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컴브릿지’사업과 시설개선사업 후원,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여

뉴스룸/효성 나눔 2017.06.15 10:49




날이 갈수록 세상살이가 팍팍해지고 있어요. 물가는 오르고 사람 사는 정이란 옛말이 된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주위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이 더욱더 필요한데요. 효성이 솔선수범하였습니다. 지난 14일 파주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에덴복지재단에서 ‘컴브릿지(컴Bridge)’사업과 시설개선사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는데요.


컴브릿지는 폐기 및 일반 매각 처리되는 컴퓨터·프린터 등의 전산기기를 수거해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부품을 분해하는 작업에 장애인을 채용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효성은 2014년 국내 최초로 컴브릿지 후원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5,161대의 전산기기를 기증했으며, 올해에도 약 2,000대를 기증할 계획이랍니다. 또한, 90여 명의 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는 에덴복지재단 사업장의 노후 시설을 개선하는 데 자금을 후원하고 장애인들의 근로여건 개선과 안전한 일자리 환경 조성을 지원하기까지 하고요. 


사람은 함께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친구 혹은 동료가 있다면 먼저 손을 내미는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효성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관련 콘텐츠 더 보기


초지일관(初志一貫)의 자세로, 효성 ‘장애 어린이∙청소년 재활치료 지원사업’ 후원

취약계층의 문화복지를 위해! 효성이 사회적 기업을 지원합니다

▶ 효성과 함께하는 2016 푸르메 작은 음악회

▶ 효성 임직원과 장애 아동 가족이 보내온 푸르메재단 가족여행 후기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