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설 맞아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이웃 사랑 실천

나누다/효성 나눔 2017.01.25 16:54



설 명절이 다가오니, 음식과 선물을 준비하느라 시장과 마트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그리고 뉴스에서는 물가 상승으로 설 준비에 드는 비용이 늘어났다는 소식도 어김없이 전해졌는데요. 이러한 경제적 상황에 더 큰 타격을 입는 것은 역시 어려운 이웃들입니다.


효성은 이웃들의 명절이 조금 더 풍족하고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는데요. 효성 본사를 비롯한 전국 사업장에서 설 맞이 나눔 활동을 펼쳤습니다.


마포구 본사에 위치한 산업자재PG는 26일 영락애니아의 집에 설 맞이 쌀과 찹쌀을 지원하는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산업자재PG는 조현상 사장님(나눔봉사단장)의 제안을 시작으로 2012년부터 지금까지 매해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필요로 하는 쌀, 내복, 세제, 기저귀 등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공업PG 창원공장에서는 지난 20일 경남장애인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사업을 단독 후원했는데요. 이날 행사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 나기를 돕는 취지로 마련되어, 경남 지역의 저소득 장애인 60가구에 축산물, 과일 등 14여 가지 차례 음식을 전달했습니다. 창원공장은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사업을 2012년부터 매해 설과 추석에 실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매월 가족 봉사단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달에는 설 직전인 24일에 복지시설 3곳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섬유PG 구미공장에서는 지난 21일 신입사원 44명과 함께 햇살실버타운 요양원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구미공장에서는 신입사원 때부터 자연스럽게 효성의 나눔 철학을 익히게 하려는 취지로 2013년부터 신입사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신입사원들이 직접 과자 선물 세트를 만들어 구미시 취약계층 600세대에 전달했어요. 구미공장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은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데요, 매 달 임직원들이 직접 밑반찬 조리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하구요, 매 년 4월 쯤엔 어르신들의 효도여행을 후원하기도 한답니다.

 


그 외에도 산업자재PG 울산공장에서는 사내외 저소득가정, 독거세대, 다문화 가정에 이웃사랑 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효성은 적극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지난 해에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1인 1봉사를 목표로 1년간 진행한 ‘행복나눔 온도계’활동에서, 임직원 8,817명이 10,852회 봉사활동에 동참해 1인 1봉사 목표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2016년 말, ㈜효성 국내 임직원 기준)


2017년에도 더욱 뜨거운 나눔 활동으로 이웃들의 마음이 따뜻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