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 곳] 효성 사업장 여행 6편. 대전 여행

Story/효성



효성 사업장 여행 6편, 이번에는 대전입니다. 대전에는 효성첨단소재(주) 공장이 소재하고 있는데요. 이곳은 효성 스완카페트의 상업용 및 자동차용 카페트를 생산하는 곳으로, 고품질의 원사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설비와 품질서비스를 갖춘 국내 1위 타일 카페트 전문공장입니다.



스완카페트를 생산하는 효성 대전공장 둘러보기



효성의 대전공장을 둘러봤다면 이제 대전 여행을 떠나 볼 차례인데요. 대전이 다른 지역에 비해 볼거리, 즐길거리가 없다고요? 이는 대전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생긴 오해랍니다. 여느 곳 못지않게 구석구석 볼거리, 먹거리가 정말 많은 곳이 바로 대전인데요.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자고요. 서울에서 멀지 않고 관광지로 손색없는 대전 여행을 소개합니다.




 다 둘러는 봤나? 대전의 볼거리



별 볼 일 있는 문화 공간 ‘대전 시민천문대’



 사진: 대전시민천문대 공식홈페이지 



대전에는 2001년 개관한 시민천문대가 있습니다. 천문대는 천문학자들이 연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곳이지만, 대전 시민천문대는 국내 최초로 일반 관람객에게 개방해 누구나 자유롭게 별을 볼 수 있어요.


1층은 9.5m의 돔 스크린에 가상의 별을 투영해 시간과 날씨에 상관없이 밤하늘을 관찰할 수 있는 천체투영관, 2층은 우주의 역사와 탄생, 진화 등에 관한 전시물이 있는 전시실, 3층은 관측실과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고요. 더불어 토요일에는 밤마다 ‘별 음악회’라는 음악회, 미술전시회도 수시로 열어 대전 시민들의 문화복합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보통 천문대는 도심에서 먼 곳에 위치한 경우가 많으나 대전 시민천문대는 대중교통으로도 가기 편한 곳으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답니다. 꼭 방문하여 신비로운 우주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대전 엑스포의 추억 ‘엑스포 과학 공원&엑스포 다리’


 

사진: 대전마케팅공사 



1993년 열린 대전 엑스포를 기억하시나요? 국가적 행사였던 대전 엑스포 행사가 끝난 뒤 그 시설과 부지를 활용하고자 엑스포 과학 공원이 조성되었는데요. 엑스포 과학 공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대덕연구단지 내에 위치한 대한민국 내 유일의 과학테마파크입니다.


테크노피아관, 우주탐험관, 에너지관, 자연생명관 등의 전시관이 있고, 기네스북에서 세계 최대로 인정한 가로 33.3m, 세로 24.7m의 대형 스크린에 아이맥스(IMAX)영화를 상영하는 지구관 등의 영상관이 있습니다. 그밖에 과학 공원의 상징탑인 한빛탑에서는 엑스포 과학 공원과 주변 지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대전 야경으로 가장 유명한 장소를 꼽을 때 꼭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엑스포 다리'도 놓칠 수 없는 관광 포인트입니다. 엑스포 다리에서 뿜어져 나오는 휘황찬란한 불빛도 멋지지만 한여름 밤 즐길 수 있는 음악분수 덕분에 더욱 많은 이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습니다.



젊음의 거리 ‘대전 스카이로드’


 

사진: 대전 스카이로드 공식 홈페이지 



요즘 대전의 핫플레이스, 은행동 으능정이거리 대전 스카이로드입니다. 스카이로드가 설치된 곳은 은행나무 정자가 있는 마을에서 유래된 곳으로 은행동 메인거리로 주변에 백화점, 지하상가, 갤러리 등이 밀집되어 있는 쇼핑과 문화의 중심지에요. 첨단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카이로드는 길이 214m, 너비 13.3m, 높이 20m 규모의 초대형 LED영상아케이드 구조물입니다. LED스크린에서 뿜어내는 영상물은 좌중을 압도하기에 충분하답니다.


특히 요일별로 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나 가득한 활기를 느끼고 싶다면 대전 스카이로드를 찾아보세요.




 즐겨는 봤나? 대전의 즐길거리



테마공원에서 펼쳐지는 여름축제 ‘르미에르 오월드 2018’


 

사진: 대전 오월드 공식 페이스북 



대전 오월드에서 8월 19일까지 르미에르 축제가 펼쳐집니다. 대전 오월드는 2002년 5월 5일 개장한 대전 동물원과 2009년 5월 1일 개장한 플라워랜드를 통합한 종합 테마 공원인데요. 르미에르 축제가 열리는 동안 매주 금, 토, 일은 22시까지 야간개장으로 운영됩니다.


르미에르 축제를 맞아 조이랜드 내 레인보우스테이지에서는 흥미롭고 다채로운 각종 공연이 펼쳐지고, 축제기간 매주 토요일 밤 9시에 펼쳐지는 화려한 불꽃놀이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이 밖에도 시원한 음악분수 및 거리분수, 화려한 조명과 레이저쇼 그리고 아름다운 정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오월드 워터랜드’도 오픈, 8월 19일까지 운영된다고 하니 뜨거운 한낮 무더위를 식히러 가보세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견우직녀 축제 2018’



사진: 견우직녀축제 공식 홈페이지 



올해로 제 13회를 맞는 ‘견우직녀축제’가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립니다. ‘견우직녀축제’는 우리의 전통 문화인 칠월 칠석과 견우직녀설화를 모티브로 전통과 문화, 과학과 예술행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인데요. 프로포즈 이벤트, 오작교 청사초롱 이벤트, 시민참여플리마켓, 꼭 만나고 싶습니다, 사진 콘테스트, 견우직녀 타임캡슐, 견우직녀 여름밤 음악여행, 견우직녀 가요제, 견우직녀 체험마을, 칠석 음식체험, 칠석 푸드트럭 페스티벌, 디지털 불꽃쇼,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무더운 열대야를 잊게 해주는 한여름 밤의 야외 클럽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견우직녀축제’에서 전통과 현대적 요소가 뒤섞인 색다른 축제를 즐겨보세요.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2018 빛깔 있는 여름축제’ 



사진: 대전 예술의 전당 공식 홈페이지 



8월 15일부터 23일까지 무더위를 날려줄 여름 밤 공연예술축제가 열립니다. 바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과 이벤트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유쾌함을 선사하는 ‘빛깔있는 여름축제’인데요. 매년 여름 대전예술의전당 야외 원형극장에서 시민을 위한 무료공연으로 진행되고 있죠. 올해는 클래식과 국악 콜라보 <쏘&쏘 콘서트>를 비롯해 양왕렬 빅밴드, 재즈 보컬 웅산, 석지혜가 출연하는 <재즈&소울>, 사자밴드와 호란(클래지콰이)이 출연하는 <미녀와 사자밴드>, 10cm, 옥상달빛, 소수빈이 출연하는 <매직 스트로베리 사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공연 전에는 프린지 퍼포먼스, 공연 후에는 4편의 예술영화도 상영한다고 하니 어느 것 하나도 놓치지 마세요!




 먹어는 봤나, 대전 맛집



맛있게 매운 ‘광O식당’


허름한 외관과 달리 깊은 맛을 자랑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40여 년 전통의 두루치기 맛집 ‘광O식당’입니다. 원래도 대전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맛집이었는데 유명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뒤로는 대전뿐 아니라 전국에서 찾아오는 손님들로 말 그대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해요.


허름한 외관에 내부도 넓지 않지만 맛 하나만은 정말 어디 내놔도 빠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 집의 자랑 두부와 오징어 두루치기를 먹고, 나중에 매콤한 양념에 국수를 비벼 먹는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눈이 아릴 정도로 고춧가루와 마늘이 듬뿍 들어간 붉은 양념과 어우러진 부드러운 두부가 입에 들어가는 순간, 스트레스가 확 풀린답니다. 눈물 콧물 다 빼면서 먹을 수 있는 맛있게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면 대전 여행 시 꼭 들러보세요.



 

사진: 대전관광 홈페이지 



대전여행의 화룡점정 ‘성심당’


대전하면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 ‘성심당’입니다.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 곳이기도 한데요. 빵덕후라면 무조건 들려야 하는 맛집입니다. 성심당은 1956년에 찐빵집으로 시작해 60년의 전통을 이어온 베이커리 전문점인데요. 입소문과 함께 TV방송에 많이 노출되면서 유명세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성심당에서는 빵과 과자, 케이크 등 400여 종의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어요. 그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튀김소보로와 부추빵이지만, 적고구마, 타피오카 등을 넣은 토요빵과 호두를 넣어 만든 월넛브레드, 야채고로케 등 많은 종류의 빵들이 인기 메뉴입니다. 대전 여행가면 꼭 들러서 금방 나온 따끈한 빵을 맛보세요.


뿐만 아니라 성심당 본점 옆으로 달달한 케이크와 타르트를 판매하는 성싱담케익부띠끄, 빙수와 전통차를 판매하는 성심당옛맛솜씨가 자리하고 있어 성심당 투어만을 즐겨도 엄청 배부른 여행이 될 거에요.



사진: 성심당 공식 홈페이지




다양한 볼거리과 즐길거리, 먹거리로 몸과 마음의 쉼을 얻을 수 있는 대전 여행, 어떠셨어요? 아직 여름휴가를 못 가셨다면, 지친 일상을 달래줄 대전으로 떠나보세요.





  ✔ [한 달에 한 곳] 효성 사업장 여행 5편. 대구여행 

  ✔ [한 달에 한 곳] 효성 사업장 여행 4편. 구미여행 

  ✔ [한 달에 한 곳] 효성 사업장 여행 3편. 전주여행 

  ✔ [한 달에 한 곳] 효성 사업장 여행 2편. 울산여행 

  ✔ [한 달에 한 곳] 효성 사업장 여행 1편. 창원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