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간식] 월요병도 무찌르는 달달함, 가격대별 마카롱 비교

Story/효성



주말에 하루 반나절을 자고 깨어있는 시간조차 뒹굴거렸어도 월요일만 되면 물밀듯이 밀려오는 피곤. 주말 동안 가고 싶었던 곳, 하고 싶었던 것, 먹고 싶었던 음식을 마음껏 먹고 놀았어도 월요일만 되면 활력이라곤 1도 찾아볼 수 없는 무기력함.


이렇게 오늘도 월요병에 괴로운 직장인들에게 특효약이 있죠. 바로 D.A.N.G.E.R! 단거! 비록 이름처럼 건강엔 DANGER(위험)하지만, 먹으면 바로 기운이 나고 기분도 좋아지는 단거! 그 단거의 대명사, 마카롱이 오늘 ‘직장인 간식 시식기’의 주인공입니다.


한입 베어 물면 온몸에 당 충전이 제대로 되는 마카롱은 조그만 녀석이 왜 이리도 비싼지… 자주는 못 먹더라도 특별한 날, 나에게 주는 선물처럼 직장생활의 활력을 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비쌀수록 맛있다는 편견에 도전하고자, 가격대별 마카롱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 원 이하, 천 원대, 이천 원대 마카롱은 가격만큼이나 얼마나 다를지 알아볼까요?




 가격대별 마카롱 4종 라인업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ㅅ마카롱, ㅈ마카롱, ㅍ마카롱, ㅇ마카롱



가장 비싼 ㅅ브랜드의 마카롱은 총 5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라즈베리맛, 초코맛, 블루베리맛, 바닐라맛, 피스타치오맛입니다. ㅈ마카롱은 가장 최근에 출시되었는데요. 가격도 가장 저렴하답니다. 그래서일까요? 딸기맛과 초코맛 밖에 구하지 못했지만, 블루베리맛, 녹차맛, 요거트맛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ㅍ마카롱은 딸기맛, 초코맛, 블루베리맛, 바닐라맛, 청포도맛, 유자맛, 커피맛 등 총 7가지 맛이 있는데요. 거기에 같은 브랜드에서 새롭게 출시한 ㅇ마카롱 딸기맛, 초코맛, 녹차맛, 유자맛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렇게 4곳의 마카롱 중 공통적인 맛인 딸기맛(ㅅ마카롱은 라즈베리맛이지만, 얼추 비슷하니 함께 비교해보기로!)과 초코맛이 오늘의 블라인드 시식회의 주인공입니다.



 


가장 비싼 ㅅ마카롱이 가장 넉넉한 크기와 중량,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그램당 가격은 ㅍ마카롱이 가장 비싸고, 그 다음이 ㅅ마카롱, ㅇ마카롱, ㅈ마카롱 순입니다.


반면 그램당 칼로리는 ㅈ마카롱이 제일 높고, 그 다음이 ㅅ마카롱, ㅇ마카롱, ㅍ마카롱 순입니다. 하지만 낮다고 해도 조그만 마카롱 몇 개 집어 먹으면 밥 한 끼와 맞먹는 칼로리인데요. 조그만 녀석이 왜 이리도 칼로리가 높은지.. 악마의 유혹이 따로 없네요.




 가격대별 마카롱 4종 블라인드 시식회 결과


가격대별 블라인드 시식회에 참가해주신 직장인들은 어떤 브랜드의 마카롱인지, 어떤 가격대의 마카롱인지 모른 채로 시식을 했는데요. 과연 비쌀수록 맛도 있을지, 그 결과를 함께 보시죠!






 

개당 가격은 ㅅ마카롱이 2,500원으로 가장 비싸지만, 그램당 가격은 ㅍ마카롱이 가장 비싼데요. 블라인드 시식회에 참여해주신 직장인들은 딸기맛과 초코맛 모두 ㅍ마카롱이 가장 비쌀 것 같다고 평가해주셨어요. 그리고 맛과 식감 등 선호도에 따른 평가 역시 ㅍ마카롱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딸기맛과 초코맛 모두 ㅍ마카롱, ㅈ마카롱, ㅇ마카롱, ㅅ마카롱 순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ㅍ마카롱이 가장 비쌀 것 같은 마카롱으로 꼽힌 데 이어서, 평점도 가장 높은데요. 가장 저렴한 ㅈ마카롱도 두 번째로 좋은 평가를 받은 점이 의외입니다. 이로써 가성비 갑은 ㅈ마카롱이 되겠네요! 이번 달 지출이 많아 비싼 마카롱이 부담스럽다면, ㅈ마카롱으로 월요병을 이겨내면 되겠죠?





프랑스의 고급 과자인 마카롱을 이제는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요병으로 출근하기 싫은 날, 상사에게 깨진 날, 야근 후 퇴근길에 작은 행복, 작은 사치를 누릴 수 있는 마카롱. 우리 직장인에게 딱인 간식이죠? 개인적인 선호도의 차이는 있지만, 어쨌든 맛있다는 것. 우리에게 필요한 달달함을 채워준다는 것. 그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커피 한 잔에 마카롱을 곁들여보시길.





관련 콘텐츠 더 보기


[직장인 간식] 봄이니까 초록초록, 녹차과자 5종 비교

[직장인 간식] 발렌타인데이엔 초콜릿을 마시자, 마셔버리자! 핫초코 편

[직장인 간식] 이젠 편의점에서도 디톡스! 클렌즈주스 전격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