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USA, 美 현지에서 한국전쟁 참전 용사 초청 행사 진행하다




우리나라의 뼈아픈 역사인 한국전쟁. 동양의 작은 나라를 위해 당시 많은 나라에서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았고, 그 중 미국의 도움이 가장 컸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 후 오랜시간 우리나라의 최대 우호국이자 동맹국으로써 정치적·외교적인 관계를 지속해온 것을 떠나서, 자국도 아닌 타국을 위해 용기내어 전쟁에 나섰던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해야 하는 것은 인간이라면 당연히 가져야 할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효성은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전쟁 용사와 그 가족에 대한 감사함을 꾸준히 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연합군으로 참전한 미군의 희생을 기리기 위한 취지로 지난 2013년 처음 시작하였는데요. 올해는 5년째 되는 해로 지난 27일, 美 앨라배마주 헌츠빌에 위치한 병참본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에는 참전용사 65명과 그 가족 200여 명이 초청됐습니다. 미 육군 군수 사령관 구스타브 페르나(Guestave F. Perna) 대장, 토미 배틀(Tommy Battle) 헌츠빌 시장, 김성진 주미 애틀랜타 총영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효성USA 이종복 전무님은 “자유와 평화를 위해 피 흘린 한국전쟁 참전용사들과 가족들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효성은 이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효성USA가 위치한 앨라배마주는 6∙25 참전 퇴역군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곳인데요. 약 1만6천 명의 한국인과 50여 개 한국계 기업이 상주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효성USA는 참전용사 감사행사 외에도 앨라배마 주립대에 한국문화를 전파하고 양국 간의 문화교류를 넓히기 위해 2015년부터 한국어 교육과정에 장학기금을 지원하고 있답니다.


효성은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낙후된 주택을 보수해주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 사업장 인근의 국립묘지와 1사 1묘역 체결하고 정화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호국보훈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영웅들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관련 콘텐츠 더 보기


효성의 나라사랑 지원 - 한국전쟁 참전 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해!

2010년부터 이어져 온 인연, 효성 ‘광개토부대’에 위문금 및 위문품 전달 

전쟁 영웅의 집을 고치자! 효성,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기금 1억 원 전달

효성 임직원 30여 명, 국군의 날 맞아 현충원 묘역 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