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건설] 공덕 효성해링턴스퀘어, 마포를 너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Story/효성




효성의 본사가 위치한 공덕은 지하철 5호선과 6호선, 공항철도와 경의중앙선 등 무려 4개의 철도 노선이 지나가는 서울의 교통 중심지입니다. 또한 공덕에는 효성을 비롯해 많은 기업이 위치하고 있으며, 오피스텔과 아파트 등이 빼곡히 들어서 빌딩숲을 이루고 있죠. 교통의 요지이기 때문에 비즈니스의 메카가 된 것인지, 아니면 비즈니스의 메카이기 때문에 교통의 요지가 된 것인지 그 순서는 알 수 없지만, 공덕이 많은 사람들이 오가고 머무는 곳이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이에 교통의 요지, 비즈니스의 메카인 이곳 공덕역은 복합역사로 개발되는데요. 바로 효성 해링턴스퀘어가 그 주인공입니다. 마포를 너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효성 해링턴스퀘어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공덕 효성해링턴스퀘어는?


효성건설의 브랜드인 ‘해링턴(Harrington)’은 ‘반석 위에 지은 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름에 맞게 탄탄하고 품격 있는 공간을 만들어내기 위해 오랜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와 첨단 기술, 그리고 효성인의 땀과 꿈을 더해 효성해링턴스퀘어가 탄생했습니다.



A동 동측면 전경과 주출입구 에스컬레이터



공덕 효성해링턴스퀘어는 역세권 및 복합역사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지어지는 복합건물로, 지하2층~지상24층의 호텔과 오피스동, 지하2층~지상8층의 컨벤션 센터동, 주차장동 등 총 3개의 동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지하철 직상부에 건물을 올리는 방식이라 어려움도 많았지만, 지하철 역사에 대한 구조 보강 작업과 지하철에 미치는 건물 하중의 영향을 고려한 메가트러스공법과 P.R.D공법 등을 실시하고, 인접 건물에 미치는 영향과 소음 측정 등을 시물레이션하며 정확하고 정밀한 작업으로 끝내 효성해링턴스퀘어를 완공시킬 수 있었습니다.



연결 브릿지 전경과 내부 전경



효성해링턴스퀘어는 공덕역 9번 출구와 10번 출구로 직접 연결되어 있고, A동과 B 동 사이에도 브릿지가 있어 접근성과 효율성이 뛰어난데요. 비즈니스 및 문화생활, 관광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곳 공덕이, 그리고 효성해링턴스퀘어가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이끌 거라 기대합니다.



A동 글래드호텔 객실 내부




 공덕 효성해링턴스퀘어 입점시설


앞서 언급한대로 효성해링턴스퀘어에는 호텔과 오피스, 컨벤션 센터를 비롯해 근린생활시설이 입점하게 됩니다.





A동에는 지상8층~23층에 글래드호텔이 6월에 오픈 예정이며, 지상 4층~7층은 오피스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지상2층에는 몽중헌, 라그릴리아, 스시타이쇼, 사보텐, 르사이공 등의 레스토랑이 입점하고, 지상 1층에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입점하며, 호텔과 오피스의 로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B-가동 서측면 전경과 남측면 전경



B동은 지상6층~7층은 웨딩홀이 6월에 오픈 예정이며, 지상 5층에는 치과, 피부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등이, 지상 2층에는 빕스, 생어거스틴 등의 레스토랑과 프리미엄 헤어살롱인 에코자뎅바이박준이 입점합니다. 또한 지상1층에는 참조은약국, 세븐일레븐,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아비꼬카레, 코코로벤또, 스시박스, 글라스스토리 등 다양한 상점들이 오픈을 준비 중이며, 동시에 지상 2층에서 6층에는 주차장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마포를 너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편리한 교통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호텔과 오피스 및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이 있어 편의성이 보장되며, 빌딩간 거리 확보로 조망권까지 우수한 효성해링턴스퀘어. 공덕 및 마포지역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됨은 물론, 지하철 직상부에 건물을 올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도로 그 자체로 혁신이기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지 않을까요?


큰 기대에 힘입어 최고의 기술과 최선의 노력으로 효성이 야심 차게 선보이는 효성해링턴스퀘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