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효성인] #Prologue. “효성의 신입사원들은 어떤 교육을 받게 될까?”

효성+/효성 채용 2018.01.29 18:01



성도 이름도 다르고, 출신지와 출신 학교도 다르고, 성격과 취향도 다른 사람들이 한 곳에 모였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한 공간 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앞으로 수십 년간 말이죠. 바로 효성의 신입사원들의 얘기입니다.


지난 가을, 지원서 접수부터 시작하여 세 번에 걸친 면접 끝에 합격이라는 결승선을 통과한 효성 52기 신입사원. 이제 ‘효성인’이라는 또 다른 이름을 갖게 된 이들이지만, 아직은 ‘효성’이 낯설고 어색할 것입니다. 또한 학교에서 회사로, 학생에서 직장인으로 자신의 소속과 역할이 바뀌게 된 상황에서, 당당히 업무를 수행해내는 효성인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다시 학생의 자세로 돌아가 효성을 배우고, 일을 배워야 합니다.


당당한 효성인이 되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과정, 효성의 신입사원 교육체계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듀스 효성인>의 프롤로그 편으로 오늘은 효성의 신입사원들이 1년에 거쳐 받게 될 교육을 한 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신입사원 교육체계 한 눈에 보기





1단계. 그룹 입문교육 (1월)


새해가 시작되는 동시에 효성의 신입사원 교육도 함께 시작되는데요. 약 2주 동안 연수원에서 동기들과 함께 지내며, 효성의 사상과 철학을 이해하고, 효성인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기 위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때에는 다양한 교육을 듣고, 실외 액티비티나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입문교육을 모두 마치면, 수료식과 함께 효성의 선배 임직원과 만나는 환영행사를 갖게 됩니다.



그룹 입문교육 중 '효성 100년을 향해' 야외 액티비티 수행하는 신입사원들



2단계. PG 입문교육 (2~4월)


그룹 입문교육 다음에는 PG 입문교육을 받게 됩니다. 효성은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분야에 따라 나뉜 7개의 PG가 있는데요. PG에 따라 업무의 내용과 조직의 특성이 무척 다르기 때문에, 소속 PG에 해당되는 별도의 교육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현장의 이론과 실습 등의 심화교육을 통해 사업 분야와 조직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쌓을 수 있죠.



3단계. 멘토링 프로그램 (2~11월)


부서 배치 후에는 PG 입문교육과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이 됩니다. 6개월 동안 선배 지도사원에게 1대1로 교육을 받게 되고, 주별∙월별 과제를 수행해 나갑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팀의 전반적인 업무를 파악하고, 선배로부터 그 동안 팀에서 수행했던 업무의 히스토리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 일지, 로직 트리, 업무 매뉴얼, 업무 체크리스트 등의 작성을 통해 자신의 업무 역량을 발전시키게 됩니다. 그렇게 6개월 간의 멘토링 프로그램도 마치게 되면, 그 동안의 결과물을 평가 받게 되는데요. 결과물에 대한 심사를 통해 우수 학습자 시상과 수료식이 진행됩니다.



수상의 영광을 얻은 51기 신입사원 멘토링 우수자




 신입사원에서 당당한 효성인으로, <프로듀스 효성인>


배움에는 끝이 없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백발의 노인까지 인간은 끊임없이 배우며 살아갑니다. 그리고 그 배움이라는 것은 삶의 목표가 되고 원동력이 됩니다.


배움의 과정이 때론 어렵고 힘들지 몰라도, 포기하지 않고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동기들과 힘을 합치고, 선배로부터 가르침을 얻으며 결국 해낼 것입니다. 그렇게 100년 기업 효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그 목표를 이룰 주인공이 되겠다는 원동력으로 효성의 신입사원은 힘차게 달릴 것입니다. 어설픈 신입사원이 아닌 당당한 효성인으로 말이죠.


당당한 효성인이 되기 위한 신입사원 교육체계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듀스 효성인>. 다음 편에는 구체적인 단계별 교육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 취준진담: 취업과 연애의 평행이론

  ✔ 취준진담: 준비는 스펙보다 강하다

  ✔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효성 이야기] 처음 돌아보는 첫 해

  ✔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효성 이야기] 효성에서의 첫 계절들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효성 2018.01.30 18: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웃는모습이 아주 시원시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