는 업무 실무에 대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현직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업무에 관한 질문이 아닌 직장 생활 내의 고민이나 걱정을 털어놓고 싶다면 수십만 명의 직장인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직장내일(www.facebook.com/jikjangnaeil)’이나 ‘직장인 탐구생활(cafe.naver.com/workee)’ 등에서 조언을 얻어 보세요. 같은 처지에 있는 직장인들끼리 서로 위로하고 도움도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직장인 탐구생활(cafe.naver.com/workee)




직장인을 위한 유용한 사이트, 지금 당장 즐기찾기에 추가해두세요. 그리고 업무를 하다가 자료나 도움이 필요할 때 접속한다면 직장생활이 술술 풀릴 겁니다.





  ✔ [신입남녀] '맞춤법부터 글쓰기 앱까지' 직장인 바른 글쓰기

  ✔ [신입남녀] “신입사원 센스가 +1 되었습니다” 직장인에게 유용한 어플

  ✔ [신입남녀] 똑똑한 말 한 마디를 위해! 직장인 용어 사전

  ✔ [신입남녀] 주 52시간 근무와 함께 알아두면 좋을 근로기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