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족을 위한 면세점 알뜰 쇼핑팁

Story/효성




여름휴가를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 많을 텐데요.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꼭 거치는 필수 코스가 있죠. 바로 면세점 쇼핑입니다. 면세점에서는 평소 눈여겨보았던 물건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객이라면 누구나 빼놓지 않고 들르게 되는데요. 휴가철을 맞이해 해외여행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면세점 쇼핑의 꿀팁과 아울러, 면세점에서 꼭 사야 할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첫 해외여행객을 위한 면세점 이용법!

 

해외여행이 처음이라고요? 그럼 여기를 주목하세요. 면세점을 이용할 때 꼭 체크해야 할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tip 1> 면세점을 이용할 때에는 여권과 항공권을 꼭 소지하세요.

면세점은 공항 면세점, 시내면세점, 인터넷면세점, 기내 면세점으로 나뉩니다. 출국 당일 이용 가능한 공항 면세점과 기내 면세점 외에 시내면세점과 인터넷 면세점은 항공편이 확정되면 출국 30일 전부터 이용할 수 있는데요. 면세점을 이용할 때는 여권과 항공권을 꼭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tip 2> 면세점 이용 시간을 체크하세요.

아침 일찍 또는 밤늦게 출국하는 사람들은 공항 면세점 영업시간을 잘 체크해야 합니다. 인천공항 면세점의 영업시간은 아침 6시 30분부터 밤 9시 반까지 연중무휴이며, 일부 매장은 24시간 영업을 통해 화장품 및 주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Tip 3> 면세점 이용한도를 체크하세요.

면세점에서 쇼핑할 때는 면세한도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국 전 면세점에서 살 수 있는 1인당 구입한도는 3,000$입니다. 반면 입국 시에는 해외에서 구입한 물건을 포함해 600$을 넘으면 안 되는데요. 다른 물품의 경우 금액만 넘지 않으면 상관없지만 주류, 담배, 향수 품목은 면세범위가 조금 더 디테일 합니다. 국내에는 담배는 한 보루, 향수는 60ml만 반입할 수 있는데요. 주류는 1L 이하, 1병만 반입 가능하며 가격도 400달러가 넘으면 세금을 부과합니다. 면세한도를 넘는 금액을 구매하고 자진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관세법 위반으로 과태료가 부과되니 꼭 신고하도록 하세요.

 

여기까지는 기본적으로 챙겨야 하는 것들이고요,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면세점을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어떻게 하면 남들보다 더 실속 있게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작지만 큰 차이를 볼 수 있는 면세점 알뜰이용법을 소개합니다.

 


 

tip 4> 인터넷면세점의 쿠폰과 적립금을 이용하세요.

사실 오프라인 면세점이나 인터넷면세점이나 가격 차이는 거의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쇼핑을 권하는 이유는 많은 할인 혜택 때문인데요.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수시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적립금과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매일 출석체크하듯 사이트에 접속하면 소소한 적립금과 쿠폰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양한 혜택을 통해 저렴한 쇼핑을 즐겨보세요.

 

Tip 5> 면세점을 분산해서 쇼핑하세요.

면세점에도 롯데, 신세계, 동화, 워커힐, 등 여러 브랜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인터넷면세점은 신규 회원가입 고객에게 주는 혜택이 크고, 모든 면세점에서 대부분 비슷한 규모의 적립금을 주기 때문에 여러 면세점을 분산해서 이용하면 한 면세점을 이용할 때보다 훨씬 저렴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Tip 6> 모바일 적립금을 사용하세요.

요즘은 인터넷면세점 전용 어플이 출시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접속할 경우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적립금도 많이 생겼는데요. 모바일 적립금은 PC에서 적용되는 기본 적립금과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어플을 설치해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Tip 7> VIP 카드를 발급하세요.

면세점 VIP 카드는 여권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당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물건을 구매할 때마다 5~1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면세점을 이용하기 전 발급받으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Tip 8> 면세점 세일을 노리세요.

공항 면세점은 브랜드별로 별도 할인이 들어가는 경우가 잦습니다. 특히 여름과 겨울, 두 차례에 걸쳐 큰 세일을 진행하는데요. 여름의 경우 6월 중순부터 재고가 떨어질 때까지 진행하고, 겨울에는 12월부터 2월까지 재고 떨이 형식으로 70% 이상 할인에 들어갑니다. 또한 시내면세점은 6월에 각 업체들마다 여름 정기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세일 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그밖에 공항 면세점은 금액 대 별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비치해두기도 하고, 구매 금액 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증정 행사도 수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첩장을 소지한 고객에게 할인해 주는 행사가 많이 있으니 신혼부부들은 꼭 챙기도록 하세요.

 

 

 면세점 MUST HAVE ITEM

 


 

면세점을 구경하다 보면 시중 매장에서는 눈 씻고 찾아봐도 볼 수 없는 물건들이나, 헉 소리 날 만큼 저렴한 제품이 있습니다. 그런 제품은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는데요. 면세점에서 꼭 사야 할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1. 화장품

화장품 브랜드마다 면세점에서만 살 수 있는 구성의 기획 상품이나 대용량 제품이 있습니다. 평소 쓰는 제품이나 눈 여겨봐뒀던 제품을 면세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해 보세요.

 

2. 담배

면세점 담배는 시중에서 파는 것보다 무려 최대 50%까지 저렴합니다. 하지만 반입규정이 나라마다 다르고 까다롭기 때문에 잘 체크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3. 면세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

간혹 국내 매장에는 없는 제품이나 아예 국내에 매장이 없는 브랜드를 면세점에서 볼 수 있는데요. 필요한 제품이 있는지 잘 체크해 실속 있는 쇼핑하세요.

 

면세라고 해서 모든 제품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시중과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제품도 많은데요. 또한 명품 가방과 의류의 경우, 해외 매장이나 면세점이 더 저렴하지만 입국 시 구입한 물품을 합한 금액이 600$ 이상인 경우 관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잘 확인한 후 구매해야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 절약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면세품 인도장 위치

 

공항에서의 시간은 평소보다 2배는 더 빨리 지나가버립니다. 넉넉히 도착했다고 하더라도 버리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 금방 출국 시간이 다가오거든요. 꼭 인터넷 면세점 이용 후엔 면세품 인도장의 위치를 꼭 확인하세요~

 

인도장의 위치는 총 세 곳인데요, 여객터미널 동편 인도장은 3층 26번 게이트 건너편 3번 출국 심사데스크 윗층에, 서편 인도장은 3층 28번 게이트 건너편 4번 출국 심사데스크 윗층에 있고 탑승동 인도장은 3층 121번 게이트 부근에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첫 항공기 시간부터 마지막 항공기 시간까지예요. 출국 전날 아래 이미지 하나만 다운 받아 놓으시면 인도장을 찾느라 허비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을 거예요.




면세점 쇼핑은 해외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이번 여름, 즐거운 여행과 더불어 알뜰한 쇼핑을 계획해 보세요.