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효성뉴스] 효성, 북미 최대 아웃도어 박람회 참가




그룹뉴스

 

 [전사공통] 효성, 리우 올림픽 열기에 동참하다



8월 22일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 2016 리우 올림픽이 폐막했다. 이번 올림픽에는 갤럭시아SM 소속 골프 선수 박인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 축구 선수 이슬찬, 박용우가 국가대표로 참가해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116년 만의 올림픽 여자 골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박인비 선수는 세계 최초로 골든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며 골프 역사에 길이 남을 기록을 세웠다. 손연재 선수도 우리나라 선수로 역대 최고인 결선 4위라는 좋은 성적을 올려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전사공통] 미래부 제1차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홍남기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이 현장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했다.  홍남기 차관은 효성이 전라북도와 협업해 중소·벤처 기업을 육성하는 이곳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창업의 성공을 기원했다.



 [전사공통] 제20회 대한민국 과학창의 축전 참가



대한민국의 과학기술과 문화 속에 녹아 있는 과학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20회 대한민국 과학창의 축전이 코엑스에서 8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개최됐다. ICT가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형상화한 이 행사에 탄소 관련 전시물을 출품한 효성은 도전과 창의 정신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전사공통] 브라질법인, Febratex 전시회 참가 



브라질법인이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산타 카타리나 주에서 열린 섬유 기기 전시회 Febratex에 참가했다. Febratex는 2년에 한 번 열리며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섬유 기기 전시회로 60개국에서 2,4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주요 참가 대상이 섬유 설비 업체들이지만 방문 고객들은 주로 편직 업체인 관계로 효성의 크레오라 홍보에 매우 좋은 자리가 됐다.



 [전사공통] 효성인력개발원, 글로벌 마인드 심화 과정 교육



8월 26일 효성인력개발원은 ‘글로벌 마인드’ 강좌의 심화 과정 교육을 마포 본사에서 진행했다. ‘장기 저성장 국면’으로 접어들며 뉴노멀 시대를 맞은 중국 경제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면서 이른바 ‘신창타이’ 앞에는 어떤 기회 요소와 위협 요소가 있는지 사례를 중심으로 집중 학습했다.  이번 교육은 효성인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방향과 현지 전략 수립 능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산업자재PG] 탄소재료사업단, 2016 Shanghai CCE 참가



탄소재료사업단이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중국 최대 복합재료 전시회 ‘2016 Shanghai CCE’에 참여했다. Shanghai CCE는 전 세계 탄소섬유 제조 업체와 복합재료 설비 업체들이 참가해 탄소섬유가 적용된 상법화 제품의 최신 시장 및 기술 동향을 파악하는 전시회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신영페트㈜, ㈜피치케이블 등 탄소 강소기업과 공동 부스를 운영해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기도 했다.



 [산업자재PG] 산업자제PG, 칭찬 릴레이 이벤트 실시



산업자재PG가 8월 본사 칭찬 릴레이 이벤트 찬찬찬(纂讚纘)을 진행했다. PG 임직원들의 장점과 배울 점을 모으고(纂), 기리고(讚), 이어받는(纘) 칭찬 릴레이 이벤트에 임직원들은 5명의 동료들을 추천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동료 간 감사와 칭찬을 주고받음으로써 조직 내 긍정적인 소통이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



 [섬유PG] 북미 최대 아웃도어 박람회 참가 



8월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유타 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아웃도어 박람회 ‘아웃도어 리테일러 쇼’ 서머 마켓이 열렸다. 아웃도어 리테일러 쇼는 매해 여름과 겨울에 개최되는 박람회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최신 아웃도어와 스포츠 관련 업체들이 참여하고 전시회, 패션쇼, 어워드 등을 진행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해 바이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섬유PG] 레노마 수영복과 새로운 제품 선보여 



효성과 레노마가 협업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였다. 젊은 여성층을 겨냥한 이번 제품에는 ‘크레오라 파워핏’ 과 ‘크레오라 하이클로’ 등 고기능성 스판덱스가 적용됐고 시원한 느낌을 주면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마이판 아쿠아-X’도 함께 적용돼 활동성을 더욱 높였다. 또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더해져 수영복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학PG] POK사업단, ISO/TS 16949 자동차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



지난 8월 29일 반포 사옥에서 POK사업단이 ISO/TS16949 자동차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인증은 고객 만족을 위하여 컨설팅 기관을 선정해 까다로운 절차 속에 이뤄졌다. 품질 매뉴얼, 프로세스 등에 대한 자문을 받아 자동차 품질 경영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BSI(영국표준협회)로부터 1차 심사를 수검 받은 부적합 사항을 반영하여 개선하기도 했다. 



 [중공업PG] CIGRE 2016 참가 



효성이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 대전력망 학술회의(CIGRE)에 참가했다. 2년마다 한 번씩 개최되는 이 학술회의는 전 세계 전력 산업계 리더들이 대거 참가하는 최신 기술 경연의 장으로 중공업PG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기술력을 홍보하고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문가 그룹과의 교류와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중공업PG] 전력PU, 개선 경진 대회 실시



8월 11일 창원공장 혁신동 대강의실에서 전력PU ‘개선 경진 대회’ 본선이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심의의원들이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공정히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10개 반이 참여했다.  본선에 참가한 반들은 2016년 상반기 부문별 개선 과제 진행 현황을 발표하고 임직원과 의견을 나누며 앞으로 더 좋은 개선 사례를 선보일 것을 다짐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총괄 공장장 상담센터 운영



창원공장이 총괄 공장장과 1:1 소통이 가능한 ‘총괄 공장장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회사 생활의 고충, 회사 발전을 위한 제언, 공장장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등을 전화 통화나 SMS로 전하면 된다.  총괄 공장장 상담센터는 1:1 소통 창구로 평일 근무 시간인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사외 비상주 도급 업체 안전 관리 계획서 제도 시행



안전 의식 확산을 위해 창원공장은 ‘사외 비상주 도급 업체 안전 관리 계획서’ 제도를 8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작업 집행 부서는 도급 업체 작업 시 안전 관리 사항과 작업 안전 계획 등 전반적인 안전에 관한 지침을 문서로 작성해 안전환경팀의 검토와 승인을 거쳐야 한다. 이를 통해 조립, 가공, 제관 등 공장 작업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안전 의식을 효성인들이 함께 지켜나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정보통신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창립 31주년 기념식



8월 25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가 창립 3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전 임직원이 참석해 지난 31년간의 성과를 축하하고 혁신을 향해 달려온 임직원들의 열정에 감사하는 자리를 가졌다. 오랜 시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의 성장을 이끌어온 직원에게는 장기근속상과 공로상 등을 수여했다. 차세대 ‘빅데이터 리더’로 성장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중공업PG] 효성캐피탈PU, 2016년 2분기 효성캐피탈인상 시상식



효성캐피탈PU가 8월 29일, 2016년 2분기 효성캐피탈인상 시상식을 실시했다. 수상자로는 경영관리본부 경영전략팀 민성광 과장, 경영관리본부 IT지원팀 원준연 대리, 기계금융본부 공작기계팀 김은숙 대리가 선정됐다. 경영전략팀 민성광 과장은 정교한 손익 산출과 손익 분석에 기여했고, IT지원팀 원준연 대리는 타사 정보 수집과 선진 사례를 벤치마킹해 신 IT시스템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공작기계팀 김은숙 대리는 틈새시장을 공략해 실적을 초과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회공헌


 미소원정대, 베트남 의료 봉사 실시



미소원정대는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 년짝 지역 롱토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는 의료진 28명과 효성 베트남법인 임직원 자원봉사자 50명 등이 두 소매를 걷고 나섰다. 의료진이 종합 진료를 통해 베트남 주민들의 건강을 살피고, 임직원들은 통역 등으로 원활한 의료 봉사를 도왔다. 움직이기 어려운 환자의 경우 특별 왕진팀이 파견 진료에 나선 것은 물론 임신·출산 교육과 어린이 건강검진, 안경 배포까지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영유아 '품다' 캠페인 전개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버려진 영유아 후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월 1만 원 이상 정기 후원이 가능하고 후원금은 치료비와 생계비 지원 등에 쓰인다. 5만 원 이상 후원 시 국내 아동 결연 서비스도 가능하다.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에서는 8월 31일까지 후원 접수를 받으며 효성인의 따뜻한 마음을 확인했다.



 '리멤버 804' 북한 지뢰 도발 1주년 행사 열려



북한의 지뢰 도발 1주년을 맞은 8월 4일, 파주 임진각에서 리멤버 804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효성이 1군단과 기획하고 제작한 ‘평화의 발’ 조형물 앞에서 헌신적인 군인 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과 안보 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ITX, 임직원과 가족들 봉사활동 실시



효성ITX 임직원과 가족 40여 명은 8월 6일 경기도 파주에 있는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 ‘교남 어유지 동산’을 찾아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날 임직원과 가족들은 장애인 근로자들과 함께 고추, 토마토 등 농작물을 수확하고 포장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한 후 회사에서 마련한 기부금과 사무용 컴퓨터 등 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교남 어유지 동산은 장애인 자립 기반을 위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게스트하우스 운영을 통한 수익금으로 장애인을 지원하고 있다.



 용연공장, 이웃사랑 실천 위한 급여 나눔 활동



8월 30일 용연공장이 울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단법인 마이코즈에 각각 성금 1,000만 원씩을 전달했다.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모인 성금은 새터민 등 소외된 이웃과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용연공장은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임직원 급여 나눔 활동과 매칭그랜트 기부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용연공장, '문화가 있는 날' 실시



용연공장은 GWP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 및 전시 티켓을 분기에 한 번씩 선착순으로 지원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만들었다.  향후에도 진행될 다양한 가족 참여 활동에 임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