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효성뉴스] 창립 51주년 기념식 & 장기근속 임직원 시상식 외




그룹 뉴스




 [전사 공통] 창립 51주년 기념식 & 장기근속 임직원 시상식





효성이 11월 2일 마포 본사에서 창립 51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창립기념식은 전 사업장에 생중계되었으며 조현준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백년기업 효성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회사를 위해 헌신해온 장기근속 임직원들을 시상하기도 했다.




 [전사 공통] 2017년 3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효성이 11월 10일 마포 본사에서 2017년 3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을 열었다.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마케팅 부문 홍두헌 철강1PU 후판팀 부장, 류권윤 베트남법인 섬유영업부 부장과 기술 부문 차경윤 PP/DH PU 용연공장 PP생산팀 부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사 공통] 효성ITX·중공업PG, ‘BIXPO 2017’ 참가





효성이 11월 1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BIXPO)에 참가했다. 효성은 전시회에서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는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선보이는 한편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모니터링 시스템 적용으로 제조 공정의 효율성을 높인 혁신 신기술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전사 공통] 2017 동반성장 주간 ‘중기부 장관표창’ 수상





효성이 11월 1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17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동반성장 유공자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앞으로 효성은 협력사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상생의 길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섬유PG] 제31회 섬유의날 기념 구미공장 3인 표창 수상





구미공장이 11월 10일 서울 섬유센터에서 열린 ‘제31회 섬유의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과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표창 등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은 심재용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사원이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표창은 공주식 스판덱스PU 차장과 김봉권 스판덱스PU 사원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 섬유 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구미공장은 해마다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산업자재PG] 탄소재료사업단, JEC 국제 복합 재료 전시회 참가





탄소재료사업단이 11월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사흘간 개최된 ‘제10회 JEC 국제 복합 재료 전시회’에 참가했다. 전 세계 200개 기업이 복합 재료 국제 허브 도시로 성장한 서울을 찾은 가운데 효성은 자동차, IT, 항공우주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탄섬’을 소개하고 탄섬을 적용한 다양한 첨단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산업자재PG] 아라미드사업단, Milipol Paris 2017 참가





아라미드사업단이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방위 산업 전시회 Milipol Paris 2017에 참가했다. 효성 아라미드 원사인 알켁스 인지도 향상과 판매 프로모션을 위해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 아라미드사업단은 경량 헬멧, 방검·방탄용 직물을 전시해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 참가로 아라미드사업단은 방탄 트렌드와 지역별 시장 정보 파악뿐만 아니라 고객 확대를 위한 발판도 마련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아라미드사업단은 알켁스를 통한 방탄 관련 솔루션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화학PG] 용연공장 조용희 사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참여





용연공장의 조용희 사원이 11월 10일 울산에서 진행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에 참여했다. 울산광역시 시청에서 시작된 봉송 행사에 용연공장 조용희 사원은 회사와 동료들에게 새로운 마음가짐을 알리기 위해 본 대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중공업PG] 중공업연구소, 변전소 자산 관리 솔루션(AHMS)

‘철도 10대 기술상’ 수상





중공업연구소가 11월 15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시상하는 ‘2017년 철도 10대 기술상’을 수상했다. 중공업연구소의 ‘철도 초고압 변전소용 자산 관리 솔루션’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철도 전기 설비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설비 고장률을 낮추고 비용을 낮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중공업PG] 세종공장, E-Pack 개발 및 출하 기념행사 





세종공장이 태양광발전소 연계형 100㎾ ESS 패키지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첫 출하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태양광발전소 연계형 100㎾ ESS 패키지는 소규모의 100㎾ 태양광발전사업자인 고객의 니즈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맞춰 개발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제품 구매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2018년 단일 품목으로 판매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역PG] 세빛섬에서 ‘세계도시문화포럼’ 개최 





효성이 11월 1일 서울 세빛섬에서 세계도시문화포럼 행사를 진행했다. 세계도시문화포럼은 도쿄와 상하이 등 총 8개 주요 도시의 정책가들이 도시 곳곳을 탐방하며 문화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로 이날 참석자들은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소개된 세빛섬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2017년 3분기 효성캐피탈인상 시상 





효성캐피탈PU가 11월 21일 2017년 3분기 효성캐피탈인상 시상식을 거행했다. 3분기 효성캐피탈인상 수상자로는 영남지역본부 대구 지점 백상철 차장, 리테일금융본부 리테일금융2팀 김선문 과장이 선정됐다. 백상철 차장은 중고 산업재 취급고 초과 달성과 불리한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영업 실적을 극대화한 점을 인정받았고, 김선문 과장은 주택채권담보대출 취급고 초과 달성과 부실 전이 사전 차단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보통신PG] 구미시, 노틸러스효성PU ‘이달의 기업’ 선정 





노틸러스효성PU가 11월 1일 구미시의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됐다. 노틸러스효성PU는 종합금융 솔루션 제공에 앞장서며 구미시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고, 오랜 기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은 최근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체결하는 등 대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GS25에 우리·신한 은행 ATM 서비스 제공 





노틸러스효성PU가 우리은행,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고 전국 GS25 편의점 내에 ATM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GS25 7,000여 지점에서 시중 은행에 설치된 ATM과 동일한 서비스를 24시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돼 금융 소외 지역의 불편함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보통신PG] 하반기 본사·공장 간 체육 교류전 개최 





노틸러스효성PU가 11월 4일 경기도 여주에서 2017년 하반기 본사·공장 간 체육 교류전을 개최했다. 축구 경기는 치열한 접전 끝에 0:0 무승부로 끝났으며, 야구 경기에서는 경기 후반 본사가 뒷심을 발휘해 6:11로 역전승을 거두었다. 이번 교류전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선수들뿐만 아니라 본사와 구미공장 직원들과 가족들이 함께해 이전 교류전보다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사회공헌




 대한적십자사 최고명예대장 수상 





효성이 11월 14일 대한적십자사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 최고명예대장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온 기업에게 주어지는 명예 훈장이다. 효성은 그동안 헌혈 버스 기증과 사업장별 헌혈 활동, 나눔 바자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2017년 문화예술 후원 우수 기관 선정 





효성이 11월 7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 기관 인증’ 심사에서 재인증을 받았다. 효성은 문화예술 활동을 모범적으로 지원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5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마포구 이웃들과 ‘사랑의 김장 김치’ 온정 나눠 





효성이 11월 21일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마포구의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사랑의 김장 김치’ 10㎏ 총 1,500상자를 전달했다. 사랑의 김장 김치 구매 비용은 임직원이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으로 동참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했다. 효성은 60세 이상 취약 계층 노인들의 자활을 위해 설립된 ‘울산중구시니어클럽’ 전통음식사업단에서 김치를 구매해 사회적 기업 지원과 이웃 사랑을 동시에 실천했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한 사랑의 헌혈





효성이 11월 23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마포구 본사 지하 1층 강당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헌혈 후 기증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 소아암협회에 전달해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사랑의 헌혈 행사는 2008년부터 10년째 상하반기 연 2회씩 진행, 본사뿐만 아니라 울산, 구미, 용연, 창원 등 주요 지방 사업장에서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마포구 복지 취약 계층 위한 지원 기금 전달 





효성이 11월 28일 복지 취약 계층 지원 기금 3,000만 원을 마포구 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지원금 중 2,000만 원은 취약 계층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등으로 사용되고 나머지 1,000만 원은 마포구청의  ‘십시일반’ 푸드마켓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이번 지원을 통해 마포구의 어려운 이웃 320여 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은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마포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긴급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안양공장, 안양시 굿-리더 소사이어티 선정





안양공장이 11월 3일 지역 내 나눔의 의미 부여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제4회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굿-리더 소사이어티패를 받았다. 이필운 안양시장과 관내 기업 및 단체 대표가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기부 활동에 참여하는 고액 기부자, 기업, 단체가 선정되어 굿-리더 소사이어티패, 기부 유공자 및 나눔 문화 공모전 표창장을 전달받았다. 수여받은 굿-리더 소사이어티패는 안양시 명예의전당에 영구 전시된다.




 창원공장, ‘효성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구 만들기’ 실시





창원공장이 11월 25일 지역 내 취약 계층을 위한 ‘효성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구 만들기’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창원공장 임직원과 가족, 경상대학교 건축동아리 해피빌더스 학생을 포함 100여 명이 가구 만들기에 참여했고 장애인과 아이들에게 필요한 책상, 책꽂이, 서랍장 등 약 78개의 가구를 전달했다. 김인길 총괄공장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더 많은 취약 계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효성굿스프링스PU 천사회,

연말 맞아 ‘사랑의 김치, 쌀 나누기’ 봉사활동





효성굿스프링스PU 천사회가 11월 18일 연말을 맞아 창원시 독거 노인,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김치, 쌀 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효성굿스프링스PU 임직원 10여 명과 성산노인종합복지관 직원들이 참여해 총 103가구에 김치와 쌀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전달한 김치와 쌀은 효성굿스프링스PU 임직원의 사내 모금 행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마련해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더했다.




 갤럭시아컴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실시





갤럭시아컴즈가 11월 29일 지역 이웃과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프로젝트로 서울시 강남구직업재활센터에 전 임직원이 모여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수서동 내 저소득층 300가구에 배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봉사활동에 함께한 김용광 대표는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갤럭시아컴즈는 지난해 6월 수서동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가스타이머 설치 봉사활동을 실시한데 이어 올해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