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 POLL] 반복되는 스튜핏은 이제 그만! 꼭 고치고 싶은 나쁜 습관은?

효성+/효성 사람들 2018.05.11 10:51



한번 들인 나쁜 습관은 잘 고쳐지지 않는 법. 사소한 행동이라도 오래 반복되면 일상에 크고 작은 영향을 주기 마련입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점검해보며 우리 삶에 조금씩 좋은 변화를 만들어봅니다.




 이제부터라도 꼭 기르고 싶은 습관은 무엇인가요?






 지금 가장 고치고 싶은 나의 나쁜 습관(버릇)과 그 이유는?



매일 저녁 스마트폰 


퇴근한 후 침대에 누워서 인터넷 서핑으로 킬링 타임 하는 나쁜 습관! 자기 계발이나 취미 등 건설적으로 시간을 쓰고 싶은데 이 습관을 바꾸기 전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전력PU 차단기수출사양설계팀 김동기 대리 -



업무 끝까지 미루기 


마음 내키지 않는 일은 끝까지 미루다가 하는 업무 습관 때문에 충분히 검토할 시간도 없고 기한 내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 산업자재PG 기획관리팀 정유조 부장 -



아침을 거르는 습관 


평소 아침을 안 먹는데 어릴 적에는 몰랐으나 이제는 건강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나이가 되었어요. 적은 양이라도 아침을 챙겨 먹으면 하루를 건강하고 맑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중공업연구소 기술경영팀 송승국 과장 -



일할 때 구부정한 자세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데 앉은 자세가 구부정하다 보니 일자목(거북목)이 되었고  어깨도 자주 뭉칩니다. 심하면 담도 오고 두통까지! 야근도 많이 하는데 자세를 바르게 하면 하루가 편할 것 같습니다. 

- 전력PU 차단기수출구조설계팀 박상민 과장 -



운전할 때마다 피우는 담배 


운전하면서 지루하거나 졸음을 물리치려 담배를 피웠는데, 어느새 차만 타면 담배를 피우는 저를 발견합니다. 

- 건설PU 화성동탄복합시설신축공사 최희섭 과장 -



불필요한 지출 습관 


돈을 계획에 맞게 쓰지 않고,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습관이 있습니다. 계속 불필요한 곳에 지출이 늘어나니 소비 패턴도 불안정하고 저축을 자꾸 미루게 되네요. 

- 전력PU 초고압변압기생산기술팀 이재우 대리 -



항상 1~2분씩 지각하는 습관 


정말 좋지 않은 습관인데 학창 시절부터 항상 1분, 2분씩 지각을 합니다. 입사 후에는 그때만큼은 아니지만 지금도 가끔 지각을 해요. 저 또한 지각하는 사람을 싫어하기 때문에 꼭 고치고 싶습니다. 

- 건설PU 정비사업팀 최시온 사원 -



어머니께 짜증내는 말투 


가족, 특히 어머니께 짜증 섞인 말투로 얘기하는 나쁜 습관을 고치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겐 친절하게 얘기하는데 친정어머니께는 고맙다는 말보단 짜증내거나 상처가 되는 말을 한 번씩 하네요. 왜 이렇게 안 고쳐질까요? 고마운 만큼 더 잘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 전력PU 전력IT사업팀 이수진 과장 -



메모하지 않는 습관 


방금 들은 말도 금방 잊어버려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메모를 하지 않아 한 번에 끝낼 일을 두 번, 세 번에 걸쳐 하기도 했어요. 이러다 보니 할 일이 계속 쌓이더군요. 앞으로는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 우선순위를 정한 후에 효율적으로 일해야겠습니다. 

- 화학PG 용연공장 공무기획팀 최성윤 사원 -



퇴근길 과자 한 봉지 


매일 퇴근길에 편의점에 들러 과자 한 봉지를 사는 게 버릇이 되어버린 나! 하루의 스트레스를 ‘단짠단짠’ 과자로 날려버리곤 했는데 오히려 살이 쪄서 스트레스를 더 받네요. 좋지 않다는 걸 알면서도 편의점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습관. 이제 좀 고치고 싶어요. 

- 무역PG 세빛섬사업단 마케팅팀 이효준 주임 -




정리 | 편집실

설문 참여 | 80명

설문 기간 | 2018년 4월 6~12일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