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효성뉴스] 2018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외




룹 뉴스




 2018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1월 23일 우리회사가 김치형 부사장을 비롯해 모두 24명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올해 인사에서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섬유, 산업자재, 중공업, 화학 등 핵심 사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주도하고 책임 경영을 실천한 인사와 글로벌 경쟁 상황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회사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사들이 승진 대상에 포함됐다. 이는 1월 초 신년사에서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반드시 승리하는 책임 경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조현준 회장의 경영 철학에 따른 인사다. 예년에 비해 젊고 유능한 인재를 임원으로 발탁함으로써 젊고 역동적인 조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52기 신입사원 그룹 입문 교육 & 수료식 행사





우리회사가 1월 2일 안성에 있는 연수원에서 52기 신입사원 그룹 입문 교육을 실시했다. 신입사원들은 보름간의 일정을 통해 우리회사의 창업 이념과 발전사, 핵심 가치 등을 심도 있게 배웠다.


한편 입문 교육이 끝난 후 수료식 행사가 1월 17일 세빛섬에서 열렸다. 이날 입문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52기 신입사원들에게 수료증과 배지를 수여해 환영과 축하의 뜻을 전했다. ‘최고, 혁신, 책임, 신뢰’, 효성 웨이의 핵심 가치를 배우며 진정한 효성인으로 거듭난 52기 신입사원들은 이제 PG 입직 교육이라는 새로운 출발선에서 눈부신 성장을 보여줄 예정이다.




 2018년 경영 방침 화면 보호기 배포





우리회사의 2018년 경영 방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면 보호기가 제작됐다. 국문, 영문, 중문 등 모두 3가지 언어로 제작되었고, 각 언어마다 4가지 해상도를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새로운 화면 보호기 설치를 통해 경영 방침을 다시 한 번 숙지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산업체 위탁 교육 사이버대학교 수강생 모집





우리회사가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국내 유수의 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해 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학사 학위 취득은 물론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임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섬유PG] 브라질법인, 2018 콜롬비아텍스 참가





브라질법인이 1월 23일부터 사흘간 콜롬비아 메데인에서 열린 2018 콜롬비아텍스에 참가했다. 콜롬비아텍스는 중남미를 대표하는 전시회로서 해마다 세계 각국의 섬유•패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브라질법인은 프리미엄 스판덱스 ‘크레오라’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최근 브라질법인은 고객사의 제품 개발과 판로 확대를 돕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중남미 현지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구미공장, 2년 연속 ‘대통령표창’ 수상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구미공장이 상생 협력의 노사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2017년 노사 문화 유공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구미공장은 앞으로도 상생의 노사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구미공장은 1월 19일, 3개 PU의 현장 개선 활동 우수 사례 발표회를 열었다. 발표회에 참가한 분임조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 현장 업무에 적용해 원가 절감과 품질 개선의 성과를 거두었다. 참관한 임직원들은 ‘글로벌 베스트’ 구미공장이 되기 위해 열정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산업자재PG] 52기 신입사원 입직 교육 실시





산업자재PG가 1월 17일부터 2월 9일까지 마포 본사 및 PG 내 사업장에서 52기 신입사원 입직 교육을 실시한다. 공통 교육과 실습 교육으로 나누어 시작된 이번 입직 교육은 1월 17일 본사를 기점으로 본사 5일, 울산공장 공통 교육 3일, 언양공장 공통 교육 1일 진행 후, PU별로 나뉘어 2월 9일까지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입직 교육으로 PG 신입사원들은 사업 내용을 비롯해 제품, 직무 지식과 스킬을 학습하고 PG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예정이다.




 울산공장, 새해맞이 가족과 함께 ‘무비데이’ 실시





지난 1월 13일 울산공장이 새해를 맞아 공장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무비데이 행사를 가졌다. 영화관에서 인기 애니메이션을 관람한 임직원 가족들은 이후 공장을 견학하고 식사를 함께하며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중공업PG] 신영주에 400Mvar 스태콤(STATCOM) 구축 완료





우리회사가 최근 신영주 변전소에 단일 설비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태콤을 공급했다. 지난 12월 말 설치를 완료했으며 올해 초부터 시운전을 진행하고 있다.


스태콤은 송전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는 핵심 전력 기술로, 우리회사가 국내 최초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용화했다. 해외 고객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건설PG] 마니산에서 ‘수주•안전 기원제’ 올려





건설PG가 1월 5일 강화도 마니산에서 2018년도 수주•안전 기원제를 올렸다. 김동우 건설PU장을 비롯해 건설PU, 진흥기업 임직원 136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 함께 마니산에 올라 한마음으로 경영 목표 달성과 현장 무재해를 기원했다. 기원제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2018년 목표 수주 계획 달성을 통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현장의 안전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독립법인] 더클래스효성,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오픈 





1월 5일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복합 쇼핑몰 전시장인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이 문을 열었다. 쇼핑몰 2층에 자리한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모델을 접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더클래스효성만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카페 공간은 전문 바리스타가 상주해 로스팅한 커피를 맛볼 수 있고, 벤츠 고객에게는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신입사원 PU 입문 교육 실시





효성캐피탈PU가 1월 17일부터 26일까지 52기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PU 입문 교육을 실시했다. 대표이사 및 임원 특강을 통해 효성캐피탈PU의 사상과 철학을 함양하는 한편 본부장과 팀장들의 강의로 효성캐피탈PU의 조직 체계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현장 체험을 통해 금융 영업 전반에 대한 지식도 습득했다. 김용덕 PU장은 “이번 교육이 금융업에 대한 기초 지식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교육 내용을 토대로 효성캐피탈PU의 성장 동력이 돼주길 바란다”며 신입사원을 격려했다.




사회공헌




 52기 신입사원, ‘사랑의 숲 가꾸기’ 첫 봉사활동 참여





52기 신입사원 300여 명이 조현상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함께 1월 10일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에서 ‘사랑의 숲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입사원들은 나무를 위한 배수로 개선 작업과 낙엽 분토 작업으로 비지땀을 흘리며 나눔의 가치를 직접 실천했다. 신입사원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의식을 함양하며 진정한 효성인으로 거듭나는 시간을 가졌다.




 평창 동계올림픽 티켓 후원 & 효성인 가족 티켓 이벤트 실시 





우리회사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입장권 400여 장을 구매해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에 전달했다. 이 입장권은 스포츠 꿈나무와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무료로 배부된다. 아울러 500여 장의 입장권을 별도로 구매해 임직원에게 나눠 줬다. 이와 함께 임직원 초대 이벤트도 실시했는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주인공 12명에게 가족, 친구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1인당 4매의 티켓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미공장, ‘만 원의 행복’ 운동으로 동료 사랑 실천 





지난 1월 11일 구미공장 임직원 550명 전원이 도움이 필요한 동료에게 경제적 도움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만 원의 행복’ 운동을 펼쳤다. 구미공장 3개 PU 전 임직원이 동료애를 발휘해 마련한 모금액 1,500여 만 원을 김철수 총괄 공장장이 직접 항암 치료 중인 사원과 임직원 가족에게 전달했다.




 전주공장, 호성보육원 스키 캠프 개최  





전주공장이 호성보육원 아이들의 공동체 의식과 소속감 증진, 사회성 발달을 위해 ‘효성 전주공장과 함께하는 HOSUNG 스키 캠프’를 1월 2~4일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열었다. 이번 스키 캠프는 2017년 전주공장 임직원 급여 나눔 성금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호성보육원에서는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찾고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준 전주공장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창원공장, 사랑의 물품 나누기 행사 실시 





창원공장이 12월 27일 3,500만 원 상당의 쌀 20㎏ 900포를 마련해 창원시 소재 무료 급식소 10곳과 창원 지역 아동센터 5곳에서 사랑의 물품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창원공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창원 관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선정하고 사전 수요 조사를 거쳐 필요한 이웃에게 쌀을 전달했다. 전달한 쌀은 1인 1구좌 모금 활동과 매칭그랜트 비용으로 구매했으며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군북면 신창마을에서 구입해 그 의미를 더욱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