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효성뉴스] 북한 지뢰도발 응징 2주년 기념행사 ‘리멤버 804’ 참석 외



그룹뉴스




 [전사 공통] 북한 지뢰도발 응징 2주년 기념행사 ‘리멤버 804’ 참석





효성이 8월 4일 경기도 파주 임진각에서 열린 북한 지뢰도발 응징 2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효성은 전투 영웅 8인의 군인 정신을 치하하고 국민들의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달했다. 사건 후, 효성은 1군단 수색대대 전투 영웅들의 전공을 기리기 위해 ‘평화의 발’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모든 비용을 지원했다. 조현준 회장은 제막식 축사를 통해 장병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해 고마움을 전한 바 있다.




 [전사 공통] 효성기술원,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효성기술원 NYPET원사연구팀 오성진 부장이 7월 31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시상식에서 제52차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을 수상했다. 오성진 부장은 폴리에스터 및 나일론계 광발열 섬유를 개발함으로써 국내 신소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섬유PG] 섬유PG, ‘프리뷰 인 서울 2017’ 5개 협력사와 동반 참가 





섬유PG가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및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프리뷰 인 서울 2017에 참가했다. 효성은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5개의 국내 경편 및 직물 협력사와 공동 부스를 차려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지원했다. 효성은 신축성 소재 스판덱스 크레오라(creoraⓇ)부터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와 직물, 염색 가공품 등 자사의 고기능성 제품들을 관람객에게 적극 알렸다.




 [섬유PG] 섬유PG, 아웃도어 리테일러 서머 마켓 2017 참가 





섬유PG가 7월 26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개최된 아웃도어 리테일러 서머 마켓 2017에 참가했다. 아웃도어 리테일러 서머 마켓은 독일 스포츠 운동용품 박람회, 독일 아웃도어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로 꼽힌다. 섬유PG는 이번 전시회에서 새로운 원사 브랜드와 원단을 전시해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섬유PG] 구미공장, 2017 노사 문화 우수 기업 선정 





구미공장이 7월 5일 2017 노사 문화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동시에 8월 17일에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으로부터 인증패와 인증서를 받았다. 구미공장은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 대기업/경북 지역 최초의 일학습병행제 - 학위연계형 실시, 장기간 근로 개선과 일 가정 양립 지원 등을 통해 협력적인 노사 관계를 유지하고, 2017년 원하청 상생협력 실천 협약과 일터 혁신 컨설팅 실시 등 우수한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2017 노사 문화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섬유PG] 구미공장, 대형화재 예방 위한 민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 





구미공장이 구미소방서와 함께 7월 26일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민관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소방서의 대형 사업장 현지 적응 훈련 및 당사와의 초기 진압 체계를 구축해 대형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35℃를 넘나드는 무더위 속에서도 일사불란하게 진행됐다. 이날 소방 훈련은 당사 자체 소방대와 구미소방서 인원 40명과 차량 3대가 동원돼 효율적으로 현장에 대응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화학PG] 용연공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 기업 선정 





용연공장이 7월 2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울산지사로부터 착한 기업에 선정돼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방성수 사무처장은 용연공장 기부는 임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성금으로 더욱 뜻깊고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지역사회(선암동)의 소외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300만 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부 활동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중공업PG] 전력PU, 고성과 책임경영 혁신 개선 과제 발표회 





전력PU가 7월 21~22일 창원공장 대회의실에서 고성과 책임경영 혁신 개선 과제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발표회는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고수익 사업 구조를 구현하고 자기주도적 책임경영 체계를 구축하고자 2015년부터 시작된 고성과 책임경영 혁신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과제부터 팀장이 수행한 67개 과제와 함께 현업 실무자가 팀장과 목표를 합의해 111개 과제를 수행했으며, 이 중 성과가 우수한 16개 과제도 같이 발표했다.




 [중공업PG] 전력PU, 2017년 상반기 개선 경진 대회 본선 실시 





전력PU가 2017년 상반기 전력PU 개선 경진 대회 본선을 8월 24일 1공장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올해 실시한 개선 활동 항목에는 7대 낭비, 무리, 불균일 제거 활동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모든 활동을 포함했다. 본선도 예선과 동일한 5개 항목 1) 개선성, 2) 혁신성(과제난이도), 3) 파급성(수평전개), 4) 지속성(업무표준화), 5) 작업성(난이도)으로 평가했으며 평균 점수가 높은 상위 10개 반이 본선 대회에 진출했다.




 [중공업PG] 기전PU, 2017 상반기 개선 경진 대회 본선 개최 





기전PU가 2017 상반기 개선 경진 대회 본선과 함께 시상식을 7월 20일 3공장 대강의실에서 진행했다. 7월 17일부터 임원, 팀장 및 직반장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5개 항목(개선 성과, 혁신성, 과제 참여 여부, 지속성, 작업성)에 대해 직접 내용을 확인하고 평가했다. 이 결과를 기준으로 총 16개 반 중 8개 반이 선정돼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의 평가 기준도 예선과 동일했으며 심사를 통해 혁신상 1개, 개선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4개를 선정해 포상했다. 다음 하반기 개선 경진 대회는 12월에 열릴 예정이다.




 [중공업PG] 중공업연구소, 2017년 상반기 실적 보고회 개최 





중공업연구소가 7월 28일 2017년도 상반기 실적 발표회를 문경 STX 리조트 연수동에서 개최했다. 연구소장 이하 부문별 임원과 각 팀장 및 실행 담당자가 참석해 상반기 과제 실적 리뷰와 하반기 계획을 발표했다. 연이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연구소 운영 프로세스별 베스트 사례 공유와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중공업연구소는 이번 실적 보고회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R&BD 체제 강화 활동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중공업PG] 창원공장, 2017 사원 자녀 하계 캠프 실시 





창원공장이 사원 자녀 중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하계 캠프를 7월 26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경주 블루원 리조트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DODREAM’이라는 주제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사원 자녀들이 꿈을 구체화해보고 비전 달성 캐릭토라마를 작성, 드라마를 통해 발표하고 응원해주는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총 61명의 사원 자녀가 참가했으며 다양한 체험 교육과 워터파크 물놀이, 장기자랑, 버드파크 견학 등의 시간을 가졌다.




 [정보통신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대한전선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가 대한전선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 결정에 따라 최근 히타치 VSP F600 적용을 완료했다. 이 제품은 높은 성능과 안정적인 데이터 이전이 강점이며 대한전선 측은 ERP 업무 처리 속도가 기존 대비 50% 이상 대폭 향상됐고 모듈별 프로그램 응답 속도 또한 50% 이상 개선됐다고 밝혔다. 성능 개선이 수치로 확인되면서 현업 담당자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독립법인] 더클래스효성, ‘Mercedes SUV Lounge’ 행사 개최 





더클래스효성이 7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Mercedes SUV Lounge’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핑 전용 해변인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주최로 진행됐다. 더클래스효성은 서울을 비롯한 경기, 천안, 청주 지역 고객 총 80명을 초청해 8월 5일 1차 행사에 이어 9일부터 이틀간 두 번째 행사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서핑 강습과 BBQ 파티, DJ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겼고 이튿날은 해변에서 제공되는 조식과 요가 프로그램 등에 참가했다.




 [독립법인] FMK 마세라티, 스타필드 하남에 르반떼 쇼룸 운영 





FMK 마세라티가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2주간 스타필드 하남 1층 중앙 아트리움에서 ‘르반떼 쇼룸’을 운영했다. 마세라티 쇼룸은 특유의 이탤리언 감성과 분위기를 고스란히 옮겨놓아 마세라티 최초의 SUV 르반떼를 보다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방문 고객들은 전문 직원의 안내를 통해 자세한 차량 소개 및 계약 상담을 받을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 바로 르반떼 차량을 시승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사회공헌




 복지 사각지대 이웃에 1억 원 지원 





효성이 8월 25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억 원을 지원했다. 우리회사는 EBS1 TV <나눔 0700>에 소개된 장애인, 난치성 환우, 소년소녀가정, 다문화 가정 등 경제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가정에 1년간 총 1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나눔 0700>은 어려운 현실에도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며 살아가는 이웃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시청자 참여(ARS)를 통해 성금을 모금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에 방송한다.




 효성ITX, 장애인 지원 시설 찾아 이웃 사랑 실천 




효성ITX가 8월 5일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장애인 자립 지원 시설인 교남 어유지 동산을 찾아 일손이 부족한 농작물 수확을 돕는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교남 어유지 동산은 자연 친화적인 농업 생산 활동을 통해 장애인 근로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게스트하우스 운영 수익금으로 장애인들의 건강한 직업 생활을 지원하는 곳이다. 효성ITX는 노숙자 쉼터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배식 활동과 에어컨을 지원하는 등 인근의 복지기관과 협력하는 지역 봉사활동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