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현장 속으로

뉴스룸/효성 소식 2017.08.22 10:12




지난 18일 오후 효성그룹 마포 본사에서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6월부터 진행되어온 이번 공모전이 드디어 대단원의 막을 내렸죠.


대상은 한양대학교 김범경 씨가 ‘무선 전자기기 충전 신발’로 수상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최우수상은 한동대 이동영∙한정현 씨의 ‘제올라이트 필터를 적용한 브레이크 패드 집진 장치’가 차지하였고요. 우수상 3개 팀은 홍익대 오미르 씨의 ‘저전력 무 냉매 냉풍기’, 한국해양대 김경민∙안수본 씨의 ‘폐열 에너지 회수 아이디어’, 포항공대 최나연 씨, 가천대 이호욱 씨, 인하대 권한울 씨의 ‘스마트 친환경 쓰레기통’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상을 수여한 노재봉 효성 지원본부장(부사장)은 축사를 통해 “친환경 경영에 대한 관심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개최하게 되었는데, 많은 학생이 참여해주셔서 참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효성은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700만 원, 최우수상 4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효성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부여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곧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야 할 학생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사회에서 훨훨 날아오르길 기대합니다.



관련 콘텐츠 더 보기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의 주인공은?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PT 현장 스케치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당신의 생각은 현실이 된다”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