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효성뉴스] 조현준 사장, 베트남 호찌민 시 당서기와 협력 논의

Story/효성



그룹뉴스


 [전사공통] 베트남 호찌민 시 당서기와 협력 논의



9월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조현준 사장 등 효성 경영진이 딘라탕 베트남 호찌민 시 당서기와 회동했다. 이 자리에서 효성은 호찌민 시의 경제 발전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력, 도로 건설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밝혔고 호찌민 시 당서기는 이를 통해 경제 성장의 도약을 이뤄낼 것으로 전망한다며 화답했다. 앞으로도 효성이 호찌민 시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



 [전사 공통]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사내 교육



9월 6일과 8일 경인 지역 임원, 팀장을 대상으로 소위 김영란법에 대한 사내 교육이 진행됐다. 준법지원팀 박찬영 변호사가 강의를 맡은 이번 교육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법과 그 시행령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준법 경영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모든 임직원은 법 시행 이후부터 각별히 주의하고 준법 경영 실천을 위해 힘써주길 당부한다.



 [전사 공통]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효성이 51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9월 23일 서류 접수를 마감한 가운데 인·적성 검사와 면접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예비 지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9월 1일부터 23일까지 전국 23개 대학에서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현장은 효성의 사업 내용과 인재상, 채용 프로세스 등을 알고 싶어 하는 학생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효성은 하반기 공채를 통해 예년보다 많은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전사 공통] 3차년도 산업혁신운동 성과보고대회 참가



효성은 9월 28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상의회관에서 개최한 3차년도 산업혁신운동의 최종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성과보고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중소 기업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했다. 시상식에서는 효성의 협력사인 ‘부창열처리’가 수상과 함께 우수 사례로 소개되는 영광을 안았다.



 [섬유PG] 구미공장,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 실시



구미공장은 고용노동부 구미지청과 함께 9월 5일 구미지청에서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구미공장 3개 PU의 노사협의회 근로자 대표 3명과 김철수 총괄 공장장, 박정웅 구미지청장이 참석했다. 현재 구미공장은 근로시간 단축과 함께 신규 일자리 창출, 일·학습 병행제를 도입해 협력적 노사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산업자재PG] 아라미드사업단,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참가



9월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이 열렸다. 전 세계 35개국 250개 업체가 참여한 이 전시회에서 효성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아라미드 원사 알켁스와 아라미드 직물, 초경량 방탄 헬멧 등을 소개했다.  알켁스는 미국 법무성 산하 연구소의 안정성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에서 그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2016 동아재테크·핀테크쇼’ 참가



노틸러스효성PU가 9월 23~2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 동아재테크·핀테크쇼’에 참가했다. 이곳에서 노틸러스효성PU는 국내 금융 시장에 핀테크와 연관된 비대면 본인 인증(셀프뱅킹) 솔루션과 모바일 연계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U8800을 통한 비대면 본인 인증과 U8500을 통한 삼성페이 서비스를 시연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직급별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효성캐피탈PU가 9월 23일부터 1박 2일 동안 인천 무의도 홈플러스 아카데미에서 직급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직급별 역량 강화 교육은 대리 직급이 대상이었으며 소통 활성화와 필수 역량 향상을 통한 조직 성과 기여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김용덕 PU장은 “수행 능력 향상을 통해 업무와 삶의 질 균형을 제고하고, 업무 스트레스도 푸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영업 전략 실행 지원 교육 실시



효성캐피탈PU가 9월 9일 영업 전략 실행 지원 교육을 실시했다. 영업 전략 실행 지원 교육은 영업 전략의 명확한 전달과 본부별 전략 그리고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액션 플랜(Action Plan) 작성을 목적으로 시행됐다. 인력개발원 김성민 교수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본부별 시장·경쟁사·고객에 대한 조사와 사업 전략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업무 진행상의 문제점 파악은 물론 구체적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는 자리였다.



 [중공업PG] 효성굿스프링스PU,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효성굿스프링스PU가 9월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년도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금까지 수입에 의존하던 1,000㎹급 대용량 보일러 급수 펌프를 100% 국산화하였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복합화력 발전용 콤팩트형 보일러 급수 펌프를 개발해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중공업PG] 효성굿스프링스PU, 막여과 담수화 기술세미나 개최



효성굿스프링스PU가 9월 21일 힐튼호텔에서 막여과 담수화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환경부, 서울시, K-water, 건설사, 설계사 등 총 80여 명의 다양한 분야 담수화 기술 전문가들을 초청한 이번 세미나에서 효성굿스프링스PU는 수년간 막여과 담수화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쌓아온 국내외 주요 실적과 선진 기술을 소개하고 더불어 상호 기술 교류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중공업PG] 기전PU, 특약점 대표자 워크숍 개최



기전PU가 9월 22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도 여주에서 ‘2016 특약점 대표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특약점은 효성 제품이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영업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다. 기전PU는 이번 워크숍에서 특약점 실적 발표와 더불어 우수 특약점에 대한 표창을 시상하고, PU 현황과 사업 전략을 대표자들과 공유했다. 특히 간담회와 단합의 시간을 마련해 상생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사회공헌


 국군의 날 맞이 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 



효성이 10월 1일 국군의 날을 앞두고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1사 1묘역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본사와 건설사업부 임직원 30여 명은 9월 28일 오후 국립서울현충원 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자매결연 협약이 되어 있는 9묘역에서 헌화,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의 묘역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묘역 정화 활동을 함께한 노재봉 효성나눔봉사단장(부사장)은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에 보답하고 임직원들의 애국정신을 함양하고자 지속적으로 호국 보훈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나눔봉사단, 전국 장애아동 보육제공협의회 회장상 수상



9월 2일 효성나눔봉사단이 전국 장애아동 보육제공협의회로부터 회장상을 수상했다. 효성나눔봉사단은 2013년 5월 첫걸음을 내딛고 지속적으로 서울 4개의 활동처에서 매월 장애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정기적인 봉사활동 외에도 문화 활동, 크리스마스 파티 등을 함께하고 있고, 임직원이 행복나눔저금통을 통해 모금한 금액만큼 회사가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활동처의 시설도 개선해주고 있다.



 국가유공자 100명에게 ‘사랑의 참치 세트’ 전달



효성이 9월 22일 서울남부보훈지청을 방문해 사랑의 참치 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사랑 나눔은 국가유공자 100가구가 주인공. SNS를 통해 진행된 일곱 번째 ‘참치는 사랑을 터치’ 이벤트로, 네티즌들의 커다란 관심 속에 400개가 넘는 응원 메시지가 모였다. 이 중에서 선정된 100개의 따뜻한 메시지를 국가유공자들에게 전달해 온정을 함께 나누었다.



 창원공장, 2016년 추석맞이 ‘장애인 가정 명절 상차림’ 후원



창원공장은 추석을 맞아 9월 9일 경남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 행사를 후원했다. 창원공장 임직원들은 매년 추석과 설 등 명절마다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명절 차례용품을 전달함으로써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활동으로 창원공장은 경남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부터 감사 현판을 받기도 했다.



 효성굿스프링스PU 천사회, 9월 정기 봉사활동 실시 



9월 10일 효성굿스프링스PU 천사회가 창원시 내 기초수급자와 독거노인 50세대에 명절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창원시와 효성굿스프링스PU 천사회가 맺은 윈-윈 자원봉사 협약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윈-윈 자원봉사 협약은 창원시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연계해 기업과 창원시가 서로 협력하고 사회 전반에 나눔과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체결했다.



 창원공장 일심회, 재능 기부 봉사활동 실시



창원공장 직반장 모임 일심회는 9월 24일 창원요양원을 방문해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직반장들은 전문 기술을 살려 휠체어·침대 보수, 간이 세면장 캐노피 시공, 지붕 누수 예방 시트지 부착, 에어컨 전원 누전 보수 등의 작업에 참여했다. 지난 5월에도 일심회는 창원요양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천한 바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하반기에 한 번 더 방문해 부족한 부분을 수리, 보수하겠다”는 약속 이행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산업자재PG, 어르신과 함께 송편 빚기



산업자재PG가 9월 5일 서초구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 빚기 행사를 진행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고령의 어르신들에게 추석의 즐거움을 전하고, 이웃 간의 돈독한 정도 나눌 수 있었던 따뜻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보람과 효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



 울산공장, 산학협동 장학금 수여식 실시



울산공장은 9월 22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울산대학교 조승완, 형태령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울산공장은 경제 여건이 어렵고 성적이 우수한 울산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 지역사회의 동량으로 키운다는 취지로 매년 일정 금액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을 받은 조승완, 형태령 학생은 전기 및 화학공학 전공 학습에 매진하여 미래의 산업 역군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