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효성이 만드는 시원한 여름 섬유 이야기

효성+/사업 이야기 2018.07.02 17:53



때 이른 초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무더위를 극복할 방법을 생각합니다. 더위엔 이열치열, 이냉치열이라고 하지만 뜨거운 국물을 먹으며 “아~ 시원하다”고 하기엔 한계가 있고, 아이스크림, 냉면 등 차가운 음식만 먹다 보면 배탈이 나기 쉬워요.


무엇보다 요즘같이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 어떤 옷을 입고 출근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시원함과 맵시를 동시에 잡는 여름을 위한 효성의 원사 소재로 만든 옷은 어떨까요?




 시원한 여름을 위해 효성이 만듭니다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선 어떤 소재를 선택하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무거우면 더 덥게 느껴지기 때문에 몸에 걸친 옷의 가벼움은 물론, 땀을 빨리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시켜주는 기능이 뛰어나야 하는데요. 또한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기능도 필요하죠. 바로 이러한 특징을 가진 기능성 섬유 원사를 효성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효성의 스판덱스 원사 제품인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 나일론 원사 제품인 마이판 아쿠아엑스(MIPAN aqua-X), 폴리에스터 원사 제품인 아스킨(askin), 에어로쿨(aerocool), 프레쉬기어(freshgear), 에어로실버(aerosilver) 등이 더위에 맞설 효성의 여름 섬유들이죠.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을 위해, 의류업계에서도 시원한 옷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효성의 기능성 원사로 만들어진 옷이면 끄떡없을 테죠.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효성의 여름 섬유들을 잘 알아두셨다가, 옷 구매하실 때 행택을 확인해보세요. 그러다 효성의 소재를 만나게 된다면 반갑게 맞이해주시고요.



 바로 이렇게! 효성의 여름 섬유, 크레오라 프레쉬의 행택을 발견하니 참 반갑네요!



‘땀 냄새의 원인을 잡다’ 스판덱스 원사,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


효성이 독자기술로 자체 개발한 스판텍스 원사 브랜드 크레오라(creora®). 이는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1위로 전 세계 스트레치 의류의 1/3에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어요. 그 중 소취기능이 특징인 크레오라 프레쉬는 아세트산, 암모니아, 이소발렉릭산 등 땀 냄새의 원인이 되는 물질 자체를 화학적으로 중화시켜 빠르게 냄새를 줄여주니, 언제나 산뜻한 느낌이 들죠. 그리고 크레오라 프레쉬로 만든 옷은 세탁 후에도 소취기능이 감소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답니다.



 


‘이 보다 더 시원할 수 없다’ 나일론 원사, 마이판 아쿠아엑스(MIPAN aqua-X)


마이판 아쿠아엑스는 나일론 원사로 독특한 단면과 특수한 미네랄이 뛰어난 냉감효과를 선보입니다. 일반 나일론 대비 14%, 폴리에스터 대비 냉감성은 30%나 뛰어나다고 해요. 게다가 자외선 차단 기능, 흡한속건, 비침방지 기능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요. 여름철 스포츠웨어 및 이너웨어, 피트니스&요가, 심리스&양말 등 여름철 다양한 의류 아이템에 적용할 수 있으니, 올 여름 마이판 아쿠아엑스만한 소재는 없겠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다’ 폴리에스터 원사, 아스킨(askin)


효성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초냉감 폴리에스터 원사, 아스킨입니다. 피부에 닿는 촉감이 시원해 아웃도어 의류에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유해 자외선을 99.9%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난데요. 이와 함께 비침방지, 방풍성 또한 우수해 글로벌 규모의 스포츠 브랜드와 요가복 등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땀으로 젖을 틈이 없다’ 폴리에스터 원사, 에어로쿨(aerocool)


에어로쿨은 섬유표면에 형성된 미세한 통로를 이용한 빠른 수분 흡수와 탁월한 건조기능을 갖춘 대표적인 기능성 원사입니다. 물에 젖어도 구김이 생기지 않고, 건조가 빠른 폴리에스터의 장점을 살려 영구적인 흡한속건 기능을 갖추고 있어요. 스포츠 및 레저 활동에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 주는 제품으로 딱 맞죠. 겨울엔 에어로웜, 여름엔 에어로쿨이랍니다.



 


‘냄새를 잡고, 냄새를 먹고’ 폴리에스터 원사, 프레쉬기어(freshgear)


프레쉬기어는 크레오라 프레쉬와 마찬가지로 소취효과가 뛰어난 폴리에스터 원사 제품인데요. 흡한속건으로 쾌적한 착용감까지 뛰어난 제품입니다. 폴리에스터 원사 내 특수 미네랄이 일상생활 및 스포츠 활동 중 발생하는 땀 냄새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원리로 만들어졌답니다. 격렬한 운동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니 외부활동이 많은 여름철에 적합한 소재 맞죠?



 


‘항균기능까지 갖추다’ 폴리에스터 원사, 에어로실버(aerosilver)


에어로실버는 은이온(Ag+)을 원사에 함유해 강력한 향균기능을 부여한 기능성 폴리에스터 원사입니다. 짧은 시간에 황색포도상구균, 내성이 강한 MRSA, 폐렴균, 대장균 등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흡한속건 기능과 원적외선 방출기능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스포츠웨어부터 이너웨어까지 사용이 가능한 범용성의 헬스케어 섬유랍니다.



 


벌써부터 무더위가 찾아온 올해, 한여름에는 도대체 얼마나 더울지 걱정되실 텐데요. 하지만 피부에 닿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지고, 땀은 빠르게 흡수하고 말려주며 냄새까지 잡아주고, 자외선까지 막아주는 효성의 여름 소재가 있으니 안심하세요. 이번 여름엔 산뜻하고 쿨한 여름을 만들어주는 효성의 소재로 만든 옷 입고, 더위를 날려버리세요~!





  ✔ [퍼포먼스 7] 제1부. 피부에 닿는 혁신, 효성 섬유 사업 이야기

  ✔ [퍼포먼스 7] 제2부. ‘섬유는 과학입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 [효성인 설문] 런웨이를 가로지르는 모델처럼, 효성 쿨비즈룩 콘테스트

  ✔ 직장인이여 여름을 대비하라! - 여름철 사무실 필수템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