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트도 만들고 있스완” 스완카페트 만드는 효성이 알려주는 카페트 관리법

즐기다/트렌드 2017.11.20 10:02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보일러를 킵니다. 그런데 마음 놓고 키기엔 가스비가 걱정되네요. ‘아! 맞다. 장롱 속에 고이 넣어둔 카페트가 있었지!’ 서둘러 카페트를 꺼내 거실에 까니 보기만해도 따뜻하고 포근해집니다.


카페트 깔기 딱 좋은 요즘입니다. 보일러 온도를 높이지 않아도 충분히 집을 따뜻하게 해주고, 발을 내디딜 때마다 폭신한 것이 기분이 좋습니다. 층간 소음 걱정도 한 시름 놓았고요. 게다가 공기 중의 먼지까지 잡아준다고 하니, 실내공기가 한결 나아집니다.


하지만 마냥 깔아둘 수만은 없습니다. 주기적으로 청소와 세탁 등 관리를 해줘야 쾌적하고 청결하게, 그리고 오래 카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카페트도 만드는 섬유시장의 강자, 효성이 알려주는 카페트 관리법. 자, 여러분의 카페트도 깨끗해질 준비가 되었나요?




 이런! 카페트에 커피를 쏟았다


주말 아침, 향긋한 커피 한 잔을 내려 머그컵에 가득 따르고 쇼파로 가던 중, 이런! 카페트에 커피를 쏟았다. 느긋하게 모닝커피를 한 잔 하려던 계획이 물거품이 됨은 물론, 어떻게 수습해야 할지 난감하다. 아이보리 색의 카페트라서 커피 얼룩이 눈에 띄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다.


우린 왜 이렇게 무언가를 잘 흘리고, 쏟고, 엎고 하는 것일까요. 내 손이 내 손이고, 내 다리가 내 다리인데 말이죠. 하루도 그냥 넘어가는 날이 없이, 제대로 한 건 사고친 덕분에 망친 여유로운 주말 아침이야 어쩔 수 없다고 치더라도, 커피얼룩이 생긴 이 카페트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걱정 마세요. 커피는 물론 콜라나 간장, 술, 쨈, 껌, 식용유, 심지어는 잉크 얼룩까지도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카페트 얼룩 제거 방법





이밖에도 술을 흘렸을 때는 더 이상 번지지 않게 소금을 뿌려두고, 부드러운 솔로 살살 문지른 다음 젖은 타올로 닦아내면 좋구요. 쨈이나 엿, 캔디류의 경우, 따뜻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적신 타올로 닦고, 얼룩이 남았다면 벤젠으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카페트에 먼지가 장난이 아니다


예상치 못한 사고로 묻은 얼룩은 어찌어찌 해결했다지만, 공기 중의 먼지를 흡착해준다는 장점이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오히려 부메랑이 되어 먼지 가득한 카페트를 남기게 됩니다. 물론 카페트 잘못이 아니에요. 관리를 제대로 못한 주인 잘못이죠. (반성합니다.)


아직 빨 때는 안 된 것 같고, 그렇다고 그냥 두기엔 하루가 다르게 붙어만 가는 먼지로 실내공기가 걱정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페트 먼지 제거 방법





고무장갑을 끼고 카페트 표면을 가볍게 쓸어주면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고요.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정기적으로 카페트의 먼지를 빨아들여 청소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안 되겠다 물세탁 한 번 하자





미루고 미뤄보았지만, 더 이상은 무리. 대망의 물세탁입니다. 주기적으로 먼지 제거 등 관리를 잘 해줬다면, 물세탁은 자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카페트를 그만 사용하고자 장롱 속에 보관해둘 때 해주면 되는데요. 다만 자주 하지 못하는 만큼 제대로 해야겠죠?


상업용 카페트의 경우, 전문 클리닝 업체에 맡기는 것이 보통이지만, 가정에서 사용하는 카페트는 직접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부분적으로 심하게 더러워진 부분은 위에 소개해드린 얼룩 제거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고, 더러워진 정도에 따라 아래 물세탁 방법으로 카페트를 빨아보세요.



카페트 물세탁 방법





아직 카페트를 빨 때가 안 되었거나 물세탁이 엄두가 안 난다면, 물걸레만으로도 간단하게 닦아주세요. 그리고 세탁기를 이용하여 물세탁을 할 때에는 카페트의 양면이 모두 깨끗이 세탁되도록 아코디언처럼 주름을 잡아 접은 다음 세탁기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W’ 모양이 반복되도록 접어주세요.) 물세탁 후에는 반드시 잘 건조시켜주시고요.




 카페트도 만들고 있스완, 효성 스완카페트


지금까지 집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카페트 관리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카페트 만드는 효성이 말이죠. 섬유강자 효성이기에 국내에선 유일하게 원사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설비와 품질서비스를 갖추고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국내 롤/타일 카페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효성 스완카페트는 가정용 카페트가 아닌 상업용 및 자동차용 카페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업 초기에는 가정용 카페트도 생산했지만, 2003년부터는 상업용에만 주력하고 있죠.



효성 스완카페트 바로가기



쉽게 오염되지 않고, 쿠션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친환경 인증까지 받은 우수한 제품으로 일본, 호주, 중국, 동남아시아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스완카페트. 거침없는 ‘매직 카펫 라이드’로 세계 카페트 시장을 주름잡고 있습니다.


카페트 깔기 딱 좋은 이 계절, 집안에 따스함을 더하고 분위기를 한껏 높이는 여러분의 카페트도 깨끗하게 잘 관리하셔서 오랫동안 쾌적한 ‘매직 카펫 라이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효성 사업 분야 파헤치기] 신기한 통근버스와 떠나는 카펫 여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