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시장 데이트 코스 - 통인시장, 광장시장, 영천시장, 망원시장, 남대문시장

즐기다/트렌드 2017.03.16 09:39




만나면 항상 ‘오늘은 뭐할까’ 고민하는 연인들 많죠? 영화관, 맛집, 카페 등을 도돌이표 하는 데이트는 이제 그만! 대신에 요즘 뜨는 시장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전통시장은 어른들이나 가는 냄새 나고 지저분한 곳이라는 편견은 넣어둬~넣어둬~! 요즘 시장은 깨끗할 뿐 아니라 트렌디한 맛집도 많아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명소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 사랑하는 연인의 손을 잡고 소소한 재미가 가득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시장과 그 주변 데이트 코스를 소개합니다.




 통인시장-서촌-경복궁



출처: 통인시장



기름 떡볶이, 한 번쯤 들어보셨죠? TV나 인터넷에서 유명세를 탔던 기름 떡볶이 원조가 바로 통인시장에 있습니다. 통인시장은 하나의 골목이 직선으로 길게 이어진 전형적인 전통시장으로 약 7~80개의 점포가 형성되어 있는데요. 기름 떡볶이로 시작해 다양한 먹거리들이 젊은이들을 시장으로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특히 엽전을 돈 대신 이용하는 ‘엽전도시락’이 통인시장만의 매력인데요.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맛있는 음식을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 직장인들의 점심식사로, 연인들에게는 특별한 한 끼로,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에게는 색다른 체험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감자전, 쌀국수, 불고기, 잡채를 비롯해 각종 반찬과 과일 등 맛있는 먹거리들이 많아 무엇을 도시락에 담을지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구용품, 어릴 때 가지고 놀았던 추억의 장난감 등을 비롯해 싱싱한 수산물과 저렴한 옷 등도 가득합니다.



블로그지기가 직접 촬영한 서촌 대오서점



시장을 모두 구경했다면 요즘 뜨고 있는 서촌으로 GO GO! 북적거리는 시장을 벗어나 느릿느릿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서촌은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데요. 가수 아이유의 앨범 사진을 촬영한 장소로 유명해져 서촌의 랜드마크가 된 대오서점을 시작으로, 청와대에 납품하던 효자베이커리에서 빵을 사고, 좁은 골목 구석구석 멋스러운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한옥과 벽돌집을 구경하다 보면 마음이 느긋해집니다.


통인시장에 왔다면 근처에 위치한 경복궁 나들이를 즐기는 것도 좋은데요. 한복을 대여해 입고 연인끼리 사진도 남기고, 궁궐을 둘러보며 조선시대 왕족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껴보세요. 최근 ‘별빛야행’이라는 주제로 야간 개장도 시작했으니, 통인시장에서 든든히 배를 채우고 야간 경복궁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죠?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지하문로 15길 18 통인시장

전화번호 02-722-0911

이용시간 매일 07:00~21:00




 광장시장-종묘-창경궁



출처: 광장시장



먹방의 성지, 광장시장을 소개합니다. 광장시장에는 맛집이 한두 개가 아닌데요. 자글자글 끓는 기름에서 갓 튀겨 나온 따끈한 빈대떡과 참깨가 솔솔 뿌려진 중독성 있는 마약김밥, 가성비 갑! 육회탕탕이와 싱싱한 모듬회, 그리고 TV프로그램에 소개돼 더 유명해진 잡채깁밥을 비롯해 다양한 주전부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이죠.


뿐만 아닙니다. 아는 사람만 안다는 구제옷 매장은 패션니스타들의 성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구석구석 잘 뒤져보면 명품 옷을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블로그지기가 직접 방문한 창경궁 야간 개장



시장구경을 마쳤다면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어 종묘로 갑니다. 토요일을 제외하면 가이드에게 설명을 들으며 종묘를 둘러볼 수 있고, 5월에는 종묘제례 행사도 열린다고 하니 한 번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종묘를 다 둘러봤다면, 다시 15분쯤 걸어 창경궁으로 갑니다. 커피 한 잔 들고 느긋하게 산책하는 데이트 코스로 고궁만한 곳이 없죠? 따뜻한 봄 날, 광장시장에서 종묘, 창경궁으로 이어지는 도보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88 광장시장

전화번호 02-2267-0291

이용시간 매일 09:00~18:00




 영천시장-독립문-서대문



출처: 영천시장 페이스북



독립문 근처 영천시장을 아시나요? 서대문에서 독립문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맛집 프로그램에 원조떡볶이를 비롯해 꽈배기, 순대국까지 줄줄이 소개되며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특히 영천시장에서는 ‘고루고루 도시락뷔페’라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티켓 구입처에서 티켓을 구입해 고루고루 가맹처에서 쿠폰을 현금처럼 사용해 음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통인시장 엽전 도시락이랑 비슷하죠. 영천시장은 작은 재래시장이지만 필요한 것은 다 구매할 수 있는 알짜배기 시장입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천시장을 구경한 후에는 근처에 위치한 서대문 형무소와 독립문까지 코스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제 감옥이 아닌 역사관으로 새 단장해 역사체험 학습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서대문 형무소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숙연한 마음으로 서대문 형무소를 둘러보고 근처 독립문도 함께 들러보세요. 도심 속에 우뚝 서 있는 독립문이 파리 개선문 못지않게 멋스러워요. 3.1독립선언기념탑을 비롯해 독립문을 세운 서재필 박사의 동상까지 둘러보며 역사를 되새겨보는 색다른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성산로 704 영천시장

전화번호 02-364-1926




 망원시장-망리단길


홍대, 상수동, 연남동에 이어 이제는 망원동까지! 망원동은 젊은 예술가들이 많이 유입되면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망원시장에 들러 맛있는 먹거리를 먹고 망리단길을 구경하는 코스가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망원시장 페이스북



망원시장에는 어르신들뿐 아니라 젊은이들이 음식을 팔고, 장을 보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젊은 커플들이 부담 없이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 분위기의 시장입니다. 특히 점포마다 시식코너를 마련해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고, 망원시장의 명물 닭강정과 고로케는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망원시장에는 ‘장보기 도우미’가 있어 대신 장을 봐주고 배송까지 해주는데요. 마치 대형마트의 서비스 같죠? 망원시장은 이렇게 신식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젊은 시장이랍니다.



출처: 카페 시멘트 인스타그램



망원시장을 둘러봤다면 이제 핫플레이스 망리단길을 걸어볼까요? 골목골목 숨은 맛집과 독특한 매력의 카페와 술집 등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예술가들이 많이 살아서 그럴까요? 간판 디자인이나 가게 이름 하나하나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연인과 함께 소박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망원시장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8길 14 망원시장

전화번호 02-335-3591




 남대문시장-명동-남산타워


남대문시장에는 수입명품상가, 그릇상가, 옷 가게 등 각종 도매상이 위치해 있는데요. ‘골라골라~’ 상인들의 우렁찬 외침과 싼 물건을 고르기 위해 바글바글 몰려있는 사람들을 보면 생기가 느껴집니다. 남대문시장에는 알록달록 액세서리, 저렴한 옷, 다채로운 수입용품 등 볼거리가 많아, 구경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출처: 남대문시장



넓은 남대문시장을 종횡무진 걷다 보면 배가 고픈데요. 시장 데이트에 먹거리가 빠질 수는 없죠? 남대문시장에서는 5천원에 비빔밥, 칼국수, 냉면까지 모두 맛볼 수 있는 인심 좋은 식당과 줄 서서 먹는 유명 호떡, 남대문시장의 명물 갈치골목의 갈치조림 등으로 먹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인과 커플티 맞춰 입고 남대문시장을 둘러보면 한 주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다음 코스는 명동. 남대문에서 걸어서 10분이면 명동에 도착하는데요. 명동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면 꼭 들르는 관광명소 중 하나죠. 관광객과 뒤섞여 명동성당도 구경하고, 북적이는 인파 속에서 특이하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먹으며 데이트하기 좋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그럼 길거리 음식 손에 하나씩 들고 이번엔 서울의 랜드마크, 남산타워로 가 볼까요? 15분 정도 걸으면 남산타워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자동차나 케이블카를 탈 수도 있지만 애니메이션 길이라고 이름 붙은 아기자기한 길을 따라 도보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종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곳곳에 서 있어 구경하면서 걷다 보면 힘들고 지루할 틈이 없는데요. 밤이 되면 알록달록한 불빛이 밝혀져 운치까지 더해집니다. 연인과 함께 걷는다면 아름다운 추억이 되겠죠?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4길 21 남대문시장

전화번호 02-753-2805

이용시간 평일 00:00~23:00




지금까지 서울 곳곳에 위치한 ‘시장데이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시장에 가면 상인들의 넉넉한 인심 덕분에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물건을 사면서 흥정을 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시장 주변에 가 볼만한 곳도 많아 자동차가 없어도 도보만으로 충분히 다양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덤을 받는 기분, 조금이라고 깎으며 에누리하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다면 시장데이트를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춤추는 청도 부야한의원 2017.03.20 19: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반적인 데이트가 아니라서 이색적이고 재밌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